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세차하니 또 비?” 장마철, 세차하기 애매할 땐 여기에 딱 10분만 투자하세요!

하정연 기자 조회수  

장마철에는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이 필수.
유막 제거로 시야 확보.
발수 코팅으로 빗물 방지. 


장마철 유막 제거의 필요성

빗길 운전 시야 – 출처 : 카프레스

장마철에는 비가 자주 내려 세차하기 애매한 날이 많아진다. 자주 내리는 비 때문에 세차는 못 해도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는 세차만큼이나 중요한 작업이 있다. 바로 자동차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이다. 장마철에 대비해 유막을 제거하고 발수 코팅을 해두면, 비 오는 날에도 맑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안전 운행에 큰 도움이 된다.

유막제거 전후 차이 – 출처 : 다키스토어

유막은 유리 표면에 기름, 먼지, 오염 물질이 결합하여 형성된 막으로, 비 올 때 시야를 흐리게 만들어 운전 안전에 큰 위협이 된다. 유막 제거는 이 막을 없애고 유리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어, 비가 오는 상황에서도 시야 확보를 돕는다.

유막 제거 방법

유막제거제 사용 방법과 전후 차이 – 출처 : 다키스토어

유막 제거를 위해서는 먼저 유리를 깨끗하게 세척해야 한다. 고압세척기나 호스를 사용하여 먼지와 잔여물을 제거한 후, 유막 제거제를 사용하여 유막을 제거한다. 유막 제거제는 유리에 바르고 일정 시간 동안 방치한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내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유막 제거가 완료되면 유리의 투명도가 향상되고, 비 오는 날에도 맑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발수 코팅의 중요성

발수 코팅 전후 차이 – 출처 : 다키스토어

발수 코팅은 유리 표면에 물방울이 퍼지지 않고 미끄러져 나가도록 하는 얇은 막을 형성하는 과정이다. 발수 코팅을 하면 빗물이 유리에 붙지 않고 바람에 쉽게 날아가기 때문에 와이퍼의 부담을 줄이고 운전 시야를 더욱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장마철처럼 비가 자주 내리는 시기에는 발수 코팅이 필수적이다.

발수 코팅 방법

발수코팅 방법 – 출처 : 다키스토어

유막 제거 후 유리가 완전히 건조되면 발수 코팅제를 도포한다. 발수 코팅제를 고르게 바르고 지침에 따라 건조시키면 된다. 코팅이 마르면 부드러운 천으로 광택을 내며 마무리한다. 발수 코팅 후에는 24시간 동안 와이퍼 사용을 자제하고, 물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코팅이 잘 정착되어 장기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장마철 대비 자동차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은 차량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필수적인 작업이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 이번 장마철에는 직접 도전해보길 권장한다.

 

관련기사

author-img
하정연 기자
capress_editor01@cargle.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자동차 뉴스] 랭킹 뉴스

  • 둥펑자동차-남미01-소형전기차
    "세컨 카로 딱이네" 캐스퍼보다 싸고 귀여운 소형 전기차 출시!
  • 토요타-라브4-투싼
    "투싼 풀체인지 출시도 전에 비상!" 세계 1위 SUV 라브4가 돌아왔다
  • 립모터-SUV-EREV
    "팰리세이드보다 크고 넓다!" 제네시스 넘보는 플래그십 SUV 등장
  • 현대-N비전74-양산
    "775마력 국산 슈퍼카 양산 확정!" 200대 한정 'N 비전 74' 드디어 나오나
  • 토요타-센추리-렉서스
    "3억 짜리 토요타를 누가 살까?" 롤스로이스 겨냥 초호화 브랜드 '센추리' 데뷔
  • 볼보-XC40-2026
    "볼보 거품 다 빠졌다!" 즉시 출고 가능해진 2026 XC40 출시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