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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넨 양심도 없냐..." 롤스로이스 그대로 베낀 전기차 공개 가전 브랜드로 알려진 중국 드리미가 2027년 롤스로이스 컬리넌을 연상케 하는 초호화 SUV를 선보인다. 독일 테슬라 공장 인근에서 생산 예정인 이 모델은 4모터 전동화 시스템과 AI 기반 섀시 제어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장을 낸다. -
"누가 전기차 위험하대?" 아이오닉 전 라인업 '별 5개' 획득! 현대차 대형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이 유럽 유로 NCAP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 별 다섯을 획득했다. 아이오닉 5, 6에 이어 전용 전기차 전 라인업이 글로벌 안전성을 입증했다. -
"수익률 3890%" 워런 버핏, 17년 투자한 BYD 전량 매도한 이유 버크셔 해서웨이가 17년 만에 BYD 지분을 모두 매각하며 3890% 수익률을 기록했다. BYD 측은 이를 "정상적인 투자 행위"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
"1시간 만에 3만대 주문 돌파!" 제네시스급 SUV 인기 폭발한 이유 화웨이와 셰레즈 합작 브랜드 아토가 신형 M7을 공개했다. 순수 전기·증확형 모델, 5·6인승 포함 12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최대 1,625km 주행거리와 첨단 ADS 4 자율주행 시스템을 갖췄다. -
"결국 재고 할인 들어간다는 제네시스" 최대 450만원 혜택! 제네시스 GV70이 9월, 이례적으로 구매 혜택을 확대했다. 최대 450만 원 할인부터 초저금리 금융 프로그램까지, 가성비·패밀리·단기 보유형 고객 모두를 위한 맞춤 조건을 제공한다. -
"쏘렌토 오너들 오열" 불과 1년 만에 5만 대 팔려나간 '이 차'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가 국내 출시 1년 만에 5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하이브리드 비중이 90%를 넘으며 SUV 시장 6위에 안착, 르노코리아 실적 반등을 이끌었다. -
"전기차 배터리 투척?" 사고 나면 다 죽겠네... 황당 기능 공개 중국에서 전기차 배터리를 화재 시 차량 밖으로 발사하는 ‘배터리 이젝션 기술’ 시연이 화제가 됐다. 그러나 수백 kg에 달하는 배터리가 도로 위에 투척되는 위험성 때문에 안전 대책보다 오히려 교통 재앙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
"모델 Y 괜히 샀네" 최소 20% 싼 저가형 버전 유출! 테슬라의 저가형 모델 Y(E41) 개발 소식이 해커 분석을 통해 드러났다. 내장재와 편의사양을 대폭 줄인 간소화 모델로, 기존 모델 Y보다 최소 20% 저렴하게 제조될 전망이다. -
"풀체인지 전 마지막 기회" 아반떼 9월 최대 335만원 할인! 현대차가 9월 아반떼 구매 고객에게 최대 335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할인에 하이브리드 재고차 추가 혜택까지 더해 최근 판매 1위 모델의 인기를 이어간다. -
"인당 318만원, 연간 3500억" 상여금 퍼준다는 현대차 근황 현대차가 휴가비와 명절지원금까지 통상임금에 포함하기로 하면서 매년 3500억 원 규모의 인건비 부담이 현실화됐다. 이번 결정은 노사 리스크 해소 차원이지만,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며 대·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 확대 우려도 커지고 있다. -
"50대 남자가 해냈다" 모델 Y 제치고 '판매 1위' 오른 의외의 차 현대차 아반떼가 8월 내수 시장에서 7655대를 판매하며 국산·수입차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했다. 경기 침체 속 가성비 차량 수요가 늘면서 3년 4개월 만에 정상에 복귀한 셈이다. -
"결국 중국 전기차에 점령..." BYD 이어 샤오펑 국내 진출 확정! 중국 전기차 업체 샤오펑(Xpeng)이 ‘엑스펑모터스코리아’ 법인을 설립하며 한국 진출을 공식화했다. BYD, 지커에 이어 국내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셈으로, 향후 대표 선임과 딜러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공세를 본격화할 전망이다. -
"이 돈이면 벤츠 사지!" 수입차보다 비싸진 제네시스 결국... 현대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국내 시장에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다. 가격 인상과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할인 공세가 맞물리며 경쟁력이 약화된 가운데, BMW·벤츠·테슬라 등이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
"급발진 제로 시대 온다!" 페달 오조작 원천 차단하는 '이것' 현대차그룹이 EV5를 시작으로 ‘페달 오조작 안전 보조’와 ‘가속 제한 보조’ 등 첨단 안전 기술을 도입한다. 기계적 신뢰성이 높은 브레이크 시스템에 전자제어 기반의 보조 장치를 더해, 운전자 실수까지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이중 안전 체계를 구축한다. -
"전기차 아무도 안 산다니까..." 포르쉐마저 포기해버린 이유 포르쉐가 전동화 전략을 수정하며 차세대 718 박스터·카이맨에 다시 내연기관 옵션을 추가한다. 2026년 전기차 출시 이후, 일부 고성능 가솔린 모델이 RS 또는 GT 라인업으로 뒤따를 예정이다. -
"벤츠 G바겐급 국산차?" 제네시스, K-럭셔리 오프로더 만든다! 제네시스가 G바겐급 오프로더를 검토 중이다. X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은 신차 개발 가능성이 제기되며, 향후 플래그십 라인업 확장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할 전망이다. -
"결국 사고 친 중국" 양산차 최고 속도 496km/h 기록 경신! BYD의 럭셔리 전기차 브랜드 양왕(Yangwang)이 U9 엑스트림(Xtreme)을 공개했다. 최고 속도 496.22km/h를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 타이틀을 거머쥐었고, 뉘르부르크링 랩타임도 6분 59초 157로 갱신했다. 글로벌 30대 한정 생산으로 출시된다. -
"디젤차 타보면 진짜 좋던데..." 전부 수소차로 대체 된다고? 토요타가 2030년 이후 수소차 수요가 급격히 늘어날 것이라 전망했다. 디젤차 의존도가 높은 호주 시장에서도 장기적으로는 수소가 디젤을 대체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른 완성차 업체들이 배터리 전기차에 집중하는 가운데, 토요타는 수소에 베팅하며 차별화된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
"진작 나왔어야지" 제네시스 후륜 하이브리드 2026년 출시 확정! 현대차가 2025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제네시스 첫 하이브리드 내년 출시, GV60 마그마 연내 투입, 하이브리드 라인업 2배 확대 등 중장기 전략을 공개했다. -
"요즘 누가 벤츠 타" 다 팔고 테슬라 사러 간다는 아빠들 근황 벤츠코리아가 올해 하반기 들어 월간 판매량 4000대 수준으로 떨어지며 BMW와의 격차가 1만 대 가까이 벌어졌다. 전기차 화재, 딜러사 파업, 신차 부족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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