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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짝퉁인 줄 알았네” 인테리어 왜 이러나 싶은 유럽차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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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코다, 고성능 전기차 엘록 RS 공개
정지 상태에서 5.4초 만에 100km/h
550km 주행거리·185kW 고속 충전 지원

스코다, 엘록 RS 통해 전기차 고성능 라인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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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록RS ⓒ스코다

폭스바겐 그룹 산하 브랜드인 체코의 스코다고성능 전기차 ‘엘록 RS(Elroq RS)’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엘록 RS는 기존의 엘록 모델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사양으로, 시각적 변화와 성능 향상을 통해 스코다의 전동화 전략을 강조하고 있다.​

스코다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5’에서 엘록 RS를 처음 선보였으며, 해당 모델을 통해 본격적인 전기차 고성능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엘록 RS는 듀얼 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총 250kW(약 340마력)의 출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4초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180km/h에 이른다.

더불어 엘록 RS는 84kWh의 배터리 중 79kWh를 실사용 가능 용량으로 구성하여 1회 충전 시 최대 550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185kW의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돼 실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주행 성능을 위한 하체 튜닝 및 브레이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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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록RS ⓒ스코다

엘록 RS는 고성능 주행 성능을 고려해 지상고를 낮췄으며, 하체 튜닝을 통해 탄탄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핸들링이 가능하며,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도 함께 적용되어 정지 성능 역시 강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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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록RS ⓒ스코다

이와 같은 주행 특성은 고성능 SUV로서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며, 스코다는 이를 통해 RS 브랜드의 전동화 전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강렬한 외형과 세련된 디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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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록RS ⓒ스코다

엘록 RS는 스코다의 최신 전기차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외형을 갖췄다. 프론트 엔드 디자인은 미래적인 분위기를 전달하며, 루프 레일, 사이드 미러, 윈도우 트림, 레터링 등 다양한 부위에 블랙 포인트를 적용해 강렬한 인상을 완성했다.​

또한 전용 21인치 휠이 적용되어 엘록 RS만의 차별화를 강조한다. 다만, 기존 스코다의 내연기관 RS 모델들과 비교하면 외관의 고성능 디테일은 다소 절제된 느낌을 준다.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과 실용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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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록RS ⓒ스코다

실내 공간은 고성능 모델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한다. 고급 소재와 스포티한 스티치, 디테일이 적용되었고, 전용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시트가 탑재되어 운전 몰입도를 높인다.​

특히 스포츠 시트는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드라이빙 포지션을 제공해 운전의 즐거움을 더한다. 여기에 각종 첨단 기능들은 기존 엘록과 동일하게 탑재되어 사용 편의성을 유지한다.​

스코다는 엘록 RS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예고했으며, 유럽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코다는 ‘유럽 대중 전기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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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rgl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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