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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71만원에 나도 제네시스 오너?" 9월 한 달 특별 프로모션 실시! 제네시스가 9월 한 달간 1%대 초저금리 ‘시그니처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 차종 대상, 월 납입금 최대 10만원 인하, 총 납입료 최대 348만원 절감 효과를 제공하며, ‘더 베터 초이스’ 프로그램과 중복 혜택도 가능하다. -
"월 1억 버는 쯔양" 생각보다 검소한 1200만 유튜버의 자동차 공개! 억대 수익 유튜버 쯔양이 자신의 차로 국산 SUV 토레스를 공개했다. 외제차 대신 ‘토랭이’라 이름 붙인 토레스를 선택한 이유와 네티즌들의 반응을 살펴본다. -
"벤츠 노조 파업 확산" 대체 무슨 일... 차주들 불만 터져나왔다! 메르세데스-벤츠 국내 최대 딜러사 한성자동차에서 영업직 총파업에 이어 일부 정비직의 준법투쟁까지 겹치며 고객 불편이 커지고 있다. 노조는 구조조정·보상제도 문제를 원인으로 지목하고, 업계는 내년 직판제 도입을 앞두고 노사 갈등이 극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
"현대차 보고 배웠어요" 콧대 높던 포르쉐... 결국 인정하나? 포르쉐가 전기차에 패들시프트, 인공 엔진음, 가짜 변속감을 구현하는 기능을 검토 중이다. 아이오닉 5 N이 이미 선보인 기술로, 페라리 역시 첫 전기차에 비슷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전기차 시대에도 ‘운전의 재미’를 살리려는 시도로 평가된다. -
"전기차가 18개월 아기 살렸다!" 대형 사고서 일가족 지켜낸 현대 아이오닉5 현대차 아이오닉 5가 미국에서 발생한 후방 대형 추돌사고에서 탑승한 18개월 쌍둥이를 무사히 지켜내 화제가 되고 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충격 흡수 구조와 강력한 세이프티 존 덕분에 승객 공간은 온전히 유지됐다. 이 소식은 미국과 한국 온라인에서 확산되며 현대차그룹의 안전성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
"중국산 자율주행차" 강남 도심 활보... 국내 기업 도태 시간문제! 서울 강남 도심에서 포니링크 자율주행차가 매끄러운 주행을 선보이며 중국계 기업의 국내 시장 진입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국은 이미 로보택시 상용화를 앞서가고 있으며, 데이터 우위와 보안 리스크로 국내 자율주행 생태계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
"요즘엔 벤츠보다 아우디지" 돈 잘 버는 아빠들이 다시 찾는 이유 아우디가 ‘한국인 특별대우’ 전략을 앞세워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신차 16종을 역대급으로 출시하고, 서울뿐 아니라 부산·울산·경남 지역까지 서비스망을 확대했다. 판매 증가율은 BMW와 벤츠를 크게 앞서며 다시금 수입차 톱3 재진입을 노리고 있다. -
"내수 차별 너무하네" 해외선 디젤 트럭 활발... 국내도 출시해줘라! 국내 1톤 트럭 시장에서 디젤이 사라지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포터와 봉고 디젤이 단종된 가운데 기아의 첫 픽업트럭 ‘타스만’은 국내에 가솔린 모델만 출시돼 아쉬움을 남긴다. 호주 등 해외 시장에서는 여전히 2.2리터 디젤 모델이 활발히 판매 중이어서, 국내 소비자들은 디젤 라인업 도입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화물차 기사들 오열" 싹 다 대체되나... 레벨4 자율주행 상용화 임박! 국내 상용차 업계가 SAE 레벨4 자율주행 실증에 돌입했다. 타타대우모빌리티와 라이드플럭스가 대형 화물트럭으로 일반도로-고속도로 연계 주행을 시험 중이며, 연말부터 유상 화물 운송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기아, 스트라드비전 등도 잇달아 레벨4 기술 고도화에 나서며 본격적인 상용화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 -
"벤츠 최대 2,400만원 할인" 지금 아니면 못 산다는 수입차 주목! 극심한 내수 침체에도 주요 수입차 브랜드들이 파격적인 할인 경쟁에 나서고 있다. 아우디, BMW, 벤츠, 폭스바겐 등은 20%에 가까운 할인율을 제시하며 최대 2400만 원까지 가격을 낮췄고, 푸조·지프 등도 합류했다. 이에 힘입어 7월 수입차 신규 등록 대수는 전년 대비 23.3% 늘며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제네시스가 틀렸다!" 정반대 행보... 후륜 스포츠 세단 Q50 부활 확정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인피니티가 브랜드 재도약을 위해 고성능 스포츠 세단 Q50의 2세대 모델을 준비한다. 닛산 Z의 트윈터보 V6 엔진과 수동 변속기를 탑재해 후륜구동으로 출시되며, 2027년 미국 시장 투입이 예상된다. -
"결국 패배 인정한 벤츠" BMW에 굴복! 적과의 동침 시작됐다 메르세데스-벤츠가 BMW와의 엔진 공급 협력을 통해 2027년부터 BMW 4기통 엔진을 자사 하이브리드·PHEV 모델에 탑재할 전망이다. 이는 개발비 절감과 생산 효율화를 위한 전략으로, 양사의 경쟁을 넘어선 새로운 협력 시대를 예고한다. -
"현대 엑센트가 돌아왔다!" 해외서 역대급 대박친 근황 현대차와 기아가 2025년 상반기 사우디 신차 시장 점유율 23%를 기록하며 도요타를 위협하고 있다. 엑센트·페가스가 판매를 이끌고 있으며, 2026년 현지 공장 완공으로 EV와 내연기관차 생산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
"보조금 1150만원 받으면 2천 초반" 포터·봉고 대체할 수 있을까? 기아 PV5가 국고보조금 확정으로 승용 최대 468만 원, 화물 최대 1150만 원 지원을 받는다. 서울 기준 2786만 원, 지방은 2180만 원대 구매 가능해 PBV 전기차 시장 경쟁력을 높였다. -
"진작 이렇게 했어야지" 실수 인정한 테슬라... 50만원짜리 부품 다시 탑재! 테슬라가 모델3 하이랜드에 방향지시등 스톡을 부활시켰다. 중국에서는 전 트림 기본 장착되며, 기존 소유주는 2,499위안(약 50만원)으로 서비스센터에서 장착 가능하다. 고객 요구를 반영한 이번 변화가 유럽·북미 등 글로벌로 확산될지 주목된다. -
"BYD 세단 과연 팔릴까?" 4천 초반에 530마력 가성비 끝판왕 나왔다! [메타디스크립션] BYD코리아가 전기 세단 ‘씰 다이내믹 AWD’의 국내 인도를 시작했다. 국가 보조금은 178만 원으로 확정됐으며, 일부 지자체 보조금까지 적용하면 4000만 원 초반대 구매가 가능하다. 듀얼 모터로 530마력, 3.8초 제로백 성능을 갖춘 퍼포먼스 EV다. -
"보조금 최대 1,430만 원 확정" 이 정도면 전기차 살 만 하지! 현대차 신형 아이오닉 6의 국고보조금이 최대 580만 원으로 확정됐다. 지자체 보조금까지 더하면 최대 1,430만 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4세대 배터리 적용으로 562km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디자인과 안전 사양도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
"이러다 한국 다 뜨겠네" 현대차 관세 폭탄에 미국행 결정!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 내 생산량과 부품 매입액을 늘리며 관세 부담에 대응하고 있다. 앨라배마·조지아 공장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 비중을 확대하는 한편, 멕시코산 차량은 관세 규정으로 한계에 봉착했다. 북미 전역의 정책 환경 변화 속에서 현지화 전략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
"카니발 디젤 결국 단종..." 경유차 타는 아빠들 어쩌나! [메타디스크립션] 기아가 8월 18일 ‘The 2026 카니발’을 공식 출시했다. 프레스티지부터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했으며, 디자인 특화 트림 ‘X-Line’을 통해 고급감과 강인한 이미지를 강화했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3,636만 원부터 시작한다. -
"폭스바겐도 결국 중국차 되나..." 中 샤오펑과 기술 협력 확대 선언! 폭스바겐 그룹 차이나와 샤오펑이 공동 개발한 CEA 전자·전기 아키텍처를 2027년부터 전기차뿐 아니라 가솔린·하이브리드 차량에도 확대 적용한다. 첨단 ADAS와 OTA 업데이트를 통합 지원하는 CEA는 비용 절감과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노리며, 폭스바겐의 ‘중국 맞춤 전략’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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