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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들 극혐 톨게이트” 딱 나흘만 프리패스 선언!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추석 연휴 거가대교 통행료 면제
비싼 통행료, 시민 부담 여전
통행료 논란, 2050년까지

통행료로 악명높은 거가대교
추석연휴기간 통행료 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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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가대교 관련 톨게이트 예시 – 출처 : 네이버지도

추석 명절 연휴 동안 거가대교 통행료가 면제된다. 경남도와 부산시가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결정한 이번 조치는 15일 0시부터 18일 밤 12시까지 총 4일간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이 기간 동안 약 21만 대의 차량이 거가대교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형차 기준으로 30억 원 이상의 통행료가 면제될 전망이다. 왕복을 고려하면 총 통행료 면제 금액은 60억 원에 달할 수 있다.

명절만 무료면 의미 있나
상당히 비싼 통행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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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가대교 예시 – 출처 : 네이버지도

현재 거가대교는 평소에도 통행료 부담이 큰 도로로 알려져 있다. 특히, 경남 지역 출퇴근자들에게는 큰 재정적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경차는 5천 원, 소형차는 1만 원, 중형차는 1만 5천 원, 대형차는 2만 원, 특대형차는 2만 5천 원으로 차량 크기에 따라 통행료가 책정되며, 왕복 시 최대 5만 원까지 지출해야 한다.

이러한 비싼 통행료에도 불구하고, 거가대교를 이용하면 부산과 거제 사이의 이동 시간이 크게 단축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인천대교는 파격 세일
거가대교는 가격 폭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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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톨게이트 예시 – 출처 : 카프레스

거가대교를 이야기하면 인천대교/영종대교가 늘 거론된다. 이 곳은 내년 말까지 소형차 기준 2000원으로 인하될 예정이다. 이에 반해 거가대교는 통행료 인하 논의가 계속되고 있으나, 아직 실질적인 변화는 없다.

현재 거가대교의 휴일 통행료는 20% 할인이 적용되고 있지만, 시민들과 지역 사회에서는 통행료의 대폭 인하를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요구는 받아들여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이 곳은 민자 고속도로인 관계로 계약 상 2050년까지 현재의 통행료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 즉, 향후 26년간 거가대교의 높은 통행료는 계속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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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rgle.kr

댓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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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

  • 비싸면 삥 돌아서가.. 누가 다리로 가라고 떠미나? 돌아가는 기름값 절약은 생각 안하고..

  • 그면제. 통행료. 60억. 부산시민. 세금으로. 충당하는건. 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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