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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렁크가 왜 필요해?" 더러운 보닛 만질 필요 없다는 신형 랜드로버 전기차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모델 레인지로버가 전동화 시대에 맞춰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EV 전용 모터와 고출력 배터리, 오프로드 성능까지 갖춘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이 럭셔리 SUV 시장을 다시 정의한다. -
"없어서 못 판다!" 급증한 수요에 직원 주문 미룰 정도... 대박난 벤츠 전기차 근황 메르세데스-벤츠가 세단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유럽에서 CLA 신형 전기차 모델에 대한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일부 국가에서는 출시가 지연될 수 있으며, 남아공에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이 먼저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 -
"연두색 번호판 무용지물..." 압구정에 세계 최초 마이바흐 전시장 문연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전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고객 전용 공간인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을 압구정에 오픈했다. 전시부터 상담, 인도, 서비스까지 전 과정이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럭셔리 경험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
"제네시스가 이 정도였어?" 해외서 국위선양하는 G90 최신 근황 제네시스 G90이 쿠웨이트 내무부 공식 행사 및 의전 차량으로 선정됐다. 총 47대가 맞춤 제작되어 공급됐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첨단 사양으로 진정한 럭셔리 세단으로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제네시스는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도약을 이어가고 있다. -
"급발진 해결책 찾았다!" 전기차에서 '이것' 금지하는 중국 정부 중국이 전기차의 ‘원페달 주행’을 기본 설정으로 금지하는 새로운 자동차 안전 규정을 발표했다. 2027년 시행될 이 규정은 회생제동에 대한 과도한 의존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 대처 지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이외에도 ABS 의무화, 회생제동 시 브레이크등 점등 기준 마련 등도 포함됐다. -
"전기차 안 사길 잘했네!" 결국 하이브리드로 선회하는 자동차 업계 혼다가 2027년 출시 예정이던 대형 전기 SUV 개발을 취소하며 EV 전략을 수정했다. 이와 함께 전기차 투자도 약 30% 감축해 하이브리드에 집중할 계획이다. 람보르기니와 포르쉐, BMW 등도 내연기관 연장을 추진하며 전기차 전환 속도 조절에 나서고 있다. -
"제네시스, 결국 가격 올리나?" 25% 트럼프 관세 폭탄에 흔들리는 현대차 미국의 고율 관세가 지속되면서 제네시스가 국내 생산 일정에 제동을 걸었다. 울산공장의 특근 취소는 재고 증가와 백오더 감소에 따른 조치이며, 미국 현지 생산 확대에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가격 인상 압박도 커지고 있다. 트럼프의 관세 고수는 향후 글로벌 전략 재편을 촉발할 수 있다. -
"대기만 4시간... 300만명 밀렸다!" 깜빡했다간 과태료 부과까지 올해 운전면허증 갱신 대상자가 약 490만 명에 달해 연말 혼잡이 예상된다. 경찰청은 지금 갱신할 경우 대기 시간을 10분의 1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며 조속한 갱신을 권고했다. 갱신을 놓치면 면허 정지와 과태료, 형사처벌 가능성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현대차 실내 완전 대격변!" 27인치 4K 듀얼 모니터 달린 신차 공개 현대차와 베이징자동차의 합작사 '베이징현대'가 중국 시장을 겨냥한 첫 순수 전기 SUV ‘일렉시오(Elexio)’의 실내 이미지를 공개했다. 27인치 4K 듀얼 디스플레이, 무선 듀얼 충전, 다양한 수납 솔루션을 갖춘 이 차량은 최대 700km의 주행거리와 전륜·사륜 구동 버전으로 구성된다. E-GMP 플랫폼 기반의 Elexio는 베이징현대의 전동화 전환의 핵심 모델로, 올해 3분기 출시를 예고했다. -
"새 차 살 돈 없어요" 중고차로 눈 돌린 2030... 반면 신차 고집하는 6070 고령층 2030세대의 신차 등록 비중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감소한 반면, 중고차 시장에서는 준중형·중형차 중심의 구매가 늘고 있다. 소비 가치 변화와 경기불황 속에 실속형 소비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
'국민차 쏘나타는 옛말...' 대표 아빠차 5시리즈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는? BMW코리아가 2024년 상반기 5시리즈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갖춘 5시리즈 중에서도 520i 모델이 가장 인기를 끌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및 순수 전기차(i5) 모델도 강세를 보였다. -
"돈 없어도 큰 차 타는 한국..." 반면 유럽서 대박난 모닝·캐스퍼 근황 현대차·기아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유럽에서 20만대 이상의 소형차를 판매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좁은 도로와 주차난, 환경 규제 등의 영향으로 유럽에서 소형차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현대차 i10, i20, 기아 모닝 등 주요 모델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캐스퍼 일렉트릭과 EV3 같은 전기 소형 SUV까지 호응을 얻으며 향후 시장 확대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
"이젠 벤츠가 현대차 보고 배운다!" 차세대 AMG 전기차에 가상 변속 기능 도입 메르세데스-AMG가 고성능 전기차 ‘AMG GT XX’에 가짜 기어 변속과 엔진 사운드를 포함한 감성 주행 기술을 적용한다. 이는 전기차에서 부족한 감각적 피드백을 내연기관차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시도로, 현대 아이오닉 5 N의 기술을 참고해 개발됐다. AMG는 내연기관 팬들을 위한 고출력, 감성 음향, 정밀한 주행감을 전기차로 전이하고 있다. -
"이것도 트럼프 효과?" 고성능 내연기관 자동차 재출시하는 미국 브랜드 스텔란티스가 고성능 서브 브랜드 SRT를 공식적으로 부활시켰다. 램 CEO이자 전 닷지 수장이었던 팀 쿠니스키스가 북미 브랜드 전체를 총괄하며 SRT를 이끈다. 헤미 V8 엔진의 복귀와 함께 머슬카 중심의 성능 전략이 다시 시작되며, 향후 닷지, 램, 크라이슬러, 지프 등 다양한 브랜드에 SRT 고성능 모델이 적용될 전망이다. -
"내년 아반떼·투싼 풀체인지 확정" 테슬라처럼 실내 싹 바뀐다고? 현대자동차가 내년 출시할 아반떼·투싼 완전 변경 모델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플레오스 커넥트(Pleos Connect)’를 처음으로 적용한다.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생성형 AI인 ‘글레오(Gleo)’를 결합한 이 시스템은 현대차그룹의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전환을 본격화하는 상징적인 첫 모델이다. -
'일본도 결국 포기하나...' 출시 전부터 5천억 적자로 허덕이는 혼다·소니 전기차 근황 혼다와 소니가 공동 출범한 전기차 브랜드 ‘아필라(Afeela)’가 아직 차량을 한 대도 판매하지 않은 상태에서 벌써 5천억 원(약 3억6200만 달러)이 넘는 손실을 기록했다. 럭셔리 전기차 시장의 높은 개발 비용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발생한 이 적자는 향후 시장 안착의 어려움을 예고하고 있다. -
"결국 테슬라도 중국차에 밀리나..." 줄서서 사는 BYD·샤오미 공세에 비상! 테슬라가 중국에서 모델 3과 모델 Y의 공식 주행거리를 소폭 상향했지만,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선 큰 반향을 얻지 못하고 있다. BYD, 샤오미 등 중국 전기차 브랜드가 가격 경쟁력과 고급 사양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성장세 둔화와 함께 이미지 쇠퇴 위기를 맞고 있다. -
'어쩐지 요즘 기아차 좋더라...' 32년 역사상 최대 판매 실적 달성한 근황 기아가 2025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총 41만6511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스포티지와 K4, 텔루라이드 등이 판매를 견인했고, K5는 전년 대비 170% 성장하며 강력한 회복세를 보였다. 기아는 하반기에도 EV4·K4 해치백 출시 등으로 호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
"미친 가격에 아빠들 충격..." 4천만 원대로 출시된 530마력 고성능 전기차 BYD코리아가 고성능 전기 세단 ‘씰 다이내믹 AWD’를 4,690만원에 국내 출시한다. 듀얼 모터 530마력 출력과 407km 주행거리, 쿠페형 디자인 등 상품 경쟁력이 돋보이며, 시승은 7월 19일부터 시작된다. -
'조금만 기다렸다 살걸...' 7월 한달, 현대차 SUV 대폭 할인 돌입! 현대자동차가 7월 한 달간 SUV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SUV SUMMER 페스티벌’을 열고 2.9% 초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모델의 납입금 부담을 낮추고, 유예형 할부 상품도 함께 시행하며 구매 문턱을 낮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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