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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브랜드, 전부 단종” 현대차 아이오닉 5 N 맛 보더니 결국…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현대차, 유럽서 내연기관 N 모델 생산 중단
전기차 전환으로 유럽 친환경 정책 참여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6 N 생산 할 듯


현대차, N 브랜드 단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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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30 N – 출처 : 현대차

현대차는 유럽 시장에서 N 브랜드의 내연기관 모델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가장 큰 이유는 2035년까지 유럽 내 소비자들에게 전기차, 수소전기차 등 배출가스가 없는 차만 판매한다는 계획 때문이다.

특히 2045년까지 자동차 생산 및 운영의 모든 단계에서 100% 탄소 중립을 달성한다고 약속해, 첫 단계로 고성능 내연기관차를 만들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앞으로 전기차로 모두 대체한다는 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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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20 N – 출처 : 현대차

현재 독일에서는 i20 N과 i30 N이 판매중이다. 다만, 올해 말까지만 계약할 수 있고, 재고가 소진 되면 판매를 중단한다. 만약, 벨로스터 N이나 아반떼 N을 원한다면 판매 국가에서 직접 직수입하는 수 밖에 없다.

한편 신형 코나 등 일부 신차에는 N Line을 선택지로 두고, 기존 N 모델은 다른 국가에서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아이오닉 5 N과 아이오닉 6 N는 향후 N 브랜드의 주력 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입장에선 어쩔 수 없는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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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niq 5 N – 출처 : 현대차

이번 소식은 결국 유럽연합의 배기가스 규제 강화와 가솔린 차에 대한 과세 증가가 원인인다. 현대차 뿐만 아니라 폭스바겐, 오펠, 푸조, 포드 등 다른 주요 브랜드들도 유럽 시장에서 고성능 ICE 모델의 생산을 중단하거나 이미 중단했다. 이러한 추세는 유럽에서 가성비 퍼포먼스 카의 시대가 점점 끝나가고 있음을 시사한다.

과연 현대차는 N 브랜드 일부를 희생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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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rgle.kr

댓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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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 Jacob

    규제는 둘째치고 애매한 성능의 내연N 라인업은 접고 압도적인 성능의 전기N만 시장에 남겨서 고성능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려는 시도로 보여집니다. 예전 도로에서 bmw M을 만나면 등골이 서능해졌었는데 어느순간 일반라인업에 M스포츠패키지라는 이름으로 M마크를 남발하면서 판매량은 늘었지만 M브랜드의 이미지가 추락했었는데 정확히 그 반대 행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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