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할인 하면 엄청 팔릴듯” 디자인은 현대차 윗급, 5천대 ‘SUV’ 주목

홍미르 기자 조회수  

푸조, ‘뉴 E-3008’ 주목

푸조 E3008 전기차

얼마 전 푸조는 ‘뉴 푸조 E-3008’을 공개했다. 이 차는 지난 7년간 132만 대 이상 판매된 푸조의 베스트셀러 ‘3008 SUV’의 완전변경 모델이다. 업계에선 ‘STLA 미디엄 플랫폼’이 최초로 적용된다는 소식으로 이목이 쏠렸다. 

한 고위 관계자는 이 차에 대해 “푸조가 매력적인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교두보”라고 강조했다. 그렇다면 ‘뉴 푸조 E-3008’은 어떤 스펙을 갖고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최신 플랫폼 적용된 ‘뉴 E-3008’

푸조 E3008 전기차

양산 모델로는 처음 적용되는 ‘STLA 미디엄’은 지난 7월 공개 된 스텔란티스의 EV 전용 플랫폼이다. 스텔란티스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세단과 크로스오버, SUV 등 다양한 차종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STLA 미디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델은
전장 : 4,300~4,900mm
축거 : 2,700~2,900mm
지상고 : 220mm 이상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팩 용량에 따라 1회 충전으로 최대 700km(WLTP 기준) 주행할 수 있다. 

고출력은 아니지만 쓸만한 모터

푸조 E3008 전기차

차량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은 주행 가능 거리에 따라 스탠다드와 롱 레인지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스탠다드 레인지(Standard Range)
┗ 73kWh 배터리 – 525km
2륜구동 : 213PS (157kW)
4륜구동 : 326PS (240kW)

롱 레인지(Long Range)
┗ 98kWh 배터리 – 700km
▷ 4륜구동 기본 : 231PS (170kW)

푸조 E3008 전기차

충전은 160kW급 급속 기준으로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은 배터리 용량의 20%부터 80%까지 약 30분만에 가능하다. 이와달리 롱 레인지 모델은 80%까지 30분 미만이다. 

회생제동은 로우(Low), 미디엄(Medium), 하이(High) 등 세가지 레벨로 나눠져 있다. 주행 모드는 노멀(Normal), 에코(Eco), 스포츠(Sport), 그리고 사륜구동(4WD) 등 총 4가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편의와 주행상황에 맞게 조정 가능하다. 

최신 사양도 대거 적용된 ‘뉴 E-3008’

푸조 E3008 전기차

‘뉴 E-3008’은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도 적용됐다. 전방 충돌 경고 및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최대 75m), 경사로 주행 보조 기능 등을 갖췄다. 

여기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탑 앤 고 포함) 및 차선유지보조 시스템, 반자율 차선 변경, 그리고 우천시 곧바로 속도저감을 제안하는 조기 속도 제안 등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포함된 푸조의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Drive Assist Plus)’가 탑재된다.

개성 넘치는 실내외 디자인

푸조 E3008 전기차

이 차의 사이즈는 전장 4.540mm, 전폭 1,890mm, 전고 1,640mm다.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그릴 조합을 선보였다. 이 중 전 트림에 적용된 LED 헤드램프는 세련되면서도 개성 넘치는 인상을 준다. 

후면부에는 새롭게 ‘플로팅(Floating) 스포일러’를 적용해 패스트백의 굴곡을 현대화하고 공기역학(Cx 0.28)을 최적화했다. 참고로 GT 트림은 사자 발톱을 형상화한 시그니처 후면 램프가 3D로 적용된다.

푸조 E3008 전기차

한편 ‘뉴 E-3008’의 실내는 ‘파노라믹 아이-콕핏’이 최초 적용했다. 여기에 GT 트림은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중앙 터치 스크린의 기능을 하나로 집약한 ‘21인치 HD 파노라믹 스크린’이 기본 제공된다. 여덟 가지 색상으로 설정 가능한 LED 조명은 대시보드로부터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하고 있지만, 동승자의 접근성도 보장한다. 좌측은 운전자에게 필요한 계기판 정보를 표시하고, 우측에는 모든 탑승자가 조작가능한 공조장치, 내비게이션, 커넥티드 기능 등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중앙 송풍구 아래에 운전자가 원하는 기능들로 맞춤 설정 가능한  ‘아이-토글(i-Toggles)’이 위치하고 있다.  

푸조 E3008 전기차

‘뉴 E-3008’의 판매 예상 가격은 4만 유로(한화 약 5,710만 원)이다. 업계에 따르면 이 차가 순수 전기 SUV지만, 푸조는 추후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 푸조 E-2008이 판매 중인만큼, 라인업 확대 측면에서 윗급인 ‘뉴 E-3008’ 한국 출시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만약 실제로 출시 된다면 문제는 ‘시점’이 되겠다. 일부 브랜드를 제외하고 완전 신차를 초반부터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다. 과연 푸조는 어떤 결정을 하게 될까? 기대가 된다. 

관련기사

author-img
홍미르 기자
capress_partner@cargle.kr

댓글0

300

댓글0

[실시간 자동차] 랭킹 뉴스

  • 그랑콜레오스-지리싱위에L-르노SUV-볼보-플랫폼-중국SUV-하이브리드SUV
    "닛산 버리고 지리 손 잡았다!" 中 플랫폼 공유 확대하는 르노
  • 2026그랜저-현대차-아너스트림-세단-패밀리카-신차-자동차뉴스-main
    "그랜저 540만원 할인?" 선착순 한정 수량에 아빠들 난리난 상황!
  • 아이오닉6N-고성능-굿우드-주행거리-1
    "결국 전세계가 인정한 현대차" BMW M3 위협한다는 아이오닉 6 N, 해외서 호평 일색!
  • "유럽서 고작 2,600대 팔린 제네시스" BMW 출신 데려와 재도전... 가망 있을까?
  • 캐딜락-리릭-전기차-럭셔리EV-벤츠
    "벤츠·BMW 뛰어넘었다!" 전기차 전환 성공한 미국차 캐딜락 근황
  • 폭스바겐-투아렉-gv80-제네시스-아우디-벤틀리
    "600만원 할인받아 GV80 가격!" 단종 앞둔 투아렉, 지금이라도 사볼까?

추천 뉴스

  • 1
    "이렇게 나오면 무조건 사지!" 1950년대 레트로 퓨처 스타일 콘셉트카 공개

    자동차 뉴스 

    뷰익-일렉트라-콘셉트카-세단
  • 2
    "현대차, 테슬라 뛰어넘나?" 배터리·반도체 내재화로 AI 미래차 주도권 잡겠다 선언

    이슈 

    현대-기아-미래차-반도체-내재화
  • 3
    "GV80보다 좋다고?" 아메리칸 프리미엄 6인승 SUV GMC 아카디아 등장

    자동차 뉴스 

    GMC-아카디아-SUV-GV80-제네시스
  • 4
    "제네시스 괜히 샀네" 볼보 신형 XC70 공개에 기존 오너들 오열!

    자동차 뉴스 

    볼보-XC70-phev-erev-하이브리드-suv-제네시스
  • 5
    "테슬라 오너들 깜짝" 모델 Y보다 저렴한데 고급스러운 전기 SUV 7X 등장

    자동차 뉴스 

    지커-7X-테슬라-모델Y-가격-전기차

지금 뜨는 뉴스

  • 1
    "신형 렉스턴·코란도 이렇게 나온다?" 449마력 하이브리드 얹은 SUV V27 공개

    자동차 뉴스 

  • 2
    "GV90 나오기 전에 선수쳤다!" 최고급 대형 SUV QX80 스포트 등장

    자동차 뉴스 

  • 3
    "독일 전기차는 BMW가 답" 최대 509km 주행 뉴 iX 페이스리프트 출시

    자동차 뉴스 

  • 4
    '토요타 랜드크루저' 작년 한 해 10만대 판매 달성... 국내 출시 가능성은?

    자동차 뉴스 

  • 5
    "솔직히 테슬라보다 예쁜데?" 깔끔한 디자인의 가성비 전기차 S05 등장

    자동차 뉴스 

공유하기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