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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침투중인 중국" 중고차·렌터카까지 섭렵... 발등에 불 떨어진 한국車 업계 중국 전기차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 빠르게 침투하고 있다.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산 전기차는 신차는 물론 중고차·렌터카 시장까지 확장 중이며, 국내 완성차 산업과 부품업계 전반에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
"결국 현대가 해냈다!" 토요타, 혼다 뛰어 넘는 신차 품질 입증 현대차그룹이 미국 J.D.파워 2025 신차품질조사에서 자동차그룹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주요 차종과 생산공장도 함께 호평받아 북미 시장 내 신뢰도 제고가 기대된다. -
"4천만 원대 쏘렌토급 전기차" 드디어 출시... 국산차와 비교해 살 만할까? BYD의 전기 SUV 씨라이언7이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인증 주행거리와 가격이 공개됐다. 405km 주행거리, 94.1kWh 배터리, 다양한 첨단 사양으로 중형 SUV 시장 공략에 나선다. -
'3분 만에 20만 대 계약 돌파...' 역대급 인기 SUV 등장에 아빠들 깜짝! 샤오미가 새로운 전기 SUV YU7을 공개하며 중국 SUV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고성능, 합리적 가격, 빠른 충전 기능으로 3분 만에 20만대 예약을 기록한 YU7은 테슬라 모델 Y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다. -
'대기업 없으면 나라 망한다!' 작년 한 해 360조 벌어다준 현대차, 경제 기여 1위 달성 한국 자동차산업이 수출·고용·세수 등 다양한 지표에서 국가경제를 견인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경제기여액 359조원으로 국내 그룹 중 1위를 기록했으며, 미래차 전환과 균형 발전 측면에서도 핵심 역할을 수행 중이다. -
"이젠 우주로 가는 현대차" 하이브리드 차로 달 표면 달린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극한의 달 지형을 걷고 굴러 이동할 수 있는 탐사차 특허를 출원했다. 우주 산업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기업의 기술력 확보와 함께 정부의 전략적 지원이 절실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
"아반떼가 이 정도였어?" 해외서 토요타 급 내구성 인정받은 근황 현대자동차 고성능 브랜드 ‘현대 N’이 세계 최고 난도의 내구 레이스 ‘뉘르부르크링 24시’에서 10년 연속 완주와 TCR 클래스 5연패를 기록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시장에서 입지를 굳혀 모터스포츠 팬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
"테슬라 위에 아마존 있었다" 운전대, 페달 없는 자율주행차 생산 개시! 아마존의 자율주행차 자회사 죽스가 캘리포니아 헤이워드에 첫 로보택시 생산 기지를 열었다. 운전대와 페달이 없는 전용 자율주행차를 연간 1만 대 생산하며, 본격적인 상용화 경쟁에 뛰어들어 큰 기대를 받고 있다. -
"벤츠도 별 수 없네..." 판매 부진에 결국 말 바꾼 독일 3사 근황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전환 계획에 ‘진로 수정’을 단행하며 내연기관 차량의 수명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CEO 올라 켈레니우스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병행하는 것이 현재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
눈 앞으로 다가온 장마철... 내 차 '이것' 확인 안하면 사고 위험! 기상청이 예고한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운전자들의 여름철 타이어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수막 현상으로 인한 빗길 사고를 예방하려면 적절한 공기압 유지와 계절에 맞는 타이어 선택이 필수다. 특히 전기차는 무게 특성상 더욱 세심한 관리가 요구된다. -
"렉스턴·코란도 부활 확정" 쌍용 시절 명차 재출시 예고한 KGM KG모빌리티가 ‘KGM FORWARD’ 전략을 발표하고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비롯한 친환경 전동화 라인업으로 본격적인 부활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고효율 파워트레인과 합리적 가격으로 SUV 시장 재공략에 나선다. -
'중국 BYD, 60조원 빚더미...' 전기차 시장 대규모 파산 위기감 고조! 중국 전기차 시장이 심각한 과잉 생산과 출혈 경쟁에 빠지며 위기를 맞고 있다. 정부의 개입에도 불구하고 BYD를 비롯한 주요 업체들이 빚더미에 올라 고사 위기에 몰렸으며, 딜러 파산과 공급망 붕괴 등으로 구조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
"제네시스도 결국 번복…" 기존 계획 철회하고 새로운 전략 발표! 전기차 수요 정체가 이어지자 제네시스가 기존 EV 중심 전략에서 하이브리드 및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EREV) 등으로 파워트레인을 다변화한다. 현대차그룹은 2.5L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개발 중이며 2027년 출시 예정이다. -
"결국 중국과 손 잡은 토요타" 어쩔 수 없는 생존 전략 돌파구인가? 토요타가 핵심 모델의 개발 주도권을 중국으로 이양하며, 자사 EV와 하이브리드 전략의 무게중심을 중국 현지화에 두고 있다. 샤오미, 화웨이, BYD 등과 손잡고 RAV4, 하이랜더, 시에나까지 중국형 전동화 모델로 재구성 중이다. -
"차세대 BMW X3 유출!" 최대 800km 달리는 전기차까지 나온다고? BMW가 2025년 공개 예정인 차세대 iX3를 통해 ‘뉴클래스’ 전기차 기술을 본격 도입한다. 최대 800km 주행, 10분 급속충전, AI 기반 운전자보조 등 차세대 플랫폼의 혁신이 집약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
'강남 싼타페' 카이엔 유출... 풀체인지 전기차 소식에 아빠들 깜짝! 포르쉐의 전기 SUV ‘카이엔 EV’가 힐클라임 대회에서 신기록을 경신하며 고성능 전기차의 미래를 예고했다. PPE 플랫폼 기반, 전기차지만 스포츠카를 압도하는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SUV 시장의 새 기준을 제시했다. -
한 번에 600km? '드디어 전기차 살 만하네…' 국내 최장 주행거리 달성! 현대차가 신형 아이오닉6의 주행거리를 공개하며 부분변경 모델의 상품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롱레인지 모델은 도심 기준 최대 609km를 주행해 국산 전기차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디자인, 배터리 성능, 트림 구성이 모두 개선됐다. -
"영끌해서 큰 차 사야지" 불황에도 외면 당하는 경차 근황 불황 속에서도 경차 판매가 급감하며 기존 ‘불황형 인기차’ 공식을 깨고 있다. 대형차 선호 트렌드와 신차 부재, 낮은 수익성 등으로 연간 판매량 7만 대 붕괴가 현실화되고 있다. 대형차 선호와 신차 부재 등 경차는 점점 설 자리를 잃고 있다. -
'신형 두돈반 트럭' 전격 공개, 48년 만에 교체되는 국군 대표 군용차 기아가 48년 만에 차세대 군용 차량 ‘중형표준차’를 양산하며 한국군 수송차량 전환을 본격화했다. ‘신형 두돈반’으로 불리는 이번 모델은 강력한 주행 성능과 최신 편의사양을 고루 갖춰 향후 50년을 내다보는 군 모빌리티의 핵심으로 주목된다. -
아빠들 '현실 드림카' 돌아왔다... 80년대 레트로 감성 듬뿍 담은 머스탱 출시 포드가 2026년형 머스탱에 1980년대 감성을 입힌 ‘FX 패키지’를 선보였다. 클래식한 휠과 체크무늬 시트, 흰색 배지로 완성된 레트로 감성은 미국차에 로망이 있는 아빠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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