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형 시에라 드날리 국내 출시
강력한 V8 엔진과 첨단 견인 시스템
픽업트럭 시장 판도 변화
프리미엄 픽업의 정석
2025년형 시에라 드날리 국내 상륙

GMC가 2025년형 시에라 드날리를 국내에 선보이며, 하이엔드 픽업트럭 시장에서 존재감을 다시 한번 과시했다.
기존 모델 대비 개선된 성능과 첨단 사양을 갖춘 신형 시에라 드날리는 6.2리터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426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발휘한다.
GMC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라인업인 드날리는 1999년 유콘 드날리의 등장 이후 25년간 브랜드의 최상위 트림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2025년형 시에라 드날리는 그러한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디자인과 기술적 완성도를 높여 더욱 매력적인 모델로 거듭났다.
GMC는 신차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아웃도어 우드 체어 세트를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단, 한정된 수량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가능성이 있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견인력
차원이 다른 풀사이즈 픽업

2025년형 시에라 드날리는 GM의 독자적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6.2리터 V8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로 조합돼,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3945kg의 견인력을 제공해 대형 트레일러나 캠핑 트레일러 운행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특히, 오토트랙 액티브 4×4 시스템과 디퍼렌셜 잠금 장치가 포함되어 험로 주행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리얼타임 댐핑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헤비듀티 엔진 에어필터까지 기본 사양으로 제공돼 오프로드와 온로드를 가리지 않는 강력한 주행 능력을 갖췄다.
배기 사운드 역시 차량의 퍼포먼스를 강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시에라 드날리는 액티브 가변 배기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모드에 따라 배기음을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스포츠 및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배기 밸브가 완전히 개방돼 한층 강렬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첨단 기술 대거 적용
편안한 주행과 실용성 극대화

2025년형 시에라 드날리는 단순히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것뿐만 아니라, 첨단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과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해 대형 트레일러를 견인할 때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보다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시에라 드날리는 22인치 휠과 독창적인 외장 컬러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픽업트럭 특유의 실용성을 고려해 파워 폴딩 시트와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GMC의 최상위 트림답게 실내 역시 고급스러운 소재와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장거리 주행에서도 최상의 편안함을 보장한다.
픽업트럭 시장 변화
타스만·무쏘EV와 비교해도 독보적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KG모빌리티의 무쏘EV가 전기 픽업트럭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기아가 내놓은 타스만 역시 국내 픽업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모델들이 주로 중형급 픽업트럭에 해당하는 반면, GMC 시에라 드날리는 압도적인 크기와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라는 점에서 차원이 다른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전동화 시대가 다가오고 있음에도 여전히 V8 자연흡기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층이 존재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시에라 드날리는 픽업트럭 마니아들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국내에서 미국산 픽업트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GMC 시에라 드날리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풀사이즈 픽업’의 매력을 각인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댓글1
드날리 가격이 타스만 두대 가격인데 무슨 타스만을 괜히 계약했나?라는 제목이 가당키나 하나 ㅋㅋ 타스만 픽업 특성상 가격이 제일 우선 관건이었고 계약자들 중요 포인트였는데 기본 개념도 없는 볼 가치도 없는 글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