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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자동차

  • 캐딜락-리릭-전기차-럭셔리EV-벤츠
    "벤츠·BMW 뛰어넘었다!" 전기차 전환 성공한 미국차 캐딜락 근황 전기차 시장의 혼란 속에서도 캐딜락이 미국 럭셔리 EV 시장에서 선두로 올라섰다. 리릭의 품질 개선 이후 다수의 신모델을 빠르게 출시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였고, 특히 소비자의 70% 이상이 타 브랜드에서 넘어오는 ‘정복 판매’에 성공하고 있다. 고급스럽고 경쟁력 있는 가격의 EV 제품군은 젊고 소득 높은 신규 고객을 끌어들였으며, GM의 ‘울티엄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다만 향후 유럽 브랜드의 3세대 EV 공세, 충전 속도와 효율성 한계 등 과제도 남아 있다.
  • 폭스바겐-투아렉-gv80-제네시스-아우디-벤틀리
    "600만원 할인받아 GV80 가격!" 단종 앞둔 투아렉, 지금이라도 사볼까? 폭스바겐이 2026년을 끝으로 플래그십 SUV인 투아렉의 생산을 종료하며,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할 전망이다. 이로써 포르쉐 카이엔과 플랫폼을 공유하며 고급 SUV 시장 공략의 상징이었던 투아렉은 약 24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 한국GM-수출-미국-공장-흑자-쉐보레 (1)
    "쉐보레 대체 왜 안 팔릴까?" 내수 44% 급감, 노조 파업까지... 철수설 솔솔 한국GM의 내수 판매가 급격히 감소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존재감이 약화되고 있다. 올해 1~7월 동안의 내수 판매량은 전년 대비 40% 이상 줄었고, 7월 한 달 판매량은 단 1,226대에 그쳤다. 신차 부재, 수입 모델 판매 부진, 정비센터 매각 등으로 소비자 신뢰가 하락하고 있으며, 노조와의 갈등까지 겹치며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
  • 포드 – 익스플로러 – 트레머 – 오프로드 – V6 – 400마력 – 대형 SUV – 팰리세이드 – 터보차저
    "트럼프가 미쳤어요" 전기차는 뒷전... 대배기량 내연기관 미국차 돌아온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자동차 제조사의 평균연비(CAFE) 기준 미달 시 부과되는 벌금을 폐지하면서, 대형 SUV와 픽업트럭 중심의 내연기관차(ICE)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GM, 포드, 스텔란티스 등 미국 ‘빅3’는 이를 수익 확대의 기회로 보고 ICE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EV(전기차) 전환은 당분간 후순위로 밀릴 가능성이 크며, 미국 도로엔 다시 대형 가솔린 차량이 넘쳐날 전망이다.
  • 현대차-gm-쉐보레-공동개발-main
    "아반떼에 쉐보레 마크 달리나?" 현대차·GM 차량 5종 공동 개발 선언! GM과 현대차가 전략적 협력을 공식화하며 총 5종의 공동 개발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타깃 시장은 중남미로, 컴팩트 픽업, 중형 픽업, 소형 세단, 크로스오버가 포함된다. 북미 시장엔 전기 상용 밴 1종이 유일하게 투입된다. 이들 차량은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모두 대응 가능하며, 양사는 부품·물류·원자재 등 전방위 협력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쏘렌토 하이브리드 - 연식변경 - 기아 SUV - The 2026 쏘렌토 -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 X-Line - 하이브리드 베스트셀러 - 국민 아빠차
    "이제 사고 싶어도 못 산다!" 국산 디젤차 사실상 멸종... 쏘렌토가 유일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대표 디젤 모델인 투싼, 스타리아, 카니발의 생산을 중단하고 9월부터 계약을 종료한다. 이로써 현대차그룹 내 디젤 승용차는 기아 쏘렌토만 남게 됐다. 한때 주력 파워트레인이었던 디젤은 내연기관 퇴조 및 친환경차 전환 가속화 속에 판매량·중고차 수요 모두 급감하며 사실상 단종 수순에 들어갔다.
  • 기아-타스만-픽업트럭-프레임-suv-모하비
    "모하비 후속 나오나?" 기아, 타스만 기반 바디 온 프레임 SUV 개발 착수! 기아자동차가 최근 첫 픽업트럭 ‘타스만’의 형제 모델로 7인승 오프로더 SUV를 출시하는 방안을 공식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SUV는 포드 에버레스트, 이스즈 MU-X, 토요타 푸르너 및 프라도와 경쟁하는 중형 사다리 프레임 기반 모델로, 타스만의 차체 및 섀시를 공유하게 될 전망이다. 다만 출시를 위한 글로벌 수요 확보가 전제 조건이며, 호주 외에도 중동, 남미, 남아프리카 등 다양한 시장에서의 요구가 입증돼야 한다.
  • 폭스바겐-타이론-현대차-싼타페-준중형SUV-자동차비교-수입차-국산차
    '이참에 새 차 사볼까...' 최대 780만원 국산차 8월 대폭 할인 돌입! 8월 신차 판매 성수기를 맞아 국내 완성차 5개사가 전기차와 SUV 위주로 대대적인 할인과 금융 혜택을 내걸며 내수 시장 확대에 돌입했다. 현대차는 최대 780만 원의 할인과 함께 인증 중고차 트레이드인 보조를 강화했고, 기아는 EV 모델 재고 차량 중심으로 최대 500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한국GM, 르노코리아, KGM 등 중견 3사도 할부금리 인하, 무이자·유예 할부 상품, 침수차 고객 특별 혜택 등 다양한 맞춤형 조건을 마련했다.
  • 현대-넥쏘-수소차-유재석-수소전기차
    "유재석도 인정한 넥쏘" 1,001대 판매 반등... 월 22만원에 수소차 탈만 할까?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넥쏘’의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에 방송인 유재석이 응답하며 화제를 모았다. 현대차는 옥외광고와 유튜브 영상, SNS를 통해 유재석의 참여를 알렸고, 넥쏘의 친환경성과 수소에너지의 미래가치를 강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더불어 현대차는 구매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넥쏘 이지 스타트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수소충전비 지원,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7월 넥쏘 판매량은 한 달 만에 1001대로 급증했으나, 수소충전소 인프라와 충전 단가 문제는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다.
  • 그랑콜레오스-지리싱위에L-르노SUV-볼보-플랫폼-중국SUV-하이브리드SUV
    "아무리 욕해도 팔리는건 현기차" 중견 3사 '르쌍쉐' 한 자릿수 점유율 전망 국내 완성차 중견 3사인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KGM), 한국GM이 올해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점유율 한 자릿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SUV, 하이브리드 등 인기 차종의 신차를 출시했음에도 현대차·기아의 신차 공세와 브랜드 파워에 밀려 반등이 쉽지 않다.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해온 점유율은 작년 8.2%에서 올해 1~7월 기준 8.1%로 여전히 정체 상태다. 업계는 신차 의존도를 줄이고, 브랜드 정체성과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 BYD – 샤오펑(Xpeng) – 유럽 전기차 시장 – EV 판매량 – MG – G6 – SEAL U PHEV
    "중국차 망했다더니" 유럽서 판매 폭발한 BYD·샤오펑... 인기 이유는? 2025년 상반기 기준, 중국 전기차 브랜드 BYD와 샤오펑(Xpeng)이 유럽에서 큰 폭의 판매 성장세를 보였다. BYD는 7만500대를 판매하며 2024년 전체 판매량(5만7000대)을 이미 초과했고, 샤오펑도 8400대 판매로 전년 실적을 넘어섰다. MG는 중국 브랜드 중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로, EV뿐 아니라 내연기관 모델도 포함한 15만1600대 판매를 기록했다. BYD는 합리적 가격대의 신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략, 샤오펑은 G6 등 SUV 중심의 라인업 확장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따라 스텔란티스를 비롯한 기존 유럽 제조사의 점유율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 기아 EV4 – 내구성 테스트 – 뉘르부르크링 – 배터리 성능 보증 – 400V 아키텍처
    "전기차 내구성 믿을 만할까?" 뉘르부르크링 1만km 달려도 거뜬한 기아 EV4 기아는 EV4의 개발 과정에서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포함한 6만8천 마일(약 11만km)의 유럽 내구 테스트를 시행했다. 특히 1만km에 달하는 뉘르부르크링 고강도 주행 후에도 배터리 상태는 95%를 유지했으며, 양산형 EV4는 10만 마일(약 16만km)까지 최소 70%의 배터리 성능을 보증받는다. EV4는 58.3kWh 또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하며, 400V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일상주행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 LG에너지솔루션-벤츠-배터리-46시리즈-전기차-애리조나-북미-배터리수주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미국의 전기차 세금 공제 종료 시점을 앞두고 메르세데스-벤츠가 2026년형 EQ 전기차 전 라인업의 가격을 대폭 인하했다. EQS SUV는 최대 1만5300달러(약 2천만 원), EQE 세단 및 SUV는 약 1만 달러 가까이 낮아졌다. 동시에 EQ 라인 4종(EQE/EQS 세단·SUV)의 미국 생산은 9월부터 일시 중단되며, 미국 내 주문 접수도 중단된다. 다만, 차세대 전기 CLA 및 GLC는 MMA 플랫폼 기반으로 예정대로 출시된다.
  • 제네시스-컨셉카-엑스-그란-이퀘이터-GMR-001-하이퍼카-4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Genesis Magma Racing)의 하이퍼카 GMR-001이 7월 9일 프랑스 르카스텔레에서 첫 시동(fire-up)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개발의 주요 이정표를 통과했다. 섀시는 파트너 ORECA의 워크숍에서 제작되었으며, 이번 시동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테스트가 이루어졌다. GMR-001은 8월부터 본격적인 주행 테스트에 돌입하며, 2026년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체리-코란도-ICAR-랜드로버-디펜더-짝퉁
    "보급형 랜드로버 나온다!" 디펜더 그대로 카피한 SUV 티저 공개 체리의 전기차 브랜드 iCAR가 중대형 SUV ‘V27’의 스파이샷을 공개하고, 오는 8월 1일 두바이에서 글로벌 데뷔를 예고했다. 박스형 외관에 오프로더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과 함께, 1.5T 엔진 기반의 확장형 전기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며, CLTC 기준 약 200km의 전기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 쉐보레-볼트-전기차-가성비-코나-EV
    "코나 괜히 샀나" 3천만 원대 가성비 전기차 '쉐보레 볼트' 재출시 확정! 쉐보레가 2027년형 볼트 EV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공식적인 부활을 예고했다. 전면부 LED 헤드램프와 후면 테일램프 디자인이 개선되었고, 테슬라 슈퍼차저와 호환되는 NACS 포트가 추가되었다. 저가형 EV로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플랫폼과 배터리 기술에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 테슬라-신형-모델Y-신차-신차뉴스-자동차뉴스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삼성전자와 LG에너지솔루션이 테슬라로부터 총 28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수주를 따내며 미국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은 테슬라의 차세대 자율주행 AI 칩을, LG엔솔은 ESS용 LFP 배터리를 공급하게 되며, 각각 반도체·배터리 분야에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이 같은 대형 계약은 한미 관세 협상을 앞둔 시점에서 국내 기업들의 기술력과 공급 안정성을 다시금 입증한 사례로 주목받는다.
  • 자동차 시장 - 자동차 경기침체 - 자동차 판매 감소 - 신차 등록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2026 아반떼가 SUV 강세 속에서도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 3만9610대를 판매하며 현대차 내 전체 모델 중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 기능을 기본화하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층의 수요를 흡수한 것으로 풀이된다. 경기 불황과 고물가 속에서 다시 주목받는 세단 시장의 회복 조짐 속에서 아반떼는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 제네시스-하이브리드-2.5터보-후륜구동-전동화전략-현대자동차
    "벤츠보다 비싸지는 제네시스...팔릴까?" 관세 장벽에 위기 맞은 국산차! 미국이 일본과 유럽연합(EU)에 자동차 관세를 15%로 인하한 가운데, 한국이 같은 수준으로 세율을 낮추지 못할 경우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내 경쟁력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과거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했던 한국차는 현재 일본차와 가격 차이가 거의 없는 상황이며, 하이브리드차 중심의 수출 전략 또한 관세 부담으로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 카카오모빌리티-바이두-아폴로고-로보택시-자율주행-중국
    카카오, '중국 바이두' 손 잡고 자율주행 택시 들여온다! ‘중국의 구글’로 불리는 바이두가 자율주행 택시 ‘아폴로 고’를 국내에 도입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 논의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로보택시 협력을 타진해 왔으며, 최근 방한한 바이두 고위 임원들과 구체적인 방향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술력과 운용 효율을 동시에 겨냥한 이번 협력은 국내 자율주행 택시 시장 확산의 기폭제가 될 수 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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