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뉴스
-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쉐보레가 미국에서 단종된 준중형 세단 ‘크루즈(Cruze)’를 중동 시장에서 이름만 빌려 다시 선보인다. 실질적으로는 중국형 ‘몬자’를 기반으로 한 모델로, 외관은 최신 쉐보레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으며, 실내엔 10.25인치 듀얼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1.5리터 4기통 111마력 엔진과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했으며, 기본 사양은 다소 단순하지만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2026년형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등 8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캐스퍼보다 예쁜데?" 더 귀엽고 깜찍한 전기 경차 공개! 혼다가 새로운 경형 전기차 ‘N-ONE e’를 공식 공개했다. 기존 N-ONE의 복고풍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실내 공간을 재설계하고, 약 270km 이상의 주행거리와 V2H 기능 등 실용성을 강화했다. 혼다는 이번 모델을 “이상적인 일상형 EV”로 소개하며, 오는 8월 3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9월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
"기아차 그대로 베꼈네!" 쏘렌토 대항마 중형 하이브리드 3열 7인승 SUV 공개 체리(Chery)의 서브 브랜드 제투어(Jetour)가 7월 24일 중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인 ‘산하이 L7 플러스(Shanhai L7 Plus)’의 공식 이미지를 공개했다. 기존 산하이 L7보다 크기를 키운 모델로, 전기 주행거리는 220km, 종합 주행거리는 1,500km에 달한다. 7인승 전동 시트, 대형 회전형 디스플레이, AI 음성 비서 등 고급 사양도 대거 탑재되며, 8월 하반기 출시가 예고됐다.
-
"이제 진짜 전기차로 바꿀 때!" 4천 초반에 출시된 중형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현대자동차가 28일 ‘더 뉴 아이오닉 6’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향상된 4세대 배터리와 개선된 공력 설계를 기반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562km의 주행거리를 달성하며 국내 전기차 중 최장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스무스 모드, 공조 착좌 감지,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등의 편의사양을 신규 탑재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N 라인 모델도 새롭게 선보였다.
-
"팰리세이드보다 크고 강력" 6기통 하이브리드 437마력 자랑하는 대형 SUV 공개 토요타의 플래그십 SUV 세쿼이아가 2026년형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시장에 등장했다. 기존과 동일한 TNGA-F 플랫폼과 하이브리드 V6 엔진을 유지한 가운데, 고급 가죽 옵션과 마사지 시트, 전동식 3열 시트 등 편의 사양 중심의 개선이 이루어졌다. 전 트림의 가격은 평균 1,000달러 이내 상승했으며, 기본 모델 SR5는 66,120달러부터 시작한다.
-
"아반떼 N? 우습다" 혼다가 공개한 가성비 스포츠카의 고성능 기술 혼다가 쿠페 시장에 복귀하며, 프렐류드(Prelude)를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로 올해 하반기 출시한다. 이번 모델은 타입R 배지는 없지만, 듀얼 액슬 프런트 서스펜션과 브렘보 브레이크 등 고성능 부품을 탑재하며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듀얼 전기모터 조합으로 200마력, 232lb-ft를 발휘한다. 토요타 GR86과 유사한 사이즈와 성능 구도를 보이며 경쟁이 예상된다. 수동변속기 미지원은 아쉽지만, '운전 재미'에 집중한 모델로 가격은 3만 달러 초반대로 전망된다.
-
"G80 잡으러 왔다!" 아우디 A6 전기차 출격... 469km 381마력 인증 아우디가 전기 세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며, 프리미엄 준대형 전기차 ‘A6 e-트론’을 오는 9월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포르쉐와 공동 개발한 PPE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델은 스포트백 형태로 출시되며, 후륜구동 싱글모터 기반 퍼포먼스 트림은 최대 469km의 복합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실내는 고해상도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4존 공조 시스템 등 고급 사양으로 무장했다. 고성능 듀얼모터 S6 e-트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공식 가격은 미정이다.
-
'카니발 차주 오열...' 나오면 당장 바꾼다! 2천만 원대 가성비 미니밴 '스타게이저' 출시 현대자동차가 인도네시아 모터쇼(GIIAS 2025)에서 ‘2026 스타게이저’와 ‘스타게이저 X’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다. MPV와 SUV 스타일 파생 모델로 구성된 이번 라인업은 보다 강인해진 외관 디자인과 함께 디지털화된 실내, 고급 편의 사양으로 상품성이 대폭 향상됐다. 인도네시아 생산을 거점으로 다양한 국가로 수출될 예정이며, 동남아시아 시장 내 현대차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
"경차가 3열 7인승?" 캐스퍼보다 저렴한 1천만 원대 초소형 미니밴 출시! 르노가 인도 시장을 겨냥한 초소형 미니밴 ‘트리버(Triber)’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1.0리터 3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7인승 구조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외관과 실내 디자인이 개선됐고 편의사양도 보강됐다. 가격은 730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1천만 원 이하로 3열 좌석을 제공하는 유일한 차량 중 하나로 경쟁력을 이어간다.
-
"가성비 랜드크루저 등장!" 610마력 하이브리드 오프로더 '탱크 500' 공개 중국의 GWM이 선보이는 신형 '탱크500'은 첨단 루프 라이다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대형 SUV로, 커피 파일럿 울트라 ADAS를 지원한다.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디자인을 공유하면서도 성능, 기능, 편의 사양이 대폭 강화되었으며, 3분기 중국 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
"기아, 카니발급 전기차 출시 확정!" 대형밴 PV7 생산 위한 라인 신설 PV5 이어 PV7 개발 본격화…화성 EVO 플랜트에 신설 유럽 친환경 규제 타깃…2027년까지 PBV 라인업 확장 스타리아 EV도 양산 준비…현대차그룹 상용 EV 전면전 📄 메타디스크립션 기아가 PBV 전용 신공장인 EVO 플랜트에서 중형 전기밴 PV7 생산을 위한 신설 작업에 착수했다. 유럽을 핵심 타깃으로 한 도심 물류 및 레저 특화 모델로, 2027년 출시 예정이다. 🔑 핵심 키워드 기아 – PV7 – PBV – 유럽 물류시장 – 화성공장 – EVO 플랜트 – 스타리아 EV – 경상용 전기차 – 캉구 Z.E. – 전기밴 경쟁 1. 화성 EVO 플랜트, 기아 PV7 생산 기지로 본격 가동 기아가 화성에 위치한 PBV 전용 생산시설인 EVO 플랜트에서 PV7 생산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현재 차체 공장을 신축 중이며, 이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PBV 전략의 두 번째 실행 모델이다. PV7은 전장 5,900mm로 현대차 스타리아보다 약 70cm 더 길며, 중형 밴에 해당한다. 내년 말 시험 생산을 거쳐 2027년 공식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기아는 이미 지난달 스포티지급 전기밴 PV5를 시장에 출시하며 PBV 시장 진입을 선언한 바 있다. 이어 PV7, PV9(대형), PV1(초소형)까지 라인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승용 및 상용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다변화하고 있다. 2. 전략 시장은 유럽…PBV 13만 대 목표 기아가 PV7을 포함한 PBV의 핵심 타깃으로 설정한 시장은 유럽이다. 유럽은 도심 내 탄소 배출 규제가 강력하고, 배출가스 없는 차량(ZEV)에 대한 수요가 높아 PBV 수출의 최적지로 꼽힌다. 실제로 기아는 2030년까지 PBV 글로벌 판매 목표를 25만 대로 설정했으며, 이 중 13만 3,000대를 유럽에서 판매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러한 유럽 중심 전략은 글로벌 시장 내 PBV 수요가 중국(45만 대)에 이어 유럽(11만 7,000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을 감안한 포석이다. 유럽 내 환경 규제와 물류 시스템의 변화가 전기 밴 수요 확대를 이끌고 있어, 기아로서는 장기적 판매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3. 르노·폭스바겐·중국 업체들과 치열한 경쟁 기아가 진출하려는 유럽 PBV 시장은 이미 르노, 폭스바겐, 푸조, 시트로엥 등 강력한 경쟁자들이 다수 포진한 상황이다. 르노는 ‘캉구 Z.E.’, ‘마스터 E-테크’ 등 다양한 크기의 전기밴을 이미 운영 중이며, 해당 차량들은 다양한 전환 가능성을 내세워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폭스바겐은 ‘ID.버즈’, 푸조는 ‘E-파트너’, 시트로엥은 ‘E-베를링고’ 등 PV5와 유사한 세그먼트의 차량을 이미 판매 중이다. 여기에 우링, 베이징자동차, 상하이자동차 등 중국 제조사들도 경쟁에 뛰어들면서 유럽 시장은 전기 상용차의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 가격 경쟁력에서도 차별화를 꾀해야 하는데, PV5는 4,000만 원대 중반으로 ID.버즈(7,000만 원대)보다는 유리하나, 중국산 소형 PBV가 1,500만 원대에 판매되는 점은 기아에게 도전 과제가 된다. 4. 현대차도 스타리아 EV로 PBV 시장 재도전 기아의 PBV 전략과 발맞춰 현대차 역시 상용 전기차 시장 재도전에 나서고 있다. 울산4공장에서는 이달 말부터 스타리아 전기차 버전의 양산 준비에 들어가며, 출시 시점은 내년 2월로 예상된다. 이는 과거 PBV 전용 모델인 ST1의 저조한 성과를 극복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기아 또한 이날 ‘더 기아 PV5 테크 데이’를 열고, 패신저 롱바디, 카고 롱바디, 카고 컴팩트 등 총 7종의 PV5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도심 물류, 기업 고객, 캠핑 및 레저 수요까지 전방위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승용 전기차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생산 노하우를 기반으로, PBV 분야에서도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
"K5 차주들 깜짝 놀랐다!" 출시되면 바로 기변할 스포츠 세단 공개 2026년형 아큐라 인테그라가 미국 시장에 공개됐다. 소폭 업그레이드로 상품성을 강화한 이번 모델은 K5와 소나타를 넘보는 프리미엄 감성을 담고 있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코나, EV3 저격수 나왔다!" 408km 주행하는 콤팩트 전기 SUV 출시 오펠이 신형 전기 SUV ‘프론테라 일렉트릭 익스텐디드 레인지’를 공개했다. 최대 408km 주행 가능하며, 3천만 원 초반의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유럽 시장을 공략 중이다. 국내 소형 SUV 시장에 출시될 경우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할 전망이다.
-
"스포티지급 지프 등장" 전기차부터 하이브리드까지 풀라인업 확보! 지프가 정통 오프로더 감성과 첨단 기술을 결합한 신형 컴패스 4xe를 공개했다. 내외장 모두 오프로드 환경에 특화된 소재와 설계를 적용했고, STLA 미디엄 플랫폼 기반으로 전동화 파워트레인 전 라인업을 갖췄다.
-
"출시되면 스포티지, EV5 싹 다 대체" 프리미엄 중형 SUV 오펠 그랜드랜드 공개 오펠이 전기차 시대를 선도할 플래그십 SUV ‘그랜드랜드’를 공개했다. WLTP 기준 최대 700km 주행 가능 전기차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등 3종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며, 최신 전장 기술과 고급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
"마이바흐 급 미니밴 등장" 더 정숙하고 고급스러워진 2026 렉서스 LM 렉서스가 일본 시장에서 플래그십 미니밴 LM500h의 2024년형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외관은 유지된 채 실내 정숙성과 탑승자 편의성을 개선했으며, 최고 트림은 약 1억 3400만 원으로 소폭 인상됐다.
-
"갤로퍼가 돌아왔다!" 파제로 디자인 계승한 7인승 가성비 SUV 출시 미쓰비시가 2026년형 7인승 SUV ‘데스티네이터(Destinator)’를 공개했다. 동남아 시장 전용 모델로 차세대 파제로와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엑스포스 소형 SUV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
"기아 EV5 비상!" 최대 338마력, 480km 주행하는 전기차 출시 스바루가 전기 SUV 라인업 확대를 위해 소형 SUV ‘언차티드(Uncharted)’를 새롭게 선보였다. 토요타 CH-R 기반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이 모델은 스바루만의 주행 감성과 오프로드 기능을 더해 차별화를 꾀하며, 최대 338마력 듀얼모터 AWD 구성과 300마일 이상 주행거리,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을 갖췄다. 2026년 초 북미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
"택배·물류차 대격변!" 16가지 바디 커스텀 가능한 차세대 상용차 PV5 기아가 PBV 전용 차량 '더 기아 PV5'를 앞세워 유연한 생산과 맞춤형 고객 대응을 목표로 한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선보였다. 레고 블록처럼 모듈 조합이 가능한 구조를 통해 다양한 바디형을 생산할 수 있으며, 유지보수와 안전성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6기통 팰리세이드 공개" 오프로드 전용 XRT 트림... 국내 출시 일정은? 현대차가 2세대 신형 팰리세이드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오프로드 특화 모델인 XRT 프로 트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높아진 최저지상고, 다양한 오프로드 기능, 전용 그래픽 UI까지 탑재된 이 모델은 3.5리터 V6 가솔린 엔진 기반으로 구성되며, 북미 소비자들의 다양한 주행 환경을 겨냥한다.
adsupport@fastviewkorea.com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