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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당장 취소!” 제네시스 GV60, 디자인·스펙 미친 거 아니냐 난리!

노해주 기자 조회수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출시
4세대 배터리 탑재, 1회 충전 시 최대 481km 주행
시작가 6,490만 원 가격인상 최소화

신형 GV60 6,490만 원, 가격 인상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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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제네시스가 GV6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신형 GV60의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을 적용 했을 때,
□ 스탠다드 2WD : 6,490만 원
□ 스탠다드 AWD : 6,851만 원
□ 퍼포먼스 AWD : 7,288만 원
으로 책정했다.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하면서도 84kWh 4세대 배터리, MLA 헤드램프,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차로 유지 보조 2 등의 다양한 신규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적용하면 실구매 가격은 더욱 낮아질 수 있다.

인정할 수 밖에 없는 GV60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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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 ⓒ제네시스

GV6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반영해 더욱 강인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전면부는 역동적이고 입체적인 범퍼와 MLA 기술이 적용된 두 줄 헤드램프가 강렬한 인상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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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후면부 디자인 ⓒ제네시스

측면부는 21인치 다크 메탈릭 글로시 그레이 휠과 20인치 라이트 실버 휠이 새롭게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다. 후면부의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는 차체 색상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구현돼 깔끔하고 견고한 SUV 느낌을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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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실내 1열 디자인 ⓒ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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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실내 2열 공간성 및 디자인 ⓒ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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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특별한 디자인을 갖춘 기어노브 ⓒ제네시스

실내는 기존의 크리스탈 스피어 변속기와 원형 디자인 요소를 계승하면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3-스포크 신규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하이테크 감성을 더욱 강화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컬러 ‘트롬소 그린’을 포함한 총 12종, 내장은 프러시안 블루/스카이 블루 투톤, 파인 그로브 그린/골드코스트 옐로우 투톤, 갤럭시 블랙/아쿠아 그린 투톤 등 신규 색상 3종을 포함한 총 5종으로 운영된다.

신형 배터리 탑재, 주행거리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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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60는 에너지 밀도가 높은 4세대 배터리(84kWh)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를 기존 451km에서 481km(복합, 스탠다드 2WD 기준)로 늘렸다. 공력 성능 개선을 위해 범퍼 형상 변경 및 3D 풀 언더커버 적용 등도 추가했다.

충전 성능도 뛰어나다. 배터리 냉각 성능을 개선해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배터리 10%→80%) 만에 충전이 가능하며, 겨울철 최적의 충전 효율을 제공하는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도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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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60에는 스마트 회생 제동 시스템 3.0이 적용되어 교통 흐름과 운전자의 감속 패턴뿐만 아니라 과속 카메라, 방지턱, 회전 교차로 등의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자동으로 최적의 회생 제동량을 설정한다. 이를 통해 한층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주행 관련 스펙 전부 업그레이드
벤츠 저리가라할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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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60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을 개선해 감쇠력 조절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승차감과 거동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기존 전륜 서스펜션에만 적용되던 하이드로 부싱을 후륜에도 추가해 주행 시 진동 유입을 최소화했다.

스티어링 기어비를 최적화하여 핸들링 응답성을 높였으며, 정숙성을 위해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 로드(ANC-R) 기능을 강화하고, 윈드실드 전방 실링 구조를 개선해 실내 소음을 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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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60 퍼포먼스 AWD 모델의 경우 부스트 모드 작동 시 전·후륜 합산 최고 출력 360kW(490마력), 최대 토크 700Nm(71.4kgf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0초 만에 가속한다.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 VGS(Virtual Gear Shift, 가상 변속)
□ 히든 드리프트 모드
□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e-LSD)
등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모든 모델에 4P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적용해 고성능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 최신 기술 전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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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60(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 ⓒ제네시스

또한, GV60에
□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ICC)
□ 차로 유지 보조 2
□ 직접식 감지(HoD) 스티어링 휠
등을 탑재해 안전성과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 빌트인 캠 2
□ 디지털 센터 미러
□ 워크 어웨이 락
등의 첨단 기능도 추가됐다.

GV60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스마트 주차 및 배터리 충전 기능이 추가되어 차량 출고 후에도 지속적으로 최신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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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해주 기자
capress_editor03@cargl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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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5

  • 벤틀리짝퉁을 누가타노? 유럽에서 1년에 500대나 파니?

  • 벤츠는 고장덩어리 주행중 프로펠라샤프트가 부숴졌는데 이게 고장이란다 엔진오일감소 선루프소리 와이퍼소리 브레이크소리 등등 품질이 개판임 6년 벤츠 오너임

  • 흉기

    겉만번지르르 하체는?

  • 자하체좀보까? 겉만 그럴싸하게맹글지말고 하체좀독일차처럼맹글어봐

  • 기자야 밥은 먹고 다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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