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50%에서 충전 멈춰…” 테슬라 BMS 결함 조사 착수!

노해주 기자 조회수  

국내 판매차 1.86%에서 배터리관리시스템 오류
차주들, 중고 배터리 교환 논란 속 불만 제기
정부·국회 “신속한 원인 규명과 소비자 보호 필요”

테슬라-BMS-결함
테슬라 모델 Y – 출처 : 카글

테슬라코리아가 국내에서 판매된 차량 중 2000대 이상에서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오류가 발생했다고 한국소비자원에 보고한 사실이 확인됐다. 국회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해당 오류는 배터리 충전상태(SOC) 불균형으로 인해 충전이 50% 이상 불가능해지는 현상이다.

모델3·Y 각각 수백 대 수리…총 1.86% 차지

테슬라-BMS-결함
테슬라 모델 Y – 출처 : 카글

테슬라코리아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11만1709대 판매 차량 중 모델3는 846대(1.94%), 모델Y는 1234대(1.81%)가 해당 오류를 겪은 것으로 확인됐다. 총 2080대가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조치를 받았으며, 최근 출시된 신형 모델Y(주니퍼) 일부 차량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제보가 테슬라 국내 커뮤니티에 잇따르고 있다.

배터리 교환, 중고·재제조 판정에 차주 불만

테슬라-BMS-결함
테슬라 모델 3 – 출처 : 카글

테슬라코리아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품과 중고 배터리 교환을 병행하고 있으나, 중고·재제조 배터리 교환 판정을 받은 차주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테슬라 측은 “신속한 조치를 위해 북미 본사에 신품 배터리 조달을 요청했으며, 재제조 배터리 센터 인력 확충을 통해 공급 물량을 늘리겠다”고 해명했다. 또한 서비스 지연 최소화를 위해 대여 차량을 제공하거나 외부 렌터카 업체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회·정부 “원인 규명과 소비자 보호 시급”

테슬라-BMS-결함
테슬라 모델 3 – 출처 : 카글

박상혁 의원은 “해당 고장이 빈발하고 피해 규모가 큰 만큼 신속한 원인 규명과 수리 기준 합리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 역시 소비자가 수리 과정에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행정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테슬라코리아의 해명과 계획을 토대로 추가 조치 방안을 마련 중이다.

관련기사

author-img
노해주 기자
capress_editor03@cargle.kr

댓글1

300

댓글1

  • 차안전

    테슬라는 종쳤다, 전기차ㅏ 중고차 가격 거의 절반가격추락하는데 배터리 성느으 충전고장은 전기배터리의구조적 문제, 우리나라 전기 배터리 쓰면 고장없는데 이상한배터리장착 소비자 ㅜㅈ행중 고통겪게하니 고가의 돈주고 사서 편리하다고 하는데 이제는 중죽차 리코나 씰시리즈 등이 주헹레벨수준, 가격, 내부고급재료,가죽시트 등 훨씬낫다. 굳이 테슬라 안산다. 트럼프가 한국괴롭히는 것도 한몫 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슈] 랭킹 뉴스

  • 고속도로-교통사고-교통정체-졸음운전-봄철운전-식곤증-운전자-교통안전-안전운전-초보운전 (4)
    "위험천만 고속도로 휴게소" 6년간 116건 10명 사망! 도로공사 대책은?
  • 테슬라-BMS-결함
    "테슬라 보조금 철회?" 정부, 결함 논란에 결국 칼 빼들었다!
  • 고령 운전자-운전면허 반납-치매 노인 운전-부산 고령화-교통사고 증가-노인보호구역-실버존
    "중국인 국내 운전 허용?" 대체 누굴 위한 법인가... 논란 확산!
  • 체리-제투어-도강
    "1.5km 강을 차로 건넌다?" 내구성 최강 하이브리드 오프로드 SUV 화제
  • 중고차-리콜-미이행
    "중고차 잘못 샀다가 대형 사고" 살인 에어백, 화재 위험차 6만 대 풀렸다!
  • "테슬라 중고가 폭락!" 오너들 땅 치고 후회하는 이유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