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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상식

  • "이게 팔린다고?" 5천 중반 일본 투싼, 실제로 계약할지 의문 토요타가 올해 국내에 처음 출시한 SUV ‘라브4’는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모델이다. 내구성을 비롯해 하이브리드 분야에서 기술력을 입증받으며 사랑받고 있다. 라브4의 글로벌시장 판매대수는 지난 2020년에 1000만 대를 돌파했다.
  • "지금 당장 계약!!" 엄청난 크기, 렉스턴이 경차로 보일 '이 차'의 정체 GM은 한국 픽업 시장에 진심인듯하다. 쉐보레 콜로라도에 이어 GMC의 플래그십 모델인 시에라 드날리까지 출시했다. 지난해 소문만 무성하던 미국 감성의 결정체,  풀사이즈 픽업의 출시는 올해 초 현실화되었고 현재까지 성적표는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 "한국 싹쓸이 위기" 전기차 배터리 똥값 만들 기술, 중국 이미 완성 중국이 나트륨 배터리에 대한 지배력을 확장하고 있다. 세계 최대 배터리 업체 CATL에 이어 BYD도 나트륨 이온 배터리 양산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나트륨 이온 배터리는 리튬 대신 나트륨을 사용해 상대적으로 에너지 밀도가 낮다.
  • "디자인 잘 뽑혔네" 볼보 6천대 SUV, 가성비에 깜짝 놀란 아빠들 볼보의 중형 SUV ‘XC60'이 국내 시장에서 순항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수입 SUV 패밀리카로 선정된 것과 더불어 판매량에 있어서도 볼보의 실적을 견인한다. 케이카 패밀리카 인식 설문조사에 따르면 볼보 XC60이 인기가 많았다.
  • "30억 초스피드 계약" 약 2천 마력, 현대차도 투자한 '이 차'의 정체 크로아티아 전기 슈퍼카 업체 리막이 드디어 자사의 네베라 모델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리막은 현대자동차가 투자한 바 있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낯익은 브랜드이다. 리막은 첫 번째 고객은 독일 출신 카레이서 ‘니코 로즈버그'라고 밝힌 바 있다.
  • "현실성 제로" 사고나면 초대형 폭탄, 포드 전기차 '이 기능'의 정체 배터리 용량 부족 문제를 보완할 수 있는 특허가 출원돼 화제다. 미국 포드자동차가 차량 루프에 장착해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백업 배터리 특허를 신청한 것이다. 지붕에 장착된 백업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레저용 SUV에 장착되는 루프박스 형태를 하고 있다.
  • "너희는 계약 취소해" 유독 티볼리 오너들이 욕먹는 '최악의 이유' 안개등은 필요하지만 남용은 운전자에게 고통이다.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오토라이트와 같은 기능이 필요하다. 안개등 남용은 잘못된 생각이다.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대안이 필요하다.
  • "그래, 잘하고 있네" 돈 많이 번 현대차, 테슬라 찍어누를 '필살기'에 올인 현대차그룹이 7조8천억원에 달하는 거액의 현금 실탄을 확보했다. 현대차 해외 법인에 묶여 있던 유보금 일부를 국내로 들여온 덕분이다. 해외에 있는 생산 시설을 국내로 이전하는 걸 리쇼어링(reshoring)이라 한다.
  • "BMW 취소" 렉서스 최신 SUV, 역대급 실내에 아빠들 당장 계약한다 난리 렉서스가 새로운 대형 SUV 모델을 공개했다. 렉서스TX로 이름 붙여진 해당 모델은 토요타의 3열 SUV 그랜드 하이랜더와 플랫폼을 공유한다. 얼마 전 함께 공개된 GX의 하위 모델이자 단종된 RX L을 대체하는 SUV라고 볼 수 있다.
  • "삼각별 떼고 다녀" 7천 후반 벤츠 SUV, 계약할 이유가 없다고 난리!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 SUV EQB는 지난해 국내 상륙했다. 콤팩트한 크기지만 '3열 패밀리 SUV'를 표방하며 전기 모빌리티 시대에의 일상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두 만족하는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 "나오면 무조건 계약" 참신한데 디자인까지 역대급, 유럽산 '이 차'의 정체 지난 4월 르노는 소형 해치백 클리오 부분변경을 선보였다. 전통적으로 소형차가 강세였던 유럽에서조차 점차 소형차가 줄어드는 시점에서 나온 부분변경이라 의미가 더욱 깊다. 클리오는 국내에서도 르노코리아에 의해 소개된 적이 있다.
  • 전기차 침수
    "당했죠? 그냥 버리세요" 전기차 오너들 가장 불안해 하는 '이것' 전기차의 배터리는 차량 하부에 배치되어 있어 침수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제조사들은 안전한 사용을 위해 여러 보호 장치를 갖추었다. 전기차 충전기 역시 과전압과 과전류를 방지하는 보호 회로가 있어 감전 위험을 줄인다.
  • 강남 운전자
    "강남 절대로 안 가" S클래스도 한 방에 폐차, 진짜로 위험합니다! 올해 강남역은 다시 홍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지구온난화와 빗물받이의 쓰레기 문제로 인해 차량 침수 가능성이 높다. 서울시의 배수 시설은 완벽하지 않고, 강력한 폭우와 태풍이 예상되어 있다. 이런 상황에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 "현대차 독하네" 중국보다 못한 '이것', 쪽팔려도 끝까지 버티는 이유 현대차가 일본에서 고전하고 있다. 지난달 일본에서 17대를 판매하면서 중국 비야디(BYD)보다도 턱없이 모자라는 성적표이다. 일본자동차수입협회가 집계한 신규 등록 자료에 따르면 현대차는 1~5월 현지에서 199대를 팔았으며 지난달에는 17대에 그쳤다.
  • "테슬라, 미국 지배 확정" 포드∙GM도 굴복한 '이것' 한국도 가능?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존재감이 더 커지고 있다. 단순히 전기차 판매뿐만 아니라 충전기 분야에서도 테슬라 방식을 따르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테슬라가 자사의 충전 네트워크인 슈퍼 차저를 GM에게 공개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이다.
  • "현존 최고 전기차" 독일에서 극찬, 기아 7천 중반 'SUV'의 정체 독일 매체 아우토게퓨얼의 EV9 리뷰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다. 전기차 디자인의 새로운 해석과 아날로그 버튼 유지 등, EV9의 독특한 접근 방식에 대해 호평하였다. 또한, 넓은 수납 공간과 헤드룸, 레그룸 등의 공간 효율성도 높게 평가하였다.
  • "현대차 잘했네" 신차에 적용 될 '이 기능', 아빠들 꼭 필요할 듯 현대모비스의 스마트캐빈 제어기는 운전자의 생체신호를 분석하고 위험한 상황을 감지해 경고한다. 이 기술은 졸음운전과 같은 위험을 줄이고 운전 환경을 조절해 안전한 운전을 도모한다. 다양한 생체신호를 복합적으로 분석하는 이번 기술은 세계 최초다.
  • “몰랐다가 운전자 오열” 비보호와 유턴 표시에 숨은 역대급 비밀 도로에서 흔히 보이는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과 유턴 표지판의 뜻을 정확히 파악하자. 표지판 배치에 따라 의미가 완전히 달라지는데, 잘못 인지하여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이번 내용을 잘 참고하자.
  • "과태료 600 정의구현" 몰래 세우다 딱 걸린 링컨 오너, 오열 장애인 주차구역에 무단 주차한 링컨 차주는 스티커 위조까지 해 과태료 600만원을 부과 받았다. 장애인 주차구역은 법으로 특별 보호받는 곳이다. 자격 없는 주차, 주차구역 훼손, 스티커 위변조 등 위법행위는 과태료가 부과된다.
  • "안타깝지만 과태료"운전자들 모두 한숨, 고속도로 최악의 상황 본 글은 고속도로에서 급한 볼일이 생겼을 때의 대처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급한 생리현상에 의해 과속하거나 도로 갓길에 차를 세우는 행동은 범칙금과 벌점, 심지어는 사고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안전한 운전을 위해 휴게소와 졸음쉼터를 이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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