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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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의 닛산, 아직 안 죽었네" 차세대 하이브리드로 현대차 뛰어넘나? 닛산이 3세대 e-파워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세계 최초 콜드 스프레이 밸브 시트 기술을 적용해 열효율 42%를 달성했다. 이는 토요타·현대차를 앞서는 수치로, 2027년 출시 예정인 신형 로그에 탑재된다. 하이브리드를 통한 닛산의 반격 전략이 본격화된다. -
"이 시국에 일본차 왜 사?" 토요타·렉서스 잘 팔리는 이유 있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5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에서 토요타와 렉서스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AS 만족도(CSI) 부문에서 나란히 최상위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토요타는 4년 연속 SSI 1위를, 렉서스는 CSI 1위를 차지하며 고객 만족 경영의 성과를 입증했다. -
드디어 정신 차린 벤츠... "진작 이랬어야지!" 오너들 대환호 벤츠의 고성능 디비전 메르세데스-AMG가 4기통 C63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직렬 6기통 복귀를 검토하고 있다. 2026년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
"감기약 먹고 운전해도 단속!" 내년 4월부터 약물 운전 처벌 강화 감기약·수면제 등 일반 의약품도 사고 위험을 높이는 약물운전. 최근 사고와 면허 취소가 늘면서 2026년 4월부터 처벌이 대폭 강화된다. 안전 운전을 위해 복용 후 운전 여부를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
"렉스턴 단종, 무쏘 부활!" 타스만보다 싸게 나올까? KG모빌리티(KGM, 구 쌍용차)가 무쏘 후속 픽업(Q300)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포드·지프풍 디자인을 반영한 바디온프레임 구조, 디젤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2026년 출시가 예상된다. -
"중국차 망했다더니..." 판매량 91% 급증! 국산차 업계 긴장 중국 자동차가 유럽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상반기 판매는 전년 대비 91% 급증했으며, 전기차에 부과된 고율 관세를 피해 하이브리드 모델로 공세를 강화하는 전략이 주효했다. 반면 현대차·기아는 중국 업체에 밀리며 점유율이 하락세를 보였다. -
"지겨운 한 줄 디자인 드디어 끝!" 현대차 외관 싹 바꾼다 선언 현대차 디자인센터장 사이먼 로스비가 최근 자동차 업계 유행인 라이트바(light bar) 디자인에 대해 “이제는 끝물”이라며 비판적 견해를 밝혔다. 아이오닉·코나·쏘나타 등 자사 모델 다수에 적용돼 있지만, 그는 “고객에게 논리적·감성적으로 의미 있는 조명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벤츠도 포기한걸 제네시스가?" G90 기반 대형 쿠페 양산 되나 제네시스가 X 그란 쿠페 콘셉트의 실차 주행 영상을 이탈리아 마르케에서 공개했다. G90을 기반으로 한 대형 럭셔리 쿠페로, 실제 구동계를 갖춘 모습은 양산 가능성을 높였다. 이탈리아 풍경에서 영감을 얻은 외장 색상과 올리브 원목·가죽 인테리어는 ‘역동적인 우아함’을 구현한다. -
"아무도 전기차 안 산다!" 다시 하이브리드에 집중하는 현대차 현대차그룹이 미국 전동화 거점 ‘HMGMA’의 전략을 전면 수정한다. 보조금 폐지, 배터리 공급 차질, 전기차 수요 둔화 속에서 하이브리드 생산을 최대 50%까지 확대하고 투싼·스포티지 등 현지 인기 차종을 앞세운다. -
"17년 역사 끝 단종" 기아 쏘울 233만대 팔렸지만 후속 없다! 기아의 글로벌 히트 모델 쏘울(Soul)이 출시 17년 만에 단종된다. 누적 판매 233만 대를 기록하며 소형 SUV 시장을 개척했지만, 차급 중복과 라인업 효율화 전략 속에 자리를 셀토스와 스포티지에 넘기게 됐다. -
"전기차 사길 잘했네" 볼보 CEO, 10년 내 전기차 시대 온다 확신! 볼보가 2030년 전기차 전환 약속을 철회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EV 비중을 90~100%로 조정했다. 판매 부진 속에서도 CEO 하칸 사무엘손은 “10년 내 전기차 100% 전환”을 자신하며, 유럽 자동차 업계 재편을 예고했다. -
"전기차 주행거리 해법 찾았다!" 장착하면 2배 이상 늘어나는 '이것' 호스 파워트레인이 초소형 C15 엔진을 공개하며 전기차에 새로운 연장 주행(REEV) 해법을 제시했다. 업계 전반에서도 현대차·람·스카우트 등 다양한 브랜드가 REEV 개발에 뛰어들며 순수 전기차와 내연기관 사이의 ‘가교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
"1,600만원+ 성과금 450%" 결국 다 내줬다... 현대차 노사 잠정 합의! 현대자동차 노사가 2025년 임금 및 단체협약 잠정합의안을 마련했다. 기본급 인상과 성과급 지급, 안전문화 강화, 지역 상생까지 포함된 이번 합의는 글로벌 위기 속 노사 상생의 의미를 담고 있다. -
"아반떼 N 2.5 터보 엔진 탑재 확정" 최대 300마력까지 오른다! 현대차가 차세대 아반떼 N(Elantra N)과 i20 N 개발을 공식화했다. 아반떼 N은 2.5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하며 내연기관 순수 성능을 이어가고, i20 N은 하이브리드로 전환돼 강력한 출력과 친환경 규제를 동시에 충족할 예정이다. -
"여보 우리도 차 바꿀까?" 9월 추석 맞이 국산차 최대 300만원 할인! 현대차·기아·쉐보레·르노코리아·KG모빌리티가 9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중대형 트럭 최대 600만 원 할인, 기아 추석 한정 타임딜, 쉐보레 초저리 할부, 르노·KG모빌리티 옵션·금융 혜택까지 다양한 조건이 마련됐다. -
"결국 무너진 일본의 마지막 자존심" 닛산 GT-R, 출시 18년만 생산 중단! 닛산이 마지막 R35 GT-R 생산을 마치며 18년 역사를 끝냈다. 총 4만8천 대를 만든 ‘슈퍼카 킬러’의 유산과 차세대 R36이 전기차가 될지, 하이브리드가 될지에 대한 전망을 정리한다. -
"트럼프 방해 공작에도 잘 팔린다" 현대·기아 월간 최다 판매 기록! 현대차와 기아가 8월 미국 시장에서 역대 월간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관세 압박에도 친환경차와 RV 판매 호조가 이어지며, 두 회사 모두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
"이제 전기차도 무선 충전?" 포르쉐가 선보인 또 하나의 혁신 기술! 포르쉐가 카이엔 EV에 11kW급 무선충전 시스템을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 반면 제네시스는 구축 비용과 효율성 한계로 무선충전 사업에서 철수, 대신 프리미엄 충전 서비스에 집중한다.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들의 충전 인프라 전략이 갈라지고 있다. -
"쏘나타 선착순 680만원 할인" 지금 당장 안 사면 재고 소진! 현대자동차가 9월 한 달간 ‘H-Super Save’ 기획전을 통해 쏘나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에게 최대 68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정 재고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되며, 소비자들의 빠른 선택이 요구된다. -
"요즘 누가 독일차 타냐..." 아빠들 전부 테슬라로 갈아탄 이유! 테슬라가 8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7,974대를 판매하며 두 달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모델 Y는 4개월 연속 6천 대 이상 판매 돌풍을 이어갔으며, 수입차 10대 중 9대가 친환경차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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