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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보태길 잘했네” BMW 5시리즈, 8천짜리 출퇴근 끝판왕 출시!

노해주 기자 조회수  

BMW, 신형 5시리즈 PHEV 모델 출시
전기모터 성능 대폭 향상
고급 사양 대거 적용, 만족감 높을 것으로 기대


BMW 뉴 530e 출시
주행 성능 합격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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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e – 출처 : BMW

최근 BMW코리아는 신형 5시리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다. 정식 모델명은 ‘뉴 530e’이며, 모터와 배터리 성능이 크게 향상 돼, 예비 오너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가격면에서 530i와 저울질 할 만한 수준으로, 전보다 많은 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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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e – 출처 : BMW

신형 530e의 전기모터 성능은 이전 세대 대비 63%나 향상 돼, 무려 184 PS에 달한다. 여기에 520i와 동일한 수준인 190 PS 급 가솔린 터보 엔진이 결합 돼 합산 출력은 299 PS에 달한다. 연비도 좋은 편이다. 복합 15.9km/L로 이 차의 무게가 2.1톤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합격점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배터리와 모터 출력이 높은 게 특징이다. 그만큼 전기주행모드의 주행 성능이 우수하고, 합산 출력 역시 앞선다. 이런 점은 비즈니스 세단 및 스포츠 세단을 지향하는 5시리즈의 정체성과 어울린다.

순수 전기모드, 출퇴근 시 사실상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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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e – 출처 : BMW

신형 530e에 적용된 배터리의 용량은 18.7kWh 정도다. 완충 시 무려 73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수도권 내 출퇴근 시 전기모드로만 이동해도 될 정도다. 참고로 이전 모델은 완충 시 45km 정도 주행할 수 있었는데, 이번 모델은 62%나 향상된 셈이다.

또한, 전기 모터의 성능과 배터리 용량이 뒷받침 돼 전기모드 만으로 140km/h로 주행할 수 있다. 여기에 60L로 늘어난 연료탱크 용량 덕분에 최대 751km 가량 주행할 수 있다. 

주행 사양, 편의 사양 모두 최상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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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e – 출처 : BMW

신형 530e에는 i5와 마찬가지로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 돼, 민첩한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은 520L로, 일상 주행 시 부족할 일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한편 프리미엄 모델답게 디자인 파츠 및 편의 사양으로
□ BMW 키드니 아이코닉 글로우
□ BMW 인터랙션 바
□ 메리노 가죽
□ 크리스털 내장재
□ 하만 카돈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
□ 컴포트 시트
□ 4-존 에어 컨디셔닝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이 대거 포함 됐다.

가격은 8천 후반부터
530i와 비교 많이 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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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e – 출처 : BMW

신형 530e의 가격은 기본 8,92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 9,220만 원이다. 모터와 배터리가 추가 된 만큼 가솔린 및 디젤 모델보다 비싼 편이다. 하지만 가솔린 모델을 기준으로, 530i와 비교하면 한 번쯤 고민해 볼만한 가격대 이기도 하다.

신형 530i는 530i xDrive 8,420만 원, 530i xDrive M 스포츠 패키지 8,870만 원이다. 기본 모델만 놓고 비교하면 500만 원 차이이며, M 스포츠 패키지 모델 간 비교 시 350만 원 차이다. 또한, 530i M 스포츠 패키지와 530e 기본 모델을 비교하면 50만원 차이를 보인다.

높은 연비와 정숙성, 강력한 성능까지, ‘좀 더 보탠다.’는 고민을 한다면 530e도 충분히 구매 선택지에 오를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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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해주 기자
capress_editor03@cargl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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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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