실시간 자동차
-
"중국차 망했다더니" 유럽서 판매 폭발한 BYD·샤오펑... 인기 이유는? 2025년 상반기 기준, 중국 전기차 브랜드 BYD와 샤오펑(Xpeng)이 유럽에서 큰 폭의 판매 성장세를 보였다. BYD는 7만500대를 판매하며 2024년 전체 판매량(5만7000대)을 이미 초과했고, 샤오펑도 8400대 판매로 전년 실적을 넘어섰다. MG는 중국 브랜드 중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로, EV뿐 아니라 내연기관 모델도 포함한 15만1600대 판매를 기록했다. BYD는 합리적 가격대의 신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략, 샤오펑은 G6 등 SUV 중심의 라인업 확장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따라 스텔란티스를 비롯한 기존 유럽 제조사의 점유율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
"전기차 내구성 믿을 만할까?" 뉘르부르크링 1만km 달려도 거뜬한 기아 EV4 기아는 EV4의 개발 과정에서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포함한 6만8천 마일(약 11만km)의 유럽 내구 테스트를 시행했다. 특히 1만km에 달하는 뉘르부르크링 고강도 주행 후에도 배터리 상태는 95%를 유지했으며, 양산형 EV4는 10만 마일(약 16만km)까지 최소 70%의 배터리 성능을 보증받는다. EV4는 58.3kWh 또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하며, 400V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일상주행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미국의 전기차 세금 공제 종료 시점을 앞두고 메르세데스-벤츠가 2026년형 EQ 전기차 전 라인업의 가격을 대폭 인하했다. EQS SUV는 최대 1만5300달러(약 2천만 원), EQE 세단 및 SUV는 약 1만 달러 가까이 낮아졌다. 동시에 EQ 라인 4종(EQE/EQS 세단·SUV)의 미국 생산은 9월부터 일시 중단되며, 미국 내 주문 접수도 중단된다. 다만, 차세대 전기 CLA 및 GLC는 MMA 플랫폼 기반으로 예정대로 출시된다. -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Genesis Magma Racing)의 하이퍼카 GMR-001이 7월 9일 프랑스 르카스텔레에서 첫 시동(fire-up)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개발의 주요 이정표를 통과했다. 섀시는 파트너 ORECA의 워크숍에서 제작되었으며, 이번 시동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테스트가 이루어졌다. GMR-001은 8월부터 본격적인 주행 테스트에 돌입하며, 2026년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보급형 랜드로버 나온다!" 디펜더 그대로 카피한 SUV 티저 공개 체리의 전기차 브랜드 iCAR가 중대형 SUV ‘V27’의 스파이샷을 공개하고, 오는 8월 1일 두바이에서 글로벌 데뷔를 예고했다. 박스형 외관에 오프로더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과 함께, 1.5T 엔진 기반의 확장형 전기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며, CLTC 기준 약 200km의 전기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
"코나 괜히 샀나" 3천만 원대 가성비 전기차 '쉐보레 볼트' 재출시 확정! 쉐보레가 2027년형 볼트 EV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공식적인 부활을 예고했다. 전면부 LED 헤드램프와 후면 테일램프 디자인이 개선되었고, 테슬라 슈퍼차저와 호환되는 NACS 포트가 추가되었다. 저가형 EV로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플랫폼과 배터리 기술에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삼성전자와 LG에너지솔루션이 테슬라로부터 총 28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수주를 따내며 미국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은 테슬라의 차세대 자율주행 AI 칩을, LG엔솔은 ESS용 LFP 배터리를 공급하게 되며, 각각 반도체·배터리 분야에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이 같은 대형 계약은 한미 관세 협상을 앞둔 시점에서 국내 기업들의 기술력과 공급 안정성을 다시금 입증한 사례로 주목받는다. -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2026 아반떼가 SUV 강세 속에서도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 3만9610대를 판매하며 현대차 내 전체 모델 중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 기능을 기본화하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층의 수요를 흡수한 것으로 풀이된다. 경기 불황과 고물가 속에서 다시 주목받는 세단 시장의 회복 조짐 속에서 아반떼는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
"벤츠보다 비싸지는 제네시스...팔릴까?" 관세 장벽에 위기 맞은 국산차! 미국이 일본과 유럽연합(EU)에 자동차 관세를 15%로 인하한 가운데, 한국이 같은 수준으로 세율을 낮추지 못할 경우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내 경쟁력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과거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했던 한국차는 현재 일본차와 가격 차이가 거의 없는 상황이며, 하이브리드차 중심의 수출 전략 또한 관세 부담으로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
카카오, '중국 바이두' 손 잡고 자율주행 택시 들여온다! ‘중국의 구글’로 불리는 바이두가 자율주행 택시 ‘아폴로 고’를 국내에 도입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 논의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로보택시 협력을 타진해 왔으며, 최근 방한한 바이두 고위 임원들과 구체적인 방향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술력과 운용 효율을 동시에 겨냥한 이번 협력은 국내 자율주행 택시 시장 확산의 기폭제가 될 수 있다는 평가다. -
"G80 압살하는 디자인·성능" 아우디 A6 풀체인지 국내 출시 임박! 아우디가 9세대 완전변경 신형 A6 세단을 올해 하반기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환경부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마치고 출시 준비에 들어간 이 모델은 아우디 최신 내연기관 전용 플랫폼 ‘PPC’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세련된 외관과 고급화된 디지털 실내, 향상된 공기역학 성능이 특징이다. 2.0 가솔린, 3.0 가솔린, 2.0 디젤 등 총 세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전 모델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를 기본 탑재한다. -
"미국 아빠들도 반했다!"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판매 대박 터진 근황 기아 카니발이 미국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인기를 등에 업고 급속히 판매량을 늘리면서, 생산거점을 한국에서 미국으로 옮겨야 한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올해 상반기 미국 내 카니발 판매량은 3만3152대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으며, 이는 기아 전체 판매 증가율의 7배에 달한다. 현재 미국 판매 물량은 전량 국내 생산이지만, 경쟁차종 도요타 시에나·혼다 오디세이가 모두 현지 생산되고 있어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생산 현지화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기아는 9월 전기차 보조금 폐지 이후에도 하이브리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카니발과 K4를 중심으로 미국 내 시장 점유율 6% 확보를 목표로 전략을 조정하고 있다. -
'중국 배터리 쓰는 벤츠…' 반면 국산 LG 선택한 신형 테슬라 모델3 벤츠와 테슬라가 각각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며 배터리 선택에서 엇갈린 전략을 택했다. 벤츠는 중국산 LFP 배터리, 테슬라는 국산 LG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택하면서 기술·성능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
"전기차 택시 차단 기능 만들어라!" 탈 때마다 멀미나는 이유 찾았다 전기차를 타면 내연기관차에서는 느끼지 못하던 멀미를 겪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는 강력한 가속감과 회생제동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감각 변화, 그리고 기존 자동차에서 익숙했던 소리·진동 등의 부재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전문가들은 인공 신호를 통해 뇌의 예측 능력을 보완하면 멀미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
“BMW, 현대차에 패배” 디자인 하나로 11연승, 놀라운 이유 있었다. 디자인 콘셉트 11관왕 달성현대차·기아, 글로벌 디자인 입증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선도 현대차·기아, 세계 3대 디자인상에서 11관왕 기록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에서 총 11개의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증명했다. 이 중 2개는 최고상인 ‘최우수상’이며, 나머지 9개는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브랜드·콘셉트 부문으로 […] -
"한국 고속도로 1억 명?" 운전자들, 고속도로 감당 안 된다 한숨 푹 국토교통부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17일간을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관계기관과의 합동으로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하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휴가길을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
"전기차 좋다더니 아무도 안 산다!" 수출 88% 급감... 멈춘 생산라인 현대차와 기아가 국내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전기차 물량이 88%나 급감하며 국내 전기차 생산 기반이 흔들리고 있다. 울산공장의 잇따른 휴업과 EV 생산직 감축 논란까지, 수출 급감의 충격파를 짚어본다. -
"트럼프 관세 폭탄에 3.6조 적자" 자동차 업계 끝없이 흔들리는 중! 지프·닷지·램을 거느린 글로벌 자동차 그룹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2025년 상반기 약 3조 6천억 원의 순손실을 예고했다. 북미 관세 영향으로 출하량이 급감했고, 생산 취소와 환율 불안이 악재로 작용했다. -
"요즘 누가 세단 타" SUV 공세에도 여전히 굳건하다는 '이 곳' 전 세계 세단 판매량의 절반 이상이 중국에서 기록되며, SUV 열풍 속에서도 세단이 살아남고 있다. 반면 국내 시장은 한국GM·르노코리아 중심으로 세단이 급속히 사라지는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현대차만이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
"수소차에서 손떼는 유럽" 현대차와 정반대 행보... 전기차에 패배하나? 글로벌 완성차 그룹 스텔란티스가 수소 상용차 개발을 전면 중단했다. 인프라 부족과 경제성 부족을 이유로 들었으며, 올해 계획됐던 수소밴 생산도 취소됐다. 반면, 토요타와 현대차 등 일부 제조사는 여전히 수소 기술에 희망을 걸고 있다.
adsupport@fastviewkorea.com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