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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가솔린차 싹 다 단종?" 하이브리드·전기차만 팔겠다 선언! 현대자동차가 2027년부터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풀하이브리드(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등 전동화 차량만 판매한다. 이는 유럽 내 내연기관차 퇴출 흐름에 대응한 조치로, 현대차는 이미 독일 시장에서 전체 판매의 3분의 1을 전기차가 차지할 정도로 빠른 전동화 전환을 이뤄내고 있다. -
"전기차는 현실성 없어" EU, 다시 내연기관차 만들겠다 선언! 유럽 자동차 제조사들이 유럽연합(EU)에 ‘저가형 내연기관 소형차’의 부활을 요구하고 있다. EU의 2035년 내연기관 퇴출 정책이 산업 전반의 일자리 손실과 중국 전기차의 시장 잠식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이에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소형·저가 자동차 이니셔티브(Small Affordable Cars Initiative)’ 추진을 공식화했다. -
"전기차 진짜 안 팔리는구나" 무려 7천만 원씩 깎아준다는 '이 차' 근황 마세라티가 판매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전기차 라인업에 최대 5만 달러(약 6,800만 원) 규모의 대대적인 할인 정책을 시행했다.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와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그리고 전기 SUV 그레칼레 폴고레가 대상이며, 일부 모델은 기존 가격보다 25% 이상 낮아진다. -
"무려 4,600만 원 할인?" BMW에 밀리자 초강수 둔 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10월 전 차종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특히 플래그십 세단인 2025년형 S클래스 전 라인업에 최대 4,600만 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최근 BMW 7시리즈에 밀려 고급 세단 시장 점유율이 하락한 벤츠가 이번 할인 정책을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는 분석이다. -
"제네시스보다 싸다" 5시리즈 1,250만원 할인 소식에 오너들 깜짝! BMW가 10월 전 차종을 대상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특히 국내 베스트셀링 세단인 5시리즈가 최대 1,25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전 라인업이 포함돼, 이번 달은 BMW 구매를 고려 중인 소비자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
"못생겨서 그런가..." 기아 타스만 너무 안 팔려 3개월 만에 300만 원 인하! 기아의 첫 중형 픽업트럭 ‘타스만(Tasman)’이 출시 3개월 만에 호주 시장에서 부진한 판매 실적을 보이며 조기 가격 인하 및 무상 옵션 제공에 돌입했다. 반면 국내 시장에서는 최대 300만 원 이상의 다양한 구매 혜택을 통해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고 있다. 기아는 향후 하이브리드·전동화 라인업 추가로 글로벌 픽업 시장 재도약을 노릴 계획이다. -
"시진핑·트럼프도 탄다고?" 대통령 공식 의전차 선정된 '이 국산차' 현대자동차그룹이 20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의 공식 의전차량을 지원한다. 제네시스 G90과 G80을 비롯한 192대의 차량이 투입되며, 이는 제네시스가 ‘성공의 아이콘’을 넘어 **‘의전의 제왕’**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이번 협력은 단순한 행사 지원을 넘어, 현대차그룹의 품질 경쟁력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세계무대에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
"독일차 역대급 위기" 중국 전기차에 속수무책 당했다! 독일 자동차 산업이 심각한 위기에 직면했다. 한때 ‘기술과 명품차의 상징’이던 독일 브랜드들이 지금은 중국 전기차 공세, 높은 생산비용, 미국의 관세, 부진한 전동화 전략 등으로 흔들리고 있다. 포르쉐, BMW, 벤츠, 폭스바겐까지 모두 판매 부진과 구조조정에 시달리며, 유럽 전체 산업의 경쟁력까지 위협받고 있다. -
"돈 안되는 수소차" 결국 미국도 포기... 가망 있을까? GM이 3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한 수소연료전지 개발 사업을 전면 중단했다. 미국 정부의 지원 축소와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 GM은 전기차 기술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선회했다. 반면 현대차와 토요타는 ‘포기 대신 확장’을 선택, 수소 밸류체인과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며 차세대 연료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
"14조 투자 혁신도시" 세계 1위 도요타가 직접 짓는다! ‘글로벌 1위’ 도요타의 전략을 해부한다. 도요타는 하이브리드로 수익성을 방어하며 전동화 전환의 변곡점을 통과했고, 보수적 실행력과 방대한 특허·생산철학(TPS)을 토대로 멀티 패스 웨이 전략을 고도화했다. 미래도시 ‘우븐시티’로 일본식 혁신을 재정의하며,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대전환을 가속 중이다. -
"망했다더니 잘 팔리네?" 논란의 BMW 신차 판매량 근황 BMW의 첫 전동화 고성능 SUV ‘XM’은 혹평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전 세계에서 8,100대 판매되며 람보르기니 우루스(5,600대), 페라리 푸로상그(2,250대), 애스턴마틴 DBX(2,050대)를 제쳤다. 다만, 가격과 생산 규모 차이를 감안하면 이는 ‘공정한 비교’가 아니라는 지적도 제기된다. -
"영업이익 380% 증가" 정의선 체제 5년차... 잘 하고 있을까? 취임 5주년을 맞은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위기 속 전략적 리더십으로 현대차그룹을 글로벌 3위 자동차 그룹으로 끌어올렸다. 전기차·수소·로보틱스·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AAM(도심항공모빌리티) 등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하며 제조 기업에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체질을 전환했다. -
"모르면 진짜 돈 날린다!" 자동차보험 가입 전 반드시 확인 해야할 '1가지' 자동차보험 갱신 시즌이 돌아왔다. 많은 운전자가 모르고 지나치는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의 차이, 이 한 가지로 보상금이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 차이난다. 단순히 보험료 몇만 원 아끼려다 병원비나 휴업손실을 못 받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이번 갱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자동차보험 핵심 포인트를 정리했다. -
"불경기라더니..." 추석 해외여행 '174만명' 역대 최고 찍었다! 최장 열흘에 달한 이번 추석 황금연휴 기간 동안 인천국제공항과 전국 고속도로 이용객이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인천공항 이용객은 174만 명, 하루 평균 21만7천 명으로 개항 이래 추석 연휴 기준 최다를 기록했으며, 고속도로 통행량도 지난해보다 6.1% 증가한 2,371만 대로 집계됐다. 긴 연휴로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
"생각보다 잘 팔리네!" 5060 아재들 선택 받은 '의외의 차' 혼다(Honda)가 부활시킨 스포츠 쿠페 ‘프렐류드(Prelude)’가 일본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출시 한 달 만에 월 판매 목표의 8배가 넘는 2,400대 주문이 접수되며, 일부 딜러는 일시적으로 주문을 중단했다. 50~60대 고객층이 중심이며, 화이트 컬러가 전체의 63%를 차지했다. 혼다는 예상을 뛰어넘은 수요에 맞춰 생산을 확대하고 있으며, 올가을 북미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
"솔직히 벤츠는 한 물 갔지..." 아빠들 BMW로 갈아탄 이유 있었다! BMW가 “세단은 브랜드의 핵심(The Core of the Brand)”이라며 세단 중심 전략을 재확인했다. SUV 중심의 시장 흐름 속에서도 BMW는 3시리즈, 5시리즈, 7시리즈 등 전통 세단 라인업을 유지하며 디자인과 성능을 고도화하고 있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는 BMW 7시리즈가 올해 처음으로 벤츠 S클래스를 제치며 ‘세단 부활’의 상징적 성과를 거두었다. -
"이젠 제네시스 무시 못하겠네" 결국 미국 본토까지 접수했다! 제네시스가 미국 캘리포니아 엘 세군도에 글로벌 디자인 혁신 거점인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Genesis Design California)’를 공식 개소했다. 총면적 7,471㎡ 규모의 최첨단 시설로, 차량과 전시장,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반에 걸친 연구·개발이 이루어진다. 서울과 독일의 디자인 센터와 유기적인 글로벌 협업 체계를 구축해, 제네시스의 디자인 역량과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
"레이 출고 대기 9개월?" 돈 있어도 못 산다는 경차 근황 기아자동차가 10월 기준 주요 차종의 출고 납기 일정을 공개했다. 전반적으로 세단 라인업은 즉시 출고가 가능한 반면, RV와 하이브리드 모델은 여전히 긴 대기 기간을 보이고 있다. 특히 레이 가솔린은 최대 9개월,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5개월 이상 기다려야 하며, 반대로 EV 시리즈 전기차들은 1개월 이내 출고가 가능해 소비자 선택 기준이 뚜렷하게 나뉘고 있다. -
"대체 누가 사냐 했는데..." BYD, 수입차 판매 7위 등극! 중국 전기차 브랜드 BYD가 9월 한 달 동안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주력 모델 ‘씨라이언7’이 단 한 달 만에 825대 팔리며 수입 SUV 부문 6위에 오르는 등, 한국 시장 내 입지를 빠르게 넓히고 있다. 반면 스웨덴 프리미엄 브랜드 폴스타도 전기 SUV ‘폴스타4’를 앞세워 판매량을 회복하며 전기차 시장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
"내가 망할 것 같아?" 6조 적자 신차로 메꾼다 선언한 '이 회사' 닛산자동차가 ‘재팬 모빌리티 쇼 2025(JMS 2025)’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공개한다. 전동화, 자율주행, 지속가능성을 중심으로 한 ‘Re:Nissan’ 전략의 핵심이 집약된 전시로, 4세대 엘그란드와 부분 변경 아리아 전기 SUV가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한편 닛산은 경영난으로 전 세계 공장을 17곳에서 10곳으로 감축하고, 직원 2만 명을 추가 감원하는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서며 명암이 엇갈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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