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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 포드-브롱코-오프로드-클래식-suv-레트로
    "레트로 감성 끝판왕!" 포드 브롱코 '60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포드가 브롱코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브롱코 60주년 패키지’를 2026년형으로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1966년 오리지널 브롱코의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하는 ‘새스콰치 패키지’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한정된 색상, 전용 휠과 엠블럼, 실내 디자인까지 레트로 감성을 극대화한 이 모델은 오는 10월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 포르쉐-마칸-내연기관-후속-아우디-Q5
    "포르쉐 마칸 후속 출시 확정" 아우디 Q5 기반 내연기관 플랫폼으로 개발된다! 포르쉐가 유럽에서 단종된 1세대 ‘맥칸’의 빈자리를 새 내연기관 크로스오버로 메운다. 2024년 유럽연합의 GSR2 안전규제로 인해 맥칸이 단종되었고, 포르쉐는 전기차 ‘맥칸 EV’로 방향을 틀었으나, 예상보다 느린 전기차 수요로 전략 수정에 나섰다. 이에 따라 포르쉐는 2028년 내연기관 기반의 새로운 SUV를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모델은 아우디 Q5와 플랫폼을 공유할 가능성이 높으며, 기존 ‘맥칸’과는 명확히 구분되는 독립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 포드 레인저 PHEV – 하이브리드 – 타스만 – 배터리 전력공급 – 현장용 발전 기능 – 충전 연계 시스템 – 전원 백업 – 전기차급 편의기능
    "타스만 깜짝 놀랄 스펙" 전기차급 배터리 탑재한 포드 레인저 PHEV 출시 포드가 유럽·호주 등 일부 시장에 출시한 신형 ‘레인저 PHEV’에 EV 차량에서나 볼 수 있는 전력 공급 시스템 ‘Pro Power Onboard’를 탑재했다. 이 기능은 차량의 11.8kWh 배터리를 외부 전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로, 최대 6.9kW까지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기본형은 2.3kW, 고급형은 차내 10A와 적재함 15A 콘센트를 활용해 다양한 작업 도구나 가전기기를 구동할 수 있다. 전기 소모가 많을 경우 자동으로 엔진이 가동돼 전원을 유지하는 기능도 포함된다. 작업 현장, 야외 활동, 비상 상황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평가받으며, 미국에는 아직 출시 계획이 없다.
  • 캐딜락 XT5 – 글로벌 사양 – 미국 생산 – 테네시 공장 – 마일드 하이브리드 – 33인치 디스플레이 – ADAS – 국내 출시 전망 – 2세대 XT5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캐딜락이 중국 전용으로 운영하던 2세대 XT5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추진 중이다. 글로벌 사양은 미국 테네시주 GM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이는 국내 출시 가능성으로도 이어진다. 신형 XT5는 1세대 대비 차체가 커지고,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고급 소재를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2.0L 터보 가솔린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더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며, 최신 ADAS와 디지털 룸미러 등 첨단 기능도 탑재된다.
  • BYD-양왕-U8-대형SUV-최고급-6인승
    "에스컬레이드 뺨치는 2억 SUV 등장" 초대형 6인승 럭셔리 U8L BYD의 플래그십 SUV 양왕 U8L ‘정세판(鼎世版)’이 7월 31일 중국에서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기존 U8보다 전장이 372mm 늘어난 이 모델은 6인승 구조와 최고급 인테리어, 24K 골드 로고를 갖춘 초대형 럭셔리 SUV로 설계되었으며, e4 플랫폼과 디서스-P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되어 모든 지형에 대응 가능한 고성능을 자랑한다.
  • 볼보 XC60 – B5 – T8 – 에어 서스펜션 – 액티브 섀시 – 마일드 하이브리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GV70에서 갈아탈까?" 6천만 원대 프리미엄 SUV 볼보 XC60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31일부터 신형 XC60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이번 모델은 두 번째 부분변경을 거친 SUV로, 세련된 외관과 강화된 실내 정숙성, 첨단 주행 보조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특징이다. B5 울트라 트림부터는 에어 서스펜션과 액티브 섀시가 기본 적용되며, T8 트림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EV 모드 61km 주행이 가능하다.
  • 포르쉐-마칸-엑슬란틱스-E05-엑시드-체리자동차-하이브리드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중국 체리의 프리미엄 브랜드 엑시드(Exeed)가 새로운 중형 SUV ‘엑슬란틱스 E05(Exlantix E05)’를 공식 공개했다. 도심형 NOA를 지원하는 레벨 2 ADAS 시스템과 확장형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용적인 차체 크기를 기반으로, 오는 9월 독일 뮌헨 모터쇼에서 글로벌 데뷔 예정이다.
  • 쉐보레-크루즈-아반떼-준중형세단-한국GM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쉐보레가 미국에서 단종된 준중형 세단 ‘크루즈(Cruze)’를 중동 시장에서 이름만 빌려 다시 선보인다. 실질적으로는 중국형 ‘몬자’를 기반으로 한 모델로, 외관은 최신 쉐보레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으며, 실내엔 10.25인치 듀얼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1.5리터 4기통 111마력 엔진과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했으며, 기본 사양은 다소 단순하지만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2026년형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등 8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혼다-N-ONE-경차-일본차-캐스퍼-전기차
    "캐스퍼보다 예쁜데?" 더 귀엽고 깜찍한 전기 경차 공개! 혼다가 새로운 경형 전기차 ‘N-ONE e’를 공식 공개했다. 기존 N-ONE의 복고풍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실내 공간을 재설계하고, 약 270km 이상의 주행거리와 V2H 기능 등 실용성을 강화했다. 혼다는 이번 모델을 “이상적인 일상형 EV”로 소개하며, 오는 8월 3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9월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 "기아차 그대로 베꼈네!" 쏘렌토 대항마 중형 하이브리드 3열 7인승 SUV 공개 체리(Chery)의 서브 브랜드 제투어(Jetour)가 7월 24일 중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인 ‘산하이 L7 플러스(Shanhai L7 Plus)’의 공식 이미지를 공개했다. 기존 산하이 L7보다 크기를 키운 모델로, 전기 주행거리는 220km, 종합 주행거리는 1,500km에 달한다. 7인승 전동 시트, 대형 회전형 디스플레이, AI 음성 비서 등 고급 사양도 대거 탑재되며, 8월 하반기 출시가 예고됐다.
  • 현대-아이오닉6-전기차-전기세단-주행거리-N라인
    "이제 진짜 전기차로 바꿀 때!" 4천 초반에 출시된 중형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현대자동차가 28일 ‘더 뉴 아이오닉 6’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향상된 4세대 배터리와 개선된 공력 설계를 기반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562km의 주행거리를 달성하며 국내 전기차 중 최장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스무스 모드, 공조 착좌 감지,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등의 편의사양을 신규 탑재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N 라인 모델도 새롭게 선보였다.
  • 토요타-세쿼이아-하이랜더-팰리세이드-대형SUV-7인승
    "팰리세이드보다 크고 강력" 6기통 하이브리드 437마력 자랑하는 대형 SUV 공개 토요타의 플래그십 SUV 세쿼이아가 2026년형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시장에 등장했다. 기존과 동일한 TNGA-F 플랫폼과 하이브리드 V6 엔진을 유지한 가운데, 고급 가죽 옵션과 마사지 시트, 전동식 3열 시트 등 편의 사양 중심의 개선이 이루어졌다. 전 트림의 가격은 평균 1,000달러 이내 상승했으며, 기본 모델 SR5는 66,120달러부터 시작한다.
  • 혼다-프렐류드-하이브리드-쿠페-아반떼-N
    "아반떼 N? 우습다" 혼다가 공개한 가성비 스포츠카의 고성능 기술 혼다가 쿠페 시장에 복귀하며, 프렐류드(Prelude)를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로 올해 하반기 출시한다. 이번 모델은 타입R 배지는 없지만, 듀얼 액슬 프런트 서스펜션과 브렘보 브레이크 등 고성능 부품을 탑재하며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듀얼 전기모터 조합으로 200마력, 232lb-ft를 발휘한다. 토요타 GR86과 유사한 사이즈와 성능 구도를 보이며 경쟁이 예상된다. 수동변속기 미지원은 아쉽지만, '운전 재미'에 집중한 모델로 가격은 3만 달러 초반대로 전망된다.
  • 아우디-A6-전기차-세단-G80-제네시스-플랫폼-주행거리
    "G80 잡으러 왔다!" 아우디 A6 전기차 출격... 469km 381마력 인증 아우디가 전기 세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며, 프리미엄 준대형 전기차 ‘A6 e-트론’을 오는 9월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포르쉐와 공동 개발한 PPE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델은 스포트백 형태로 출시되며, 후륜구동 싱글모터 기반 퍼포먼스 트림은 최대 469km의 복합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실내는 고해상도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4존 공조 시스템 등 고급 사양으로 무장했다. 고성능 듀얼모터 S6 e-트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공식 가격은 미정이다.
  • 현대-스타게이저-카니발-미니밴-mpv-가성비-7인승
    '카니발 차주 오열...' 나오면 당장 바꾼다! 2천만 원대 가성비 미니밴 '스타게이저' 출시 현대자동차가 인도네시아 모터쇼(GIIAS 2025)에서 ‘2026 스타게이저’와 ‘스타게이저 X’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다. MPV와 SUV 스타일 파생 모델로 구성된 이번 라인업은 보다 강인해진 외관 디자인과 함께 디지털화된 실내, 고급 편의 사양으로 상품성이 대폭 향상됐다. 인도네시아 생산을 거점으로 다양한 국가로 수출될 예정이며, 동남아시아 시장 내 현대차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르노-트리버-트라이버-경차-미니밴-7인승-3열-캐스퍼
    "경차가 3열 7인승?" 캐스퍼보다 저렴한 1천만 원대 초소형 미니밴 출시! 르노가 인도 시장을 겨냥한 초소형 미니밴 ‘트리버(Triber)’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1.0리터 3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7인승 구조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외관과 실내 디자인이 개선됐고 편의사양도 보강됐다. 가격은 730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1천만 원 이하로 3열 좌석을 제공하는 유일한 차량 중 하나로 경쟁력을 이어간다.
  • GWM - 탱크 500 - 랜드크루저 - 모하비 - 팰리세이드 - 대형SUV - PHEV
    "가성비 랜드크루저 등장!" 610마력 하이브리드 오프로더 '탱크 500' 공개 중국의 GWM이 선보이는 신형 '탱크500'은 첨단 루프 라이다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대형 SUV로, 커피 파일럿 울트라 ADAS를 지원한다.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디자인을 공유하면서도 성능, 기능, 편의 사양이 대폭 강화되었으며, 3분기 중국 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 기아 – PV7 – PBV – 유럽 물류시장 – 화성공장 – EVO 플랜트 – 스타리아 EV – 경상용 전기차 – 캉구 Z.E. – 전기밴 경쟁
    "기아, 카니발급 전기차 출시 확정!" 대형밴 PV7 생산 위한 라인 신설 PV5 이어 PV7 개발 본격화…화성 EVO 플랜트에 신설 유럽 친환경 규제 타깃…2027년까지 PBV 라인업 확장 스타리아 EV도 양산 준비…현대차그룹 상용 EV 전면전 📄 메타디스크립션 기아가 PBV 전용 신공장인 EVO 플랜트에서 중형 전기밴 PV7 생산을 위한 신설 작업에 착수했다. 유럽을 핵심 타깃으로 한 도심 물류 및 레저 특화 모델로, 2027년 출시 예정이다. 🔑 핵심 키워드 기아 – PV7 – PBV – 유럽 물류시장 – 화성공장 – EVO 플랜트 – 스타리아 EV – 경상용 전기차 – 캉구 Z.E. – 전기밴 경쟁 1. 화성 EVO 플랜트, 기아 PV7 생산 기지로 본격 가동 기아가 화성에 위치한 PBV 전용 생산시설인 EVO 플랜트에서 PV7 생산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현재 차체 공장을 신축 중이며, 이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PBV 전략의 두 번째 실행 모델이다. PV7은 전장 5,900mm로 현대차 스타리아보다 약 70cm 더 길며, 중형 밴에 해당한다. 내년 말 시험 생산을 거쳐 2027년 공식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기아는 이미 지난달 스포티지급 전기밴 PV5를 시장에 출시하며 PBV 시장 진입을 선언한 바 있다. 이어 PV7, PV9(대형), PV1(초소형)까지 라인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승용 및 상용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다변화하고 있다. 2. 전략 시장은 유럽…PBV 13만 대 목표 기아가 PV7을 포함한 PBV의 핵심 타깃으로 설정한 시장은 유럽이다. 유럽은 도심 내 탄소 배출 규제가 강력하고, 배출가스 없는 차량(ZEV)에 대한 수요가 높아 PBV 수출의 최적지로 꼽힌다. 실제로 기아는 2030년까지 PBV 글로벌 판매 목표를 25만 대로 설정했으며, 이 중 13만 3,000대를 유럽에서 판매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러한 유럽 중심 전략은 글로벌 시장 내 PBV 수요가 중국(45만 대)에 이어 유럽(11만 7,000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을 감안한 포석이다. 유럽 내 환경 규제와 물류 시스템의 변화가 전기 밴 수요 확대를 이끌고 있어, 기아로서는 장기적 판매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3. 르노·폭스바겐·중국 업체들과 치열한 경쟁 기아가 진출하려는 유럽 PBV 시장은 이미 르노, 폭스바겐, 푸조, 시트로엥 등 강력한 경쟁자들이 다수 포진한 상황이다. 르노는 ‘캉구 Z.E.’, ‘마스터 E-테크’ 등 다양한 크기의 전기밴을 이미 운영 중이며, 해당 차량들은 다양한 전환 가능성을 내세워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폭스바겐은 ‘ID.버즈’, 푸조는 ‘E-파트너’, 시트로엥은 ‘E-베를링고’ 등 PV5와 유사한 세그먼트의 차량을 이미 판매 중이다. 여기에 우링, 베이징자동차, 상하이자동차 등 중국 제조사들도 경쟁에 뛰어들면서 유럽 시장은 전기 상용차의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 가격 경쟁력에서도 차별화를 꾀해야 하는데, PV5는 4,000만 원대 중반으로 ID.버즈(7,000만 원대)보다는 유리하나, 중국산 소형 PBV가 1,500만 원대에 판매되는 점은 기아에게 도전 과제가 된다. 4. 현대차도 스타리아 EV로 PBV 시장 재도전 기아의 PBV 전략과 발맞춰 현대차 역시 상용 전기차 시장 재도전에 나서고 있다. 울산4공장에서는 이달 말부터 스타리아 전기차 버전의 양산 준비에 들어가며, 출시 시점은 내년 2월로 예상된다. 이는 과거 PBV 전용 모델인 ST1의 저조한 성과를 극복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기아 또한 이날 ‘더 기아 PV5 테크 데이’를 열고, 패신저 롱바디, 카고 롱바디, 카고 컴팩트 등 총 7종의 PV5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도심 물류, 기업 고객, 캠핑 및 레저 수요까지 전방위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승용 전기차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생산 노하우를 기반으로, PBV 분야에서도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 2026년형 아큐라 인테그라가 미국 시장에 공개됐다. 소폭 업그레이드로 상품성을 강화한 이번 모델은 K5와 소나타를 넘보는 프리미엄 감성을 담고 있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K5 차주들 깜짝 놀랐다!" 출시되면 바로 기변할 스포츠 세단 공개 2026년형 아큐라 인테그라가 미국 시장에 공개됐다. 소폭 업그레이드로 상품성을 강화한 이번 모델은 K5와 소나타를 넘보는 프리미엄 감성을 담고 있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오펠 프론테라 – 소형 SUV – 전기차 – 408km 주행거리 – WLTP – 유럽 출시 – 하이브리드 – 코나 – EV3
    "코나, EV3 저격수 나왔다!" 408km 주행하는 콤팩트 전기 SUV 출시 오펠이 신형 전기 SUV ‘프론테라 일렉트릭 익스텐디드 레인지’를 공개했다. 최대 408km 주행 가능하며, 3천만 원 초반의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유럽 시장을 공략 중이다. 국내 소형 SUV 시장에 출시될 경우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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