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자동차
-
"전기차 수리비 폭탄?" 이러니 안 팔리지... 아직 멀었다! 독일에서는 전기차 수리비가 내연기관차 대비 15~20% 수준으로 안정세에 접어든 반면, 한국은 여전히 배터리 교체비와 보험료 부담이 크다. 수리 경험과 인프라 차이가 명확히 드러나면서 향후 개선 과제가 부각된다. -
"비싸도 엄청 팔리더니..." 벤츠 E클래스 판매량 반토막 난 사연 메르세데스-벤츠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예년과 달리 힘을 잃고 있다. 7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25.9% 감소했으며, 주력 E-클래스 판매가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다. BMW와의 격차가 커지는 가운데, 품질 논란과 소비자 기대 변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공대에 미친 중국... 결국 해냈다! 中 전기차 공세에 미국 자동차 업계 대격변 포드가 117년 만에 ‘포드 시스템’을 버리고 새로운 ‘유니버설 전기차 생산 시스템’을 도입한다. 부품 수를 20% 줄이고 조립 시간을 40% 단축해 중국 전기차 공세에 맞선다. 2027년 신형 전기 픽업트럭이 첫 주자가 될 전망이다. -
"경차 사는데 22개월 기다린다고?" 유럽·일본서 인기 폭발한 캐스퍼 근황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이 유럽·일본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국내 출고 대기가 1년 이상으로 늘었다. 전장이 길어진 차체와 향상된 실내·적재 공간, 315km 주행거리, 안전 보조 기능을 앞세운 소형 전기차로 글로벌 수요가 꾸준히 확대될 전망이다. -
"월 200대도 안팔린다" 제네시스 막내 G70 세단... 결국 단종? 제네시스 G70이 2027년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단종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에서 세 번째로 많이 팔리는 모델이지만, 브랜드의 고급화·SUV 중심 전략 변화가 원인으로 거론된다. 제네시스는 “단종 계획 없다”고 밝혔다. -
"결국 실패 인정한 BMW..." 벤츠 지바겐 라이벌 오프로더 개발 확정! BMW가 2029년 하반기 미국에서 생산할 플래그십 오프로더를 개발 중이다. G바겐·렉서스 LX·레인지로버와 경쟁할 고급·험로 주행 특화 SUV로, XM을 대체하는 새로운 BMW의 얼굴이 될 전망이다. -
"닛산 버리고 지리 손 잡았다!" 中 플랫폼 공유 확대하는 르노 르노가 지리의 GEA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형 SUV를 개발한다. EV·PHEV 모두 지원하며 동남아·중남미 등 해외 시장에 집중 투입된다. 갤럭시 브랜드 디자인을 채택해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브라질·한국 생산 거점을 활용해 글로벌 판매를 강화한다. -
"그랜저 540만원 할인?" 선착순 한정 수량에 아빠들 난리난 상황! 현대자동차가 8월 전 차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준대형 세단 그랜저에 최대 54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모델·재구매·트레이드-인·법인 구매 등 조건별 추가 혜택과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
"결국 전세계가 인정한 현대차" BMW M3 위협한다는 아이오닉 6 N, 해외서 호평 일색! 현대차 아이오닉 6 N, 국내 출시 임박609마력·제로백 3.2초·401km 주행거리 인증트랙·일상 주행 모두 겨냥한 고성능 전기 세단 현대차 아이오닉 6 N은 지난 7월 영국에서 열린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첫 공개되며 전 세계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메인 이벤트인 ‘힐클라임 주행’에서 강력한 성능을 직접 선보였으며, N 퍼포먼스 파츠 장착 모델과 드리프트 전용 사양까지 공개해 모터스포츠 확장 가능성을 […] -
"유럽서 고작 2,600대 팔린 제네시스" BMW 출신 데려와 재도전... 가망 있을까? 현대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BMW 출신 피터 크론슈나블을 유럽법인장으로 영입하고, 전기차와 모터스포츠 중심의 성장 전략을 가동한다. 프랑스·이탈리아 등 신규 시장 진출과 GV60 마그마 출시, 르망 24시 참가로 유럽 고급차 시장에서 입지 강화를 목표로 한다. -
"벤츠·BMW 뛰어넘었다!" 전기차 전환 성공한 미국차 캐딜락 근황 전기차 시장의 혼란 속에서도 캐딜락이 미국 럭셔리 EV 시장에서 선두로 올라섰다. 리릭의 품질 개선 이후 다수의 신모델을 빠르게 출시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였고, 특히 소비자의 70% 이상이 타 브랜드에서 넘어오는 ‘정복 판매’에 성공하고 있다. 고급스럽고 경쟁력 있는 가격의 EV 제품군은 젊고 소득 높은 신규 고객을 끌어들였으며, GM의 ‘울티엄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다만 향후 유럽 브랜드의 3세대 EV 공세, 충전 속도와 효율성 한계 등 과제도 남아 있다. -
"600만원 할인받아 GV80 가격!" 단종 앞둔 투아렉, 지금이라도 사볼까? 폭스바겐이 2026년을 끝으로 플래그십 SUV인 투아렉의 생산을 종료하며,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할 전망이다. 이로써 포르쉐 카이엔과 플랫폼을 공유하며 고급 SUV 시장 공략의 상징이었던 투아렉은 약 24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
"쉐보레 대체 왜 안 팔릴까?" 내수 44% 급감, 노조 파업까지... 철수설 솔솔 한국GM의 내수 판매가 급격히 감소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존재감이 약화되고 있다. 올해 1~7월 동안의 내수 판매량은 전년 대비 40% 이상 줄었고, 7월 한 달 판매량은 단 1,226대에 그쳤다. 신차 부재, 수입 모델 판매 부진, 정비센터 매각 등으로 소비자 신뢰가 하락하고 있으며, 노조와의 갈등까지 겹치며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 -
"트럼프가 미쳤어요" 전기차는 뒷전... 대배기량 내연기관 미국차 돌아온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자동차 제조사의 평균연비(CAFE) 기준 미달 시 부과되는 벌금을 폐지하면서, 대형 SUV와 픽업트럭 중심의 내연기관차(ICE)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GM, 포드, 스텔란티스 등 미국 ‘빅3’는 이를 수익 확대의 기회로 보고 ICE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EV(전기차) 전환은 당분간 후순위로 밀릴 가능성이 크며, 미국 도로엔 다시 대형 가솔린 차량이 넘쳐날 전망이다. -
"아반떼에 쉐보레 마크 달리나?" 현대차·GM 차량 5종 공동 개발 선언! GM과 현대차가 전략적 협력을 공식화하며 총 5종의 공동 개발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타깃 시장은 중남미로, 컴팩트 픽업, 중형 픽업, 소형 세단, 크로스오버가 포함된다. 북미 시장엔 전기 상용 밴 1종이 유일하게 투입된다. 이들 차량은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모두 대응 가능하며, 양사는 부품·물류·원자재 등 전방위 협력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이제 사고 싶어도 못 산다!" 국산 디젤차 사실상 멸종... 쏘렌토가 유일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대표 디젤 모델인 투싼, 스타리아, 카니발의 생산을 중단하고 9월부터 계약을 종료한다. 이로써 현대차그룹 내 디젤 승용차는 기아 쏘렌토만 남게 됐다. 한때 주력 파워트레인이었던 디젤은 내연기관 퇴조 및 친환경차 전환 가속화 속에 판매량·중고차 수요 모두 급감하며 사실상 단종 수순에 들어갔다. -
"모하비 후속 나오나?" 기아, 타스만 기반 바디 온 프레임 SUV 개발 착수! 기아자동차가 최근 첫 픽업트럭 ‘타스만’의 형제 모델로 7인승 오프로더 SUV를 출시하는 방안을 공식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SUV는 포드 에버레스트, 이스즈 MU-X, 토요타 푸르너 및 프라도와 경쟁하는 중형 사다리 프레임 기반 모델로, 타스만의 차체 및 섀시를 공유하게 될 전망이다. 다만 출시를 위한 글로벌 수요 확보가 전제 조건이며, 호주 외에도 중동, 남미, 남아프리카 등 다양한 시장에서의 요구가 입증돼야 한다. -
'이참에 새 차 사볼까...' 최대 780만원 국산차 8월 대폭 할인 돌입! 8월 신차 판매 성수기를 맞아 국내 완성차 5개사가 전기차와 SUV 위주로 대대적인 할인과 금융 혜택을 내걸며 내수 시장 확대에 돌입했다. 현대차는 최대 780만 원의 할인과 함께 인증 중고차 트레이드인 보조를 강화했고, 기아는 EV 모델 재고 차량 중심으로 최대 500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한국GM, 르노코리아, KGM 등 중견 3사도 할부금리 인하, 무이자·유예 할부 상품, 침수차 고객 특별 혜택 등 다양한 맞춤형 조건을 마련했다. -
"유재석도 인정한 넥쏘" 1,001대 판매 반등... 월 22만원에 수소차 탈만 할까?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넥쏘’의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에 방송인 유재석이 응답하며 화제를 모았다. 현대차는 옥외광고와 유튜브 영상, SNS를 통해 유재석의 참여를 알렸고, 넥쏘의 친환경성과 수소에너지의 미래가치를 강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더불어 현대차는 구매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넥쏘 이지 스타트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수소충전비 지원,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7월 넥쏘 판매량은 한 달 만에 1001대로 급증했으나, 수소충전소 인프라와 충전 단가 문제는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다. -
"아무리 욕해도 팔리는건 현기차" 중견 3사 '르쌍쉐' 한 자릿수 점유율 전망 국내 완성차 중견 3사인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KGM), 한국GM이 올해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점유율 한 자릿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SUV, 하이브리드 등 인기 차종의 신차를 출시했음에도 현대차·기아의 신차 공세와 브랜드 파워에 밀려 반등이 쉽지 않다.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해온 점유율은 작년 8.2%에서 올해 1~7월 기준 8.1%로 여전히 정체 상태다. 업계는 신차 의존도를 줄이고, 브랜드 정체성과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adsupport@fastviewkorea.com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