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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차 사려다 이거 계약” 요새 은근 팔리는 ‘이 SUV’

노해주 기자 조회수  

GM 한국사업장 7월 판매 22,564대 기록
쉐보레 주요 모델 국내외 판매 강세
8월 특별 프로모션 진행

르노 보단 많이 팔렸다

GM한국사업장-쉐보레-트랙스크로스오버-타호-콜로라도
트레일 블레이저 – 출처 : 쉐보레

GM 한국사업장은 7월 한 달 동안 총 22,564대의 완성차를 판매했으며, 이는 생산 시설 보수와 임단협 교섭 중 발생한 생산 손실로 인해 전반적인 국내외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감소한 결과이다. 

해외 시장에서 GM 한국사업장은 7월에 총 20,365대를 판매했으며, 주요 수출 모델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올해 상반기 42.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7월 한 달 동안 총 2,199대의 차량이 판매되었으며, 이 중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606대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참고로, 르노코리아는 1469대를 기록해 쉐보레와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1억가까운 타호, 그래도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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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호 – 출처 : 쉐보레

특히, 쉐보레 타호는 전년 동월 대비 14.3% 증가한 7월 판매량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었다. 타호는 쉐보레의 SUV 개발 노하우와 헤리티지가 담긴 플래그십 모델로, 브랜드의 정통성을 잘 담아내고 있다. 올해 7개월동안 73대 실적을 기록했다.

픽업트럭 전문, 콜로라도 역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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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라도 – 출처 : 쉐보레

또한, 쉐보레 올 뉴 콜로라도는 65대 판매되며 전월 대비 3,150.0%의 놀라운 증가세를 보였다. 이번에 풀체인지된 3세대 콜로라도는 세련된 디자인과 고성능 파워트레인, 첨단 옵션 등을 탑재돼, 픽업트럭 수요층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다양한 선택지 마련하겠다는 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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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 크로스오버 – 출처 : 쉐보레

GM 관계자는 “쉐보레 브랜드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부터 올 뉴 콜로라도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국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고 있다”며, “국내외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앞으로도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밖에 GM은 8월 한 달간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 올 뉴 콜로라도 등의 모델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부분 할부금리, 일시불 할인인 점 참고하자.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하여 교섭 기간 중 발생한 생산 손실을 만회하고, 하반기에도 상반기의 판매 상승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용어설명
– 트랙스 크로스오버 : 쉐보레 소형 SUV (CUV에 가깝다.)
– 트레일블레이저 : 쉐보레 소형 SUV
– 타호 : 쉐보레 플래그십 대형 SUV
– 콜로라도 : 쉐보레 중형 픽업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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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해주 기자
capress_editor03@cargl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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