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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대기가 무려..." 해외서 대박난 현대 소형 전기차 근황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이 유럽과 일본 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수출 대박을 터뜨렸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는 일부 트림에 대해 최대 22개월 출고 대기라는 전례 없는 상황이 벌어졌다. 글로벌 소형 전기차 시장에서 캐스퍼 일렉트릭의 귀추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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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쏘렌토 괜히 샀네" 출시 즉시 대박날 전세계 1위 SUV 공개 임박!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 토요타 RAV4가 6세대 모델로 돌아온다. 하이브리드 전용 파워트레인으로 재편되고, 디자인은 박스형 실루엣으로 탈바꿈한다. 2026년형 모델로 첫 출시될 예정인 RAV4의 주요 변화 포인트를 미리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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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자만 6조 5천억에 2만명 해고!" 망하기 전 마지막 발버둥치는 이 회사 근황 닛산이 2만 명 감원을 포함한 대규모 구조조정에 돌입한다. 전 세계 17개 공장 중 7개를 폐쇄하고, 복잡한 부품 구조도 70% 축소한다. 전기차 경쟁 심화와 미국·중국 시장 부진 속에서, 수익성 중심 체질 개선에 나선 닛산의 고군분투를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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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샀는데 배터리는 중국산?" CATL LFP 배터리 탑재 늘린다! 세계 1위 전기차 배터리 업체 CATL이 국내 완성차 업체에 대한 LFP 배터리 공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CATL코리아 권혁준 대표는 한국 내 공장 설립설은 “사실무근”이라며, 한국 법인은 순수 영업 목적임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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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 완전 퇴출 확정" 하이브리드만 남은 라인업에 아빠들 깜짝! 토요타가 일본 시장에서 모든 내연기관 전용 코롤라 모델을 단종시키고, 하이브리드만 판매하는 구조로 라인업을 개편했다. 친환경 전략 강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안전·편의 사양과 함께 가격도 전반적으로 인상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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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달면 주행거리 대폭 증가! 전기차 대격변할 신기술 등장 ZF가 전기차 주행거리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으로 ‘레인지 익스텐더(EREV)’ 기술을 공개했다.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장거리 운전에 부담을 느끼는 시장을 겨냥해, 내연기관을 통해 전기를 직접 생성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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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가 도요타 못 이기는 이유" 압도적인 내구성으로 전세계 누빈다! 도요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도로 위에서 운행 중인 도요타 차량은 약 1억 5천만 대에 달한다. 이는 전 세계 차량의 약 9%에 해당하는 수치로, 도요타의 글로벌 지배력을 다시금 확인시켜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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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차 누가 사냐 무시했는데" 테슬라 판매량 뛰어넘은 BYD 근황 중국 전기차 브랜드 BYD의 첫 모델 아토3가 4월 국내 수입 전기차 판매 1위를 기록했다. 가격 경쟁력과 빠른 인도 속도로 테슬라를 제친 BYD는 올 하반기 중형 세단 ‘씰’, SUV ‘씨라이언7’을 연이어 출시하며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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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 윈스톰 신모델 공개?" 전기차로 돌아온 쉐보레 캡티바 쉐보레가 과거 ‘윈스톰’ 이름으로 국내에서 익숙했던 SUV 캡티바를 전기차로 재탄생시켰다. 하지만 이번엔 중국 우링 스타라이트 전기차를 기반으로 개발돼, 미국이 아닌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에만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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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고장나도 걱정 無" A/S 싹 바꾼다 약속한 JLR 코리아 JLR코리아가 5년 무상보증과 전용 앱, 멤버십 서비스가 포함된 '원 전략'을 공개했다. 그간 고장에 대한 우려가 많았지만 A/S 걱정 없는 럭셔리 SUV 시대를 선언하며 고객만족도 퀀텀점프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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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600만 원 파격 할인!" 5월 한 달만 진행해 예비 오너들 난리난 상황 현대차가 5월 한 달간 아이오닉 6 최대 600만 원 등 자사의 다양한 인기 차종에 대한 파격 할인과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실구매가가 3천만 원대로 낮아져 예비 오너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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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차가 싹 다 점령!" 독일 대표 폭스바겐마저 공장 넘기는 상황 중국 체리가 독일 내 폭스바겐 공장 인수를 검토 중이다. 르파스 브랜드의 유럽 현지 생산을 통해 전기차 관세 회피와 맞춤형 전략을 병행, 유럽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이는 관세 우회 및 시장 맞춤 대응으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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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만km 타도 멀쩡" 아이오닉 5 내구성 이 정도였어? 현대차 아이오닉 5가 하루 580km씩 3년간 주행해 66만km를 돌파했음에도 잔존 배터리 수명 87.7%를 기록했다. 해당 사례를 통해 전기차 내구성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높아지는 계기로 작용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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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쏘카로 포르쉐 오너 행세 가능!" 911 카레라 도입 예정 쏘카가 6월 포르쉐 911 카레라를 카셰어링 차량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드림카 대여 현실화에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과거 고성능 차량 전손 사고 경험으로 인해 안전 우려도 제기되지만 소비자들은 반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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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이어 현대차까지?" 임직원 보안 유출 사고 발생했다! 현대차그룹이 일부 임직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보안 사고를 겪었다. 비인가자의 서버 접근으로 발생한 이번 사건은 해외 법인에서 시작됐으며, 그룹은 즉각 관련 기관에 신고하고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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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주유소 갈 필요 없네!" 5분 충전에 500km 달리는 신기술 발표 세계 1위 배터리 기업 CATL이 2025 상하이 모터쇼 개막 전 '테크 데이'를 통해 2세대 나트륨이온 배터리 '낙스트라'와 초고속 충전 배터리 ‘션싱 2세대’를 공개했다. 이는 전기차 배터리 기술의 패러다임을 다시 쓰는 혁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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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 투 더 80's" 전세계 460대만 있는 상남자의 드림카 G클래스 공개 메르세데스-벤츠가 ‘Stronger Than The 1980s’ 에디션을 공개하며 G 클래스의 전통과 현대성을 동시에 담아냈다. 클래식과 레트로를 섞어 복원한 외관, 첨단 퍼포먼스를 겸비한 이번 모델은 전 세계 460대 한정 생산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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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도 못하는걸 중국차가?" 신형 8기통 엔진 개발해 선보인 중국 근황 상하이 모터쇼에서 중국의 그레이트월모터가 신형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공개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대응 설계로 럭셔리 브랜드 '컨피던스'와 탱크 SUV 라인업에 탑재될 예정이며, 중국 자동차 기술의 새로운 도약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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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충전하면 37t 싣고 800km 주행" 테슬라 전기트럭 세미, 생산 본격화 테슬라가 대형 전기 트럭 '세미'의 본격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네바다 기가팩토리 옆 세미 전용 공장이 완공돼 연내 초도 물량 생산이 시작되며, 연간 5만대 생산 체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부품 조달 문제와 가격 인상 가능성이 관심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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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리아 결국 단종" 디젤차 필요한 예비 오너들은 분통 터지는 상황! 현대차가 스타리아 디젤 모델 생산을 공식 종료한다. 정부의 친환경 정책 강화와 부품 수급 문제로 단종 수순에 들어간 스타리아 디젤은 5월 말까지만 계약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향후 하이브리드·EV 모델을 주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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