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4 풀체인지 반고체 배터리
망간계 리튬이온 배터리 탑재…
9월 가격 발표, 연내 고객 인도 예정

중국의 최신 차량 규제 등록 문서에서 MG4의 새로운 변형 모델, ‘반고체 안신 에디션’이 확인됐다. 이번 모델은 기존 일부 트림에서 사용하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대신 망간계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용했다.
배터리 셀은 쑤저우 칭타오 파워 테크놀로지가 공급한다. 배터리 용량과 CLTC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동 파워트레인 구성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전륜 구동 단일 모터를 사용하며 최고출력은 120kW다.
외형 변화는 최소, 공기역학 디자인 유지

디자인은 기존 MG4와 크게 다르지 않다. 새 헤드램프 클러스터, 벌집 패턴 하부 흡기구,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측면 에어 채널, 그리고 전면 일루미네이티드 로고가 그대로 적용됐다. 측면에서는 긴 휠베이스(2,750mm)와 짧은 오버행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후면부는 화살촉 모양 디테일이 들어간 풀-와이드 LED 테일램프를 유지한다. 휠은 트림에 따라 16인치 또는 17인치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 구성과 주요 편의 사양

인테리어는 기존 사전예약 모델과 동일하게 투스포크 스티어링 휠, 소형 디지털 계기판, 컬럼식 기어 셀렉터를 적용했다. 중앙에는 플로팅 타입 터치스크린이 센터 콘솔 위에 배치돼 있다. 2톤 바디 컬러 옵션도 제공돼 소비자 맞춤형 선택 폭이 넓다. 반고체 배터리 적용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차체 크기는 길이 4,395mm, 폭 1,842mm, 높이 1,551mm로 변화가 없다.
출시 일정과 가격 전망

MG4 반고체 안신 에디션의 공식 가격은 오는 9월에 발표될 예정이며, 연내 인도가 목표다. 현재 MG4는 8월 5일부터 4개 트림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가격대는 73,800~105,800위안(약 1,400만~2,000만원)이다.
반고체 배터리 모델은 기존 대비 약간의 프리미엄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MG는 이번 변형 모델을 통해 배터리 기술의 다양성과 안전성을 강화하고, 중국 내 전기차 경쟁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만약 MG 브랜드가 국내에 출시된다면 가성비 수입 전기차로 각광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