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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 지리그룹 - 레이더 - 하이브리드 픽업 - 3DHT 변속기 - 르노 - 타스만
    "출시되면 타스만 계약 취소!" 1,000km 주행하는 하이브리드 트럭 전격 공개 2025 상하이 모터쇼에서 지리그룹의 레이더 브랜드가 신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픽업트럭을 공개했다. 1회 충전 주행거리 1,000km,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과 IoT 연동 기술로 업무와 아웃도어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 슬레이트-픽업트럭-가성비-2만달러-딜러-미국차
    "2천만 원대 가성비 타스만 EV?" 딜러 없이 살 수 있는 저렴 끝판왕 픽업트럭 전기차 스타트업 슬레이트 오토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소형 전기 픽업트럭 ‘트럭(Truck)’을 공개했다. 단일 사양, 최소한의 옵션, 딜러 없는 판매 방식으로 2만 달러의 목표 가격을 제시하며 전기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 마쯔다 - EZ60 - 전기SUV - 레인지 익스텐더 - EREV - 제네시스
    "제네시스 GV75?" 한 번에 1,300km 달리는 프리미엄 전기 SUV 공개 마쯔다가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한 EZ-60이 SUV 시장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결합한 레인지 익스텐더 파워트레인, 여섯 개의 디스플레이, 대형 AR-HUD 등 역대급 사양으로 프리미엄 SUV 시장의 지형을 바꾸려 한다.
  • 럭시드-R7-화웨이-체리자동차-중국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주행거리-SUV
    "테슬라 왜 타?" 벌써 8만대 팔린 주행거리 1,673km의 슈퍼 전기 SUV 화웨이와 체리자동차가 공동 개발한 럭시드 R7 EREV가 최대 1,673km의 경이로운 주행거리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전기 모드로만 201km 주행이 가능하며, 내연기관 엔진을 발전기로 활용하는 구조다.
  • 닛산 - 프론티어 - 하이브리드 - 픽업트럭 - PHEV - 무쏘 - 타스만
    "무쏘, 타스만 초비상" 들어오면 무조건 대박! 하이브리드 픽업트럭 공개 닛산이 상하이모터쇼에서 새로운 PHEV 픽업트럭 ‘프론티어 프로(Frontier Pro)’를 공개했다. 1.5L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402마력, 3500kg 견인력을 제공하며 무쏘, 타스만 등을 긴장하게 만든다.
  • 포르쉐-911-스피릿70-한정판-카레라-GTS-카브리올레-헤리티지
    "3억 짜리 '끝판왕 911' 등장" 타협 없는 하이브리드, 911 스피릿 70 공개 포르쉐가 새로운 헤리티지 테마의 스페셜 에디션 911 스피릿 70을 공개했다.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를 기반으로 한 이 모델은 독창적인 외장 디자인과 1970년대 감성을 담은 파샤 인테리어, 그리고 새롭게 탑재된 T-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자랑한다.
  • 토요타 - bZ7 - 화웨이 - 하모니OS - 전기세단 - 그랜저 - 렉서스
    "그랜저 괜히 샀네" 토요타, 화웨이와 손잡고 대형 플래그십 세단 공개 토요타가 화웨이의 하모니OS를 탑재한 전기 세단 bZ7을 공개했다. 2025 상하이오토쇼에서 양산형으로 첫 등장한 bZ7은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과 차별화된 디자인, 고급 인테리어로 테슬라 모델S와 BYD 한에 도전장을 내민다.
  • 닛산 - 엘그란드 - 하이브리드 - e-POWER - 카니발 - 알파드 - 미니밴
    "출시되면 카니발 폭망!" 16년 만에 돌아오는 닛산 고급 미니밴 '엘그란드' 닛산이 16년 만에 4세대 엘그란드를 선보인다. 하이퍼 투어러 콘셉트를 기반으로 하며, 3세대 e-POWER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정숙성과 연비를 대폭 개선했다. 토요타 알파드를 겨냥한 프리미엄 미니밴으로 기대를 모은다.
  • 폭스바겐-신차-id에라-id아우라-id에보-콘셉트카-2025-상하이모터쇼
    "중국에 의한, 중국을 위한 차" 폭스바겐, AI 자율주행 기능 탑재한 콘셉트카 공개 폭스바겐이 2025 상하이 모터쇼에서 중국 시장 전용 전기 콘셉트카 ID. Era, ID. Evo, ID. Aura를 공개했다. SUV 2종과 세단 1종으로 구성된 이들 차량은 자율주행, AI 어시스턴트, OTA 등 첨단 기술을 반영했다.
  • 렉서스 - ES - 8세대 - 하이브리드 - 전기차 - 제네시스 - 벤츠 - G80
    "렉서스 ES 풀체인지 공개" 하이브리드부터 전기차까지 역대급 변화 렉서스가 상하이모터쇼에서 8세대 신형 ES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HEV와 BEV를 모두 제공하며, 새로운 LF-ZC 콘셉트를 반영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담았다.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프리미엄 세단 기준을 제시한다.
  • 지커-9X-플래그십SUV-제네시스-GV90-자율주행-하이브리드-럭셔리SUV-중국전기차
    "제네시스? 상대도 안되죠" 롤스로이스 닮은 럭셔리 SUV 공개 지커(Zeekr)가 상하이오토쇼 2025를 앞두고 플래그십 SUV ‘9X’의 공식 이미지를 공개했다.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레벨3 자율주행 시스, 슈퍼 전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집약한 이 차량은 롤스로이스를 겨냥한 럭셔리 전략 모델이다.
  • 벤츠 - 비전 V - 고급 미니밴 - 전기차 - 콘셉트카 - VAN.EA 플랫폼 - 상하이오토쇼 - 럭셔리MPV
    "이젠 대놓고 중국 취향?" 벤츠가 선보인 신형 고급 미니밴 '비전 V' 벤츠가 상하이 오토쇼에서 ‘비전 V’ 콘셉트카를 공개하며 고급 전기 미니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65인치 4K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 시트 엑사이터까지 갖춘 초호화 사양으로 럭셔리 MP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 현대차-2025-코나-출시-신규트림-Hpick-가솔린-하이브리드-가성비
    "현대차 옵션 장난은 옛말" 2025 코나 출시, 가성비 트림 추가! 현대자동차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잡은 2025 코나를 출시했다. 새로운 H-Pick 트림 도입과 함께 전 트림의 기본 편의사양이 강화됐으며, 가격은 최소 인상에 그쳤다. 가솔린 1.6 터보, 2.0, 하이브리드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 구성이다.
  • 마세라티-그레칼레폴고레-국내출시-전기SUV-포르쉐마칸-110주년
    "3000만원 가격 인하까지!" 포르쉐 마칸보다 좋은 거 실화야? 마세라티코리아가 브랜드 첫 전기 SUV ‘그레칼레 폴고레’를 국내 80대 한정으로 출시했다. 105kWh 배터리, 최고 558마력의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110주년 기념 특별가로 1억 2380만원에 제공된다.
  • 그랑콜레오스-지리싱위에L-르노SUV-볼보-플랫폼-중국SUV-하이브리드SUV
    "중국에서 인정받은 그랑 콜레오스" 괜히 잘 팔린 게 아니네! 오너들 대환호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인기 비결은 바로 중국 SUV 판매 1위 ‘지리 싱위에L’과의 기술적 플랫폼 공유에 있다. 검증된 볼보 CMA 플랫폼과 르노의 감성 디자인이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 폭스바겐-라비다프로-준중형-세단-중국전용-국내출시
    "이거 들어오면 아반떼 초비상" 가성비 특급 세단, 국내 출시해 달라 아우성 폭스바겐이 중국 시장 전용 준중형 세단 ‘라비다 프로(Lavida Pro)’를 새롭게 선보였다. 유럽에서는 가솔린 세단의 자취가 사라진 가운데, 여전히 중국 시장에서는 전통적인 3박스 세단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 지커-009-초호화MPV-카니발-알파드-프리미엄-전기차-미니밴
    "카니발 차주들 멘붕" 출시되면 아빠들 난리날 대박 신차 소식 지커가 24K 금을 더한 초호화 전기 MPV ‘009 그랜드 콜렉터스 에디션’을 공개했다. 1억 8천만 원대 가격과 라운지급 실내로 국산 MPV 시장에도 충격을 예고한다. 특히 토요타 알파드 등 최고급 미니밴 시장에 파장이 예고된다.
  • 일렉트라-뷰익-전기세단-알페온-샤오야오플랫폼-미니밴-하이브리드
    "대우 알페온 후속?" 한때 그랜저 대항마였던 명차의 귀환 뷰익이 일렉트라 서브 브랜드와 함께 대형 전기 세단 일렉트라 GS 콘셉트를 공개했다. 5.3m의 전장과 S클래스를 넘는 크기다. 또한 샤오야오 플랫폼 기반 콘셉트카 3종도 공개하며 국내 출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 르노-에스파스-페이스리프트-팰리세이드-국내출시-대형SUV-7인승
    "팰리세이드 대항마로 딱인데!" 아빠들, 국내 들어오라고 애원하는 대형 SUV 르노의 대표 SUV 에스파스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고급화와 실용성을 동시에 잡았다. 정통 르노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된 이 모델은 7인승 구성, 후륜 조향 시스템, 그리고 최대 주행거리 1,100km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가졌다.
  • 폭스바겐-페이톤-2세대-S클래스-7시리즈-단종-부활-2026-고급세단
    "S클래스, 7시리즈 보다 좋은 폭스바겐?" 죽음에서 돌아온 2세대 페이톤의 격변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 ‘페이톤’이 전기차 시대에 맞춰 화려하게 부활한다. 하이브리드와 900마력 전기 파워트레인이라는 두 개의 심장을 탑재해 고급차 시장에서 벤츠 S 클래스, BMW 7시리즈와 정면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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