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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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2026 아반떼가 SUV 강세 속에서도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 3만9610대를 판매하며 현대차 내 전체 모델 중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 기능을 기본화하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층의 수요를 흡수한 것으로 풀이된다. 경기 불황과 고물가 속에서 다시 주목받는 세단 시장의 회복 조짐 속에서 아반떼는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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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보다 비싸지는 제네시스...팔릴까?" 관세 장벽에 위기 맞은 국산차! 미국이 일본과 유럽연합(EU)에 자동차 관세를 15%로 인하한 가운데, 한국이 같은 수준으로 세율을 낮추지 못할 경우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내 경쟁력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과거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했던 한국차는 현재 일본차와 가격 차이가 거의 없는 상황이며, 하이브리드차 중심의 수출 전략 또한 관세 부담으로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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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중국 바이두' 손 잡고 자율주행 택시 들여온다! ‘중국의 구글’로 불리는 바이두가 자율주행 택시 ‘아폴로 고’를 국내에 도입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 논의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로보택시 협력을 타진해 왔으며, 최근 방한한 바이두 고위 임원들과 구체적인 방향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술력과 운용 효율을 동시에 겨냥한 이번 협력은 국내 자율주행 택시 시장 확산의 기폭제가 될 수 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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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0 압살하는 디자인·성능" 아우디 A6 풀체인지 국내 출시 임박! 아우디가 9세대 완전변경 신형 A6 세단을 올해 하반기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환경부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마치고 출시 준비에 들어간 이 모델은 아우디 최신 내연기관 전용 플랫폼 ‘PPC’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세련된 외관과 고급화된 디지털 실내, 향상된 공기역학 성능이 특징이다. 2.0 가솔린, 3.0 가솔린, 2.0 디젤 등 총 세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전 모델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를 기본 탑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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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아빠들도 반했다!"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판매 대박 터진 근황 기아 카니발이 미국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인기를 등에 업고 급속히 판매량을 늘리면서, 생산거점을 한국에서 미국으로 옮겨야 한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올해 상반기 미국 내 카니발 판매량은 3만3152대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으며, 이는 기아 전체 판매 증가율의 7배에 달한다. 현재 미국 판매 물량은 전량 국내 생산이지만, 경쟁차종 도요타 시에나·혼다 오디세이가 모두 현지 생산되고 있어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생산 현지화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기아는 9월 전기차 보조금 폐지 이후에도 하이브리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카니발과 K4를 중심으로 미국 내 시장 점유율 6% 확보를 목표로 전략을 조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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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배터리 쓰는 벤츠…' 반면 국산 LG 선택한 신형 테슬라 모델3 벤츠와 테슬라가 각각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며 배터리 선택에서 엇갈린 전략을 택했다. 벤츠는 중국산 LFP 배터리, 테슬라는 국산 LG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택하면서 기술·성능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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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택시 차단 기능 만들어라!" 탈 때마다 멀미나는 이유 찾았다 전기차를 타면 내연기관차에서는 느끼지 못하던 멀미를 겪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는 강력한 가속감과 회생제동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감각 변화, 그리고 기존 자동차에서 익숙했던 소리·진동 등의 부재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전문가들은 인공 신호를 통해 뇌의 예측 능력을 보완하면 멀미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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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현대차에 패배” 디자인 하나로 11연승, 놀라운 이유 있었다. 디자인 콘셉트 11관왕 달성현대차·기아, 글로벌 디자인 입증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선도 현대차·기아, 세계 3대 디자인상에서 11관왕 기록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에서 총 11개의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증명했다. 이 중 2개는 최고상인 ‘최우수상’이며, 나머지 9개는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브랜드·콘셉트 부문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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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고속도로 1억 명?" 운전자들, 고속도로 감당 안 된다 한숨 푹 국토교통부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17일간을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관계기관과의 합동으로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하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휴가길을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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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좋다더니 아무도 안 산다!" 수출 88% 급감... 멈춘 생산라인 현대차와 기아가 국내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전기차 물량이 88%나 급감하며 국내 전기차 생산 기반이 흔들리고 있다. 울산공장의 잇따른 휴업과 EV 생산직 감축 논란까지, 수출 급감의 충격파를 짚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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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관세 폭탄에 3.6조 적자" 자동차 업계 끝없이 흔들리는 중! 지프·닷지·램을 거느린 글로벌 자동차 그룹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2025년 상반기 약 3조 6천억 원의 순손실을 예고했다. 북미 관세 영향으로 출하량이 급감했고, 생산 취소와 환율 불안이 악재로 작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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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누가 세단 타" SUV 공세에도 여전히 굳건하다는 '이 곳' 전 세계 세단 판매량의 절반 이상이 중국에서 기록되며, SUV 열풍 속에서도 세단이 살아남고 있다. 반면 국내 시장은 한국GM·르노코리아 중심으로 세단이 급속히 사라지는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현대차만이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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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에서 손떼는 유럽" 현대차와 정반대 행보... 전기차에 패배하나? 글로벌 완성차 그룹 스텔란티스가 수소 상용차 개발을 전면 중단했다. 인프라 부족과 경제성 부족을 이유로 들었으며, 올해 계획됐던 수소밴 생산도 취소됐다. 반면, 토요타와 현대차 등 일부 제조사는 여전히 수소 기술에 희망을 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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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렁크가 왜 필요해?" 더러운 보닛 만질 필요 없다는 신형 랜드로버 전기차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모델 레인지로버가 전동화 시대에 맞춰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EV 전용 모터와 고출력 배터리, 오프로드 성능까지 갖춘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이 럭셔리 SUV 시장을 다시 정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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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어서 못 판다!" 급증한 수요에 직원 주문 미룰 정도... 대박난 벤츠 전기차 근황 메르세데스-벤츠가 세단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유럽에서 CLA 신형 전기차 모델에 대한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일부 국가에서는 출시가 지연될 수 있으며, 남아공에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이 먼저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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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두색 번호판 무용지물..." 압구정에 세계 최초 마이바흐 전시장 문연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전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고객 전용 공간인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을 압구정에 오픈했다. 전시부터 상담, 인도, 서비스까지 전 과정이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럭셔리 경험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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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이 정도였어?" 해외서 국위선양하는 G90 최신 근황 제네시스 G90이 쿠웨이트 내무부 공식 행사 및 의전 차량으로 선정됐다. 총 47대가 맞춤 제작되어 공급됐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첨단 사양으로 진정한 럭셔리 세단으로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제네시스는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도약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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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해결책 찾았다!" 전기차에서 '이것' 금지하는 중국 정부 중국이 전기차의 ‘원페달 주행’을 기본 설정으로 금지하는 새로운 자동차 안전 규정을 발표했다. 2027년 시행될 이 규정은 회생제동에 대한 과도한 의존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 대처 지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이외에도 ABS 의무화, 회생제동 시 브레이크등 점등 기준 마련 등도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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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안 사길 잘했네!" 결국 하이브리드로 선회하는 자동차 업계 혼다가 2027년 출시 예정이던 대형 전기 SUV 개발을 취소하며 EV 전략을 수정했다. 이와 함께 전기차 투자도 약 30% 감축해 하이브리드에 집중할 계획이다. 람보르기니와 포르쉐, BMW 등도 내연기관 연장을 추진하며 전기차 전환 속도 조절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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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결국 가격 올리나?" 25% 트럼프 관세 폭탄에 흔들리는 현대차 미국의 고율 관세가 지속되면서 제네시스가 국내 생산 일정에 제동을 걸었다. 울산공장의 특근 취소는 재고 증가와 백오더 감소에 따른 조치이며, 미국 현지 생산 확대에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가격 인상 압박도 커지고 있다. 트럼프의 관세 고수는 향후 글로벌 전략 재편을 촉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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