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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도 "어쩔 수가 없다!" 결국 전기차 만든 이유 페라리가 첫 전기차 ‘일렉트리카(Electtrica)’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연다. 986마력, 제로백 2.5초, 최고속도 192마일의 괴물급 성능을 자랑하며, 완전한 전동화 전략의 출발점이 될 모델이다. 마라넬로에서 직접 개발한 800볼트 배터리 시스템과 네 개의 모터, 그리고 액티브 서스펜션을 탑재한 이 전기 GT는 기술력으로 브랜드의 유산을 이어가겠다는 선언과 같다. -
"요즘 디자인 대체 왜 이래?" 논란의 BMW 결국 입장 밝혔다! BMW가 최근 몇 년간 급진적인 디자인 변화로 논란을 겪었지만, 새 시대를 여는 ‘노이에 클라쎄(Neue Klasse)’를 통해 새로운 균형점을 찾고 있다. 디자인 총괄 아드리안 반 호이동크와 새로 합류한 막시밀리안 미소니는 ‘도발보다 깊이’를 강조하며, 과도한 실험 대신 정제된 순수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가오는 2030년대 BMW의 디자인 방향은 ‘순수함과 품질’이라는 키워드로 요약된다. -
"내 이럴 줄 알았다" 결국 철수설 나오는 '이 나라' 브랜드 포드코리아와 한국GM이 잇따라 철수설에 휩싸였다. 포드는 신차 공백과 판매 하락, 한국GM은 미국 고율 관세와 실적 급감으로 흔들리고 있다. 두 브랜드 모두 철수를 부인했지만, 업계에서는 “장기 전략 부재가 근본 원인”이라고 지적한다. -
"테슬라 대신 살 만 하네!" 결국 3천만 원대까지 떨어진 최신 전기차 근황 르노코리아가 추석 명절을 맞아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 구매 고객에게 최대 420만 원의 특별 지원금을 제공한다. 로열티 고객, 지역 할인, 전시차 프로모션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이 더해지며, 전국 전시장에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E클래스 2,100만원 할인?" 벤츠 사려던 아빠들 줄 선 상황! 메르세데스-벤츠가 10월 E클래스 구매 고객을 위해 최대 2,100만원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한정 재고 25MY 모델뿐 아니라 26MY 신형 모델에도 대폭 인하 혜택이 적용돼, E클래스 구매 적기로 꼽힌다. -
"국내 소비자만 호구?" 미국서 1,300만 원씩 인하한 현대차 현대차가 IRA(인플레이션 감축법) 전기차 보조금 종료에 맞서 아이오닉 5 가격을 최대 1370만원 인하했다. 수익성보다 점유율 유지에 방점을 찍은 전략으로, 닛산·혼다·볼보 등 경쟁사들의 美 전기차 전략 수정과 대비된다. -
"트럼프 방해 공작에도 거뜬" 현대차, 사상 최대 판매 실적 달성! 현대자동차가 9월 미국에서 71,003대 판매,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아이오닉5·엘란트라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모델이 호조를 이끌었으며, 내년 신형 팰리세이드와 신규 픽업 출시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
"이게 바로 유느님 효과?" 앞으로 수소차 다시 뜬다! 현대차와 도요타가 양분하던 수소차 시장에 혼다와 BMW가 본격 뛰어들었다. 소비자 선택지는 넓어졌지만 충전 인프라 부족 등 대중화를 가로막는 과제가 여전히 크다. -
"솔직히 이렇게 잘 팔릴 줄 몰랐어요" 관계자도 깜짝 놀란 '의외의 차' KG 모빌리티가 9월 한 달간 1만대를 판매하며 올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국내 첫 전기 픽업 무쏘EV는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6천대를 돌파하며 목표치를 조기 달성, KGM의 친환경차 전략을 이끌고 있다. -
"요즘 제네시스 안 팔린다더니..." 결국 특단의 조치 내렸다! 제네시스가 국내 시장에 첫 공식 리스·렌트 금융상품 ‘제네시스 파이낸스’를 출시했다. G90을 월 136만 원부터 이용 가능하며, 지-익스체인지·카-라이프·온사이트 정비 등 5대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11월까지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와 1,000만원 깎아준다고?" 100대 한정 통큰 할인 들어간 수입차 캐딜락이 10월 한정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스컬레이드 구매 고객에게는 평생엔진오일 무상교체 혜택을, 전기 SUV 리릭은 100대 한정 1,000만원 현금 할인과 무이자 할부·리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존 GM 차량 보유 고객은 2% 재구매 혜택도 추가된다. -
"이 참에 르노로 갈아탈까" 10월 최대 390만원 할인! 르노코리아가 추석 명절을 맞아 10월 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로열티 고객에게 50만원 혜택을 제공하고, 차종별로 최대 390만원까지 지원한다. QM6, 그랑 콜레오스, 아르카나, SM6가 주요 대상이다. -
"현대차·삼성전자 결국 손 잡았다!" 아재들 환장할 세기의 만남 현대차·기아가 삼성전자의 글로벌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연동한 홈투카(Home-to-Car) 서비스를 개시했다. 차량 상태 확인부터 원격 제어까지 스마트홈 기기를 통해 가능해졌으며, 이는 현대차그룹의 SDV 전략과 스마트 생태계 확장의 중요한 기반이 될 전망이다. -
"BYD보다 안 팔린다고?" 르노 야심작 망했다 소리 나오는 이유 르노코리아가 999대 한정으로 들여온 전기차 ‘세닉 E-Tech 일렉트릭’이 출시 두 달 만에 100여 대 판매에 그치며 부진을 겪고 있다. 현대차·기아의 엔트리 트림과 BYD의 씨라이언 7 등 경쟁 차종이 가격과 상품성에서 우위를 보이면서 세닉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
"아는 사람만 싸게 산다" 2천 초반대 가성비 최강 전기차 현대차 포터2 일렉트릭이 각종 보조금과 할인 혜택으로 실구매가 1583만 원까지 떨어졌다. 서민의 발을 넘어 자영업자들의 ‘황금 발’로 떠오르는 이유를 짚어본다. -
GV80이 1억? "이 돈이면 X5 사지!" 하이브리드 출시 임박 제네시스가 2026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GV80 하이브리드를 테스트 중이다. 신규 P1+P2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성능·효율·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한다. 하지만 가격이 상승해 1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
"중국차 누가 사나 봤더니…" BYD 씨라이언 7 사전 계약 1,000대 돌파! BYD코리아가 순수 전기 중형 SUV ‘씨라이언 7(SEALION 7)’의 국내 공식 판매를 개시했다. 4,490만 원에 책정된 가격과 보조금 선지원 정책, 398km 주행거리와 6.7초 제로백 성능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다. -
"제발 전기차 좀 사주세요" 해외서만 인정 받는 현대차 울상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가 4년 연속 ‘워즈오토 10대 엔진’에 선정됐다. 해외서 호평받는 현대차 EV, 국내 판매 부진의 원인은 무엇일까. -
"1억짜리 택시 면허 압수!" 싹 다 자율 주행으로 대체되나 한국은행이 자율주행택시 시대를 대비해 개인택시 면허를 정부가 매입·소각하는 산업 구조 개혁안을 제시했다. 그러나 업계는 생존권 침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어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 -
"제네시스 실내 대격변 확정!" GV90 세계 최초 '이것' 들어간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제네시스 GV90에 세계 최초로 롤러블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최근 공개된 미국 특허는 기술이 개념을 넘어 양산에 가까워졌음을 보여주며, 프리미엄 전기 SUV 시장 판도를 흔들 혁신으로 평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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