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1000km 대 주행” 신상 ‘하브’, 이걸 국내 팔았어야 한다며 난리!

하정연 기자 조회수  

토요타, 새로운 하브 모델 공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크라운 크라운스포츠 토요타 크라운스포츠PHEV 신차

토요타가 새로운 라인업의 가격을 1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그 차는 ‘크라운 스포츠 PHEV’로, 이 차는 말 그대로 SUV 버전인 크라운 스포츠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은 모델이다. 

한편 이 차가 홈그라운드에서 공개한 것인데, 관심을 갖는 데는 이유가 있다. 바로 ‘국내 출시 가능성이다. 현재 국내는 크라운 크로스오버 버전이 국내 판매 중이다. 이 말인즉 라인업 확대 목적이라면, 오늘 살펴볼 차의 한국 데뷔를 ‘제로’라 할 수 없다. 그렇다면 이 차, 구체적으로 특징이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깜짝 놀랄 이 차의 최대 주행 거리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크라운 크라운스포츠 토요타 크라운스포츠PHEV 신차

크라운 스포츠 PHEV는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 대용량 리튬이온배터리팩이 들어간다. 이를 기반으로 이 차는 시스템 총 출력 306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토요타의 E-Four 사륜구동이 기본 적용된다. 이 밖에도 크라운 스포츠 PHEV는 배터리 완충시 EV 모드로 최대 90km를 주행할 수 있다. 참고로 배터리와 휘발유를 모두 완충할 경우, 1200km 이상 주행 가능하다는 것이 토요타측이 밝힌 내용이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크라운 크라운스포츠 토요타 크라운스포츠PHEV 신차

또한 이 차는 배터리 탑재로 인한 강성 확보를 위해 보강제도 추가됐다. 이 과정에서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이 재조정 됐고, 전륜 6p 브레이크 캘리퍼도 탑재됐다. 참고로 배터리 충전 중에도 공조기와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가능하며, 긴급 상황에서 외부 전원 공급도 가능하다.

볼륨감을 강조한 측면부 눈길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크라운 크라운스포츠 토요타 크라운스포츠PHEV 신차

이번에 공개된 모델 외에도 크라운 스포츠는 풀하이브리드 모델도 있다. 라인업이 두 가지이지만, 디자인은 거의 유사하다. 전면부는 최근 토요타의 패밀리룩으로 자리 잡고 있는 해머 헤드 디자인이 들어갔다. 좌우로 길게 이어져 차폭이 강조되다 보니, 실제보다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헤드 램프는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위해 얇은 ‘ㄷ’자 형태로 마무리했다.

측면부로 넘어오면 A필러를 기점으로 유려하게 이어지는 루프 라인과 볼륨감을 강조한 캐릭터 라인이 인상적이다. 이 라인 때문에 전고가 1,560 mmd데도 체감되는 자세는 훨씬 낮은 편이다. 참고로 휠은 최대 21인치가 장착된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크라운 크라운스포츠 토요타 크라운스포츠PHEV 신차

후면부는 측면에서 느꼈던 볼륨감이 이어졌다. 테일램프를 보면 블랙 가니시를 통해 하나로 이어진 듯한 느낌을 준다. 이를 두고 토요타는 과거 일부 일본 스포츠카의 표현 방식을 따랐다고 했다 .테일램프 아래에서 시작된 굴곡은 범퍼 측면으로 빠져 긴 덕트까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다이내믹한 느낌을 강조하고자 후미를 한껏 치켜세웠다. 

실내 느낌은 ‘이 모델’과 비슷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크라운 크라운스포츠 토요타 크라운스포츠PHEV 신차

이번에는 실내다. 우선 이 차는 사이즈는 전장 4,710mm, 전폭 1,880mm, 전고 1,560mm다. 국내도 있는 크라운 크로스오버와 비교해 전장은 270mm 짧다.  대신 폭과 높이를 증대했다. 이 과정에서 실내 공간도 크게 확보됐다는게 토요타측의 설명이다. 

한편 대시보드와 그외 인테리어 역시 전체적으로 크로스오버와 비슷하다.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대표적인 예 중 하나다. 참고로 토요타는 정숙성을 보강하기 위해, 이곳에 소음을 차단하는 ‘사운드 레규레이팅 실링’을 도입했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크라운 크라운스포츠 토요타 크라운스포츠PHEV 신차

이번에 공개된 크라운 스포츠 PHEV의 현지 가격은 765만엔으로 한화로 약 7,004만 원이다. 한편 이 차의 국내 데뷔와 관련해 아직 확실하게 결정된 건 없다. 하지만 가능성은 열려있는 상태다. 지난 신형 크라운 크로스오버 국내 출시 행사 당시 토요타코리아 관계자는 즉답은 피했다. 하지만 “고객들의 반응과 의견을 반영해 향후 스포츠와 세단 등 크라운의 국내 라인업을 확장할 수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내년에도 올해 못지 않게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과연 그들의 신차 리스트에 오늘 살펴본 차가  들어갈 수 있을까?  

관련기사

author-img
하정연 기자
capress_editor01@cargle.kr

댓글0

300

댓글0

[실시간 자동차] 랭킹 뉴스

  • BMW-XM-지바겐-오프로더
    "결국 실패 인정한 BMW..." 벤츠 지바겐 라이벌 오프로더 개발 확정!
  • 그랑콜레오스-지리싱위에L-르노SUV-볼보-플랫폼-중국SUV-하이브리드SUV
    "닛산 버리고 지리 손 잡았다!" 中 플랫폼 공유 확대하는 르노
  • 2026그랜저-현대차-아너스트림-세단-패밀리카-신차-자동차뉴스-main
    "그랜저 540만원 할인?" 선착순 한정 수량에 아빠들 난리난 상황!
  • 아이오닉6N-고성능-굿우드-주행거리-1
    "결국 전세계가 인정한 현대차" BMW M3 위협한다는 아이오닉 6 N, 해외서 호평 일색!
  • "유럽서 고작 2,600대 팔린 제네시스" BMW 출신 데려와 재도전... 가망 있을까?
  • 캐딜락-리릭-전기차-럭셔리EV-벤츠
    "벤츠·BMW 뛰어넘었다!" 전기차 전환 성공한 미국차 캐딜락 근황

추천 뉴스

  • 1
    "전기차를 1억 주고 산다고?" G80급 세단 아우디 전기 세단 출시!

    자동차 뉴스 

    아우디-A6-전기차-세단-e-트론
  • 2
    "출시 1시간 만에 1만대 주문 돌파" 테슬라 오너들 깜짝 놀랄 라이벌 등장했다!

    자동차 뉴스 

    화웨이-테슬라-럭시드-전기차
  • 3
    "요즘 테토남은 이 차 탄다" 8기통 기본 장착! '진짜 남자'의 SUV 출시

    자동차 뉴스 

    테토남-닷지-듀랑고-스텔란티스
  • 4
    "이렇게 나오면 무조건 사지!" 1950년대 레트로 퓨처 스타일 콘셉트카 공개

    자동차 뉴스 

    뷰익-일렉트라-콘셉트카-세단
  • 5
    "현대차, 테슬라 뛰어넘나?" 배터리·반도체 내재화로 AI 미래차 주도권 잡겠다 선언

    이슈 

    현대-기아-미래차-반도체-내재화

지금 뜨는 뉴스

  • 1
    "GV80보다 좋다고?" 아메리칸 프리미엄 6인승 SUV GMC 아카디아 등장

    자동차 뉴스 

  • 2
    "제네시스 괜히 샀네" 볼보 신형 XC70 공개에 기존 오너들 오열!

    자동차 뉴스 

  • 3
    "테슬라 오너들 깜짝" 모델 Y보다 저렴한데 고급스러운 전기 SUV 7X 등장

    자동차 뉴스 

  • 4
    "신형 렉스턴·코란도 이렇게 나온다?" 449마력 하이브리드 얹은 SUV V27 공개

    자동차 뉴스 

  • 5
    "GV90 나오기 전에 선수쳤다!" 최고급 대형 SUV QX80 스포트 등장

    자동차 뉴스 

공유하기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