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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들었네” 렉서스 8천 이상 신차 출시, 잘 팔릴 지는 의문

권용민 에디터 조회수  

① 렉서스 코리아, 전동화 모델 2종 출시

렉서스

지난해 뉴 제너레이션 NX와 UX 300e를 시작으로 렉서스는 한국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를 선보이며 전동화 전략을 가속화해 왔다. 그런 와중에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뉴 제너레이션 RX’가 21일 국내 공식 출시됐다. 과연 이번에 출시된 두 모델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② 첫 전용 플랫폼을 탑재한 ‘RZ45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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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Z 450e’는 렉서스 최초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TNGA를 적용한 모델이다. 외부는 렉서스 ‘스핀들 보디’를 바탕으로 공기 역학적 실루엣과 역동적인 비율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인테리어는 ‘타즈나’ 콘셉트를 바탕으로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및 렉서스 최초의 래디언트 히터를 적용해 운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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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은 e-액슬을 장착한 다이렉트4 4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주행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듀얼 모터는 시스템 총 출력 312마력을 발휘한다. BEV 전용 71.4㎾h 리튬-이온 배터리와 브랜드 최초로 실리콘 카바이드(SiC) 인버터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최장 377㎞를 주행할 수 있다. 

가격은 RZ 450e 수프림 8,480만 원, RZ 450e 럭셔리 9,250만  원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렉서스 코리아는 두 모델을 픽업 및 제품 유지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오토 케어 리스’로 판매한다. 이 밖에 구매 고객에게는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 멤버십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충전 포인트를 지급한다.

③ 선택지만 3가지, 5세대 R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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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로 풀체인지가 된 RX는 하이브리드(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RX 450h+),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RX 500h F SPORT Performance) 등 총 3가지로 출시됐다.  외부 디자인은 RZ450과 마찬가지로 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심리스 타입의 그릴이 적용됐다. 실내 역시 편의 사양들이 대부분 그대로 적용되어 럭셔리 SUV에 걸맞은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각 라인업별 성능을 살펴보면, RX 350h는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249마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꽤 우수한 편에 속하는 13.6km/ℓ다.  RX 450h+는 2.5리터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18.1kWh의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309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1회 충전 시 전기 모드로만 최대 약 56km(복합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복합연비는 14.0km/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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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RX 500h F SPORT Performance 2.4리터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가 합을 맞춘다. 이를 기반으로 이 차는 시스템 총 출력 371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고 있다. 

신형 RX의 권장소비자가격은 △RX 350h Luxury 9,740만 원 △RX 450h+ 1억 850만 원 △RX 500h F SPORT Performance 1억 1,560만 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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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코리아는 이번 신차에 대해 “브랜드가 ‘넥스트 챕터’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동화 모델로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고자 한다”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RZ는 주행거리가 예상보다 짧고  두 모델 모두 가격대가 높은 만큼, 소비자들이 만족할지는 실제 판매량을 통해 지켜봐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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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민 에디터
content@cargle.kr

댓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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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

  • mc

    렉서스는 상품성을 넘어서는 고가 정책으로 가는것으로 보입니다. 어차피 한국시장에서 캠리의 고가버전인 ES외에는 대수로는 벤츠나 BMW를 따라갈 수는 없기 때문이지요. 그렇기에 살사람은 산다는 마인드로 가격을 책정합니다. 그런 심보가 아니라면 이런 비이성적인 가격대를 이해할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이 가격대라면 월 50대 정도면 잘팔릴듯.

  • 아마도. 이번rx 는 한국시장에서는 실패할듯 합니다 살내 인테리어는 만족하나 뒤좌석도좁고 실내도 기존 rx. 보다는 좁습니다 엔진 소음은 가속시에 소음이 기존모델보다. 심함니다 겔과적으로 봐서는 1 억 주고 rx살 봐엔 X5 ㅡ벤츠GLE. 뢀듯합니다 나도 대기 1순인대 포기하고 벤츠 GLS로 예약했습니다

  • 일본여행 갔다와서 또 노노재팬하는 ㅂㅅ들 댓글쓸듯

  • 노재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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