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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 안 돼서 못사” 가성비 G바겐으로 유명한 ‘이 차’의 역대급 모습

최동준 에디터 조회수  

지구 종말 생존용 오프로드 전문?

가성비 G바겐 주차 ‘세상의 종말’을 의미하는 아포칼립스(Apocalypse)를 브랜드명으로 차용한 튜너가 있다. 가만히 있어도 육중한 SUV나 픽업트럭을 가져다 비주얼 끝판왕의 6×6 트럭으로 새롭게 빌드하는 ‘아포칼립스 매뉴팩처링’이 그 주인공이다. 

가성비 G바겐 주차 아포칼립스는 세계 최초의 6×6 브롱코, 다크호스를 선보여 화제가 된 바 있다. 기존 4,800mm 길이의 4륜 SUV에서 5,715mm 길이의 6륜 슈퍼 트럭으로 개조 됐으며, 외관에서 내부에 이르기까지 운전자와 제3자 모두를 경외하게 만들 수 있는 차량이다.

가성비 G바겐 주차 아포칼립스는 다크호스로 개조하기 위해 브롱코 뒷문 이후부터 리어 엔드까지 프레임을 통째로 절단했다. 그리고 기존의 차축과 리어 엔드, 서스펜션을 포함한 전체 섹션을 최후미로 이동시켰다. 이를 통해 6×6 트럭을 위해 추가로 장착할 뒷바퀴 공간을 마련했다. 즉, 기존 부품들 사이에 새로운 뒷바퀴 차축과 트럭 적재함을 끼워 넣은 것이다.

가성비 G바겐 주차 6×6 브롱코의 후면 구동계는 다크호스의 하이라이트다. 자체 제작한 탠덤 미들 액슬(tandem middle-axle) 기술을 이용해 모든 바퀴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다. 4개의 뒷바퀴는 상시 동력을 공급받으며, 추가로 원할 경우 앞 차축에도 동력을 공급할 수 있다.

가성비 G바겐 주차 다크호스 전면에는 케블러 코팅의 강철 범퍼와 통합된 라이트 바와 양옆에 견인 고리가 눈에 띄는 특징이다. 한껏 인치업된 서스펜션 탓에 트럭의 구동계와 타이어가 훤히 노출되어 있어 어떠한 장소도 거침없이 내달릴 수 있을 것 같은 인상을 풍긴다. 헤드라이트와 전면 그릴은 기존의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지만 브롱코 특유의 투박한 앞모습이 더할 나위 없이 다크호스와 어우러지고 있다.

오프로드 최강, 다크호스

가성비 G바겐 주차 4인치 상승한 코일오버 서스펜션은 스티어링 스태빌라이저 및 맞춤형 자체 제작한 20인치 알로이 휠을 감싸는 37인치 파타고니아(Patagonia) 타이어와 조합됐다. 이를 통해 특유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성능은 2.7리터 트윈 터보 V-6 엔진을 튜닝해, 순정보다 약 70마력 증가한 400마력을 내뿜는다. 이는 소프트웨어 튜닝을 비롯해 인젝터 업그레이드, 맞춤형 배기 시스템을 적용한 덕분이다.

또한 아포칼립스는 향후 700마력이 넘는 슈퍼 차지 5.0리터 V-8 엔진을 얹은 다크호스를 빌드 할 계획이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 실현된다면 헤네시 퍼포먼스에서 내놓은 브롱코 튜닝 버전 ‘벨로시랩터’의 500마력을 훨씬 웃도는 수치가 된다.

국내에서 볼 수 있을까?

가성비 G바겐 주차 도로 위에서 목격한다면 시선을 뗄 수 없을 것 같은 아포칼립스의 차량들은 오늘날 전 세계 140개국 이상이 운행되고 있다고 한다. 한국의 도로에서도 아포칼립스의 차량들을 목격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다. 물론, 주차는 포기해야겠지만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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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동준 에디터
content@cargle.kr

댓글5

300

댓글5

  • 태국은 6륜트럭 많음 ! 영상에서 ... 우리나라 도 6륜트럭 군에도 많음

  • 역시 ? 6륜트럭 타보고싶네요 ! 톤수 적재 3톤

  • 과시욕

  • 뻘짓........

  • 건교부에서 빼박 사용승인 안함! 얼마나 보수적이고 융통성 개미 똥만큼도 없는 조직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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