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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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들어오면 현대·기아 폭망 확정" 아빠들 환장하는 7인승 SUV, 국내 출시 언제쯤? 르노가 2025년형 ‘뉴 에스파스’를 공개하며 유럽 SUV 시장에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7인승 대형 SUV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1,100km 주행거리에 다양한 첨단 사양을 탑재했다. 국내 출시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
"245마력으로 싼타페 이긴 SUV?" 그랑 콜레오스와 싼타페의 한판 승부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HEV)'와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를 비교 분석했다. 성능, 디자인, 연비, 안전 사양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두 중형 SUV의 경쟁력을 한눈에 확인해보자. -
"한국 주차장 최악" 공영주차장 60% 이상, 운전자들 다 죽으라는 거냐 난리! 전기차 화재가 증가하면서 전기차 전용주차구역의 안전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실내 공영주차장을 조사한 결과, 전기차 충전시설이 지하에 위치하거나, 직통계단과 인접해 있어 화재 발생 시 대피가 어렵고 화재 확산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싼타페가 이렇게 나왔어야지" 오프로드 끝판왕 SUV, 국내 출시는 언제쯤? 토요타 랜드크루저 기반의 궁극의 오프로드 머신 AT37이 등장했다. 아크틱 트럭스의 튜닝으로 극한의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며, 신형 랜드크루저 역시 최신 기술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국내 출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
"비싼 돈 주고 국산차 괜히 샀네" 2천만원대 압도적 가성비 SUV 공개! BYD가 신형 준중형 전기 SUV ‘씨라이언 05 EV’를 공개했다. 3,000만 원대 가격으로 800V 초급속 충전과 최대 520km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씨라이언 05 EV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아우디 살 바엔 제네시스 산다" 독일차 A6 뛰어넘은 G80 근황 아우디 신형 A6와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 시장에서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오너들의 고민들을 덜어주기 위해 디자인, 성능, 편의성에서 두 모델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했다. -
"2천만원대 아반떼급 전기차 출시" EV4 예비오너들 계약 취소 고민 깊어진다! BYD가 800V 초급속 충전 기술을 탑재한 준중형 전기 세단 '친 L EV'를 공개했다. 단 5분 충전으로 4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성능과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을 갖춰, 현대 아반떼급 내연기관 모델과의 경쟁을 예고한다. -
"가장 이상적인 7인승 SUV" 2열 독립 시트의 디펜더 130, 디펜더 110과 어떻게 다른가 랜드로버 코리아가 7인승 SUV ‘뉴 디펜더 130 P400 X-다이내믹 HSE’를 출시했다. 기존 디펜더 110 대비 확장된 실내 공간과 2열 캡틴 체어 적용으로 승차감을 강화했으며,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유지했다. -
"싼타페 오너들 땅 치고 후회" 실내 공간 더 넓은 준대형 SUV 등장 폭스바겐이 준대형 SUV 타이론(Tayron)을 공개하며 글로벌 SUV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했다.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와 크기, 성능, 가격을 비교해보고 국내 출시 가능성을 전망해본다. -
"르노, 드디어 현대차 뛰어넘나?" 아이오닉 오너들 괜히 샀다 오열! 르노가 1980년대 전설적인 랠리카 르노 5 터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최초의 전기 ‘미니 슈퍼카’ 르노 5 터보 3E를 공개했다. 540마력의 휠 허브 모터, 경량 탄소 섀시, 800V 고속 충전 시스템을 갖춰 극강의 성능과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
"7천 명 자른 아우디, 이 와중에 나온 신차" 더 뉴 Q6 e-트론, 판매 부진 이겨낼까 아우디 코리아가 전기 SUV Q6 e-트론을 공식 출시했다. 고성능 PPE 플랫폼과 800V 아키텍처를 적용해 최대 468km 주행이 가능하다. 한편, 아우디 본사는 2029년까지 비생산직 7,500명 감축을 발표했다. -
"1차선 못 달린다고?" 타스만·무소EV 오너들, 이 차별 말이 되냐 오열 국내 픽업트럭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기아 타스만, KGM 무쏘 EV 등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픽업트럭은 1차선 주행이 제한되고 정기검사 주기가 짧아 SUV와 비교해 차별적인 규제를 받고 있다. -
"미쳤다고 일본차에 2억을 태워?" 에스컬레이드와 경쟁하는 최고급 렉서스 출시 렉서스가 하이브리드 플래그십 SUV ‘LX 700h’를 출시하며 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반면 캐딜락은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IQL’로 대형 전기 SUV 시장을 개척한다. -
"5시리즈 괜히 샀네" 아우디, 동급 스펙 압도하는 신형 A6 전기차 공개 아우디가 2025년형 A6 E-트론을 미국에서 공식 출시하며, BMW i5와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을 뛰어넘는 긴 주행거리와 강력한 퍼포먼스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추고 21분 만에 80%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631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
"6천만 원? 그럼 팰리세이드 안 사지" 북미 대표 패밀리카, 폭스바겐 아틀라스 국내 출시 폭스바겐코리아가 3월부터 상반기 동안 매달 신차를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전기차 ID.4, ID.5부터 대형 SUV 아틀라스까지 다양한 모델을 선보인다. 현대 팰리세이드와의 대형 SUV 경쟁도 본격화될 전망이다. -
"한국도 따라하겠네" 영국 정부, 운전자들 2만원씩 수금 대만족 런던 초저배출구역(ULEZ) 확장이 대기오염을 30% 가까이 줄이며 매년 1,000명 이상의 생명을 구하고 있다. 탄소 배출 감축과 전기차 확대에도 기여한 ULEZ의 성과를 분석한다.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를 거뒀는지 살펴보자. -
"그냥 더 보태서 현기차" 가성비 깡패 중국차, 한국 와서 정신 못 차리는 상황 BYD가 국내 전기차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환경부의 보조금 지급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출고가 지연되면서 소비자 불만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BYD는 중고차 사업 확장을 준비하며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
"그랜저 SUV 나오면 이런 모습?" 투박한 현대차 디자인 싫은 아빠들 대환호! 토요타가 일본 시장에 크라운 에스테이트를 출시했다. SUV와 왜건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을 제공한다. 실용적인 공간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며, 현대 펠리세이드나 GV80의 대안이 될 수 있을까? -
"카니발은 너무 커서 싫어" 카렌스·올란도급 7인승 하이브리드가 돌아왔다! 미쓰비시가 태국 시장을 겨냥한 한정판 ‘엑스팬더 HEV 플레이’를 출시했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블랙 트림이 적용됐지만 성능은 기존 HEV 모델과 동일하다. 가격은 약 2,900만 원대로 책정됐다. -
"벤츠, 이제 완전 중국차 다 됐네" 한번 충전에 792km 달리지만 디자인이.. 신형 CLA 공개 메르세데스-벤츠가 3세대 CLA를 공개하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옵션을 추가했다. 최대 349마력 출력과 492km 주행거리, 800V 고속 충전 기술을 갖춘 신형 CLA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AI 기반 MBUX 시스템을 통해 혁신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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